☆전병헌블로그 '高喊'

    전병헌 2010. 6. 6. 22:07

    천안함 사태 이후 보수 진영의 움직에 민감하게 대응할 수 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미국 힐러리 클린턴 국무장관에는 400페이지 짜리 보고서를 보고 했다고 하고, 중국 원자바오 총리에게는 100분 중국어 설명을 했다고 하는데, 국회 천안함 특위에는 뭐 하나 제대로 보고하는게 없습니다.

     

     

     

    그렇기에 정부 편을 들어주고 싶어도 신뢰할 수 없고, 신뢰하지 못하는 것 입니다.

    정말 끝까지 국회에는 보여주지 않을건지? 힐러리 장관이 봤다는 400페이지짜리 보고서와 원자바오 총리에게 설명한 내용 그대로 국회에도 보고하시고, 설명하십시오.

     

     

    이젠 정말 어떤 말로해도 국회에 보여주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변명이나 핑계를 댈 수 있는말이 없겠죠?

    국가 안위, 안보 기밀이라는 이딴 말은 이제 하지 못할거라 생각합니다. 힐러리 장관에 보고한 400페이지 보고하세요.

    원자바오 총리에게 설명한 내용 그대로 설명하십시오.

     

     

    유엔 안보리상임이사국, 세계 강대국의 이해를 구하는 것 당연하다.

    문제는 국회에, 국민께 이해를 구할 생각은 없는 건가? 제대로 보고 하고, 함께 풀어갑시다.

     

     

    보수진영에서는 계속 여론몰이를 하고 있고, 여전히 자신들이 하고자 했던 일들 착착 진행하려고 하는 것 예의주시할 것임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관련 토론회 포스터가 붙어서 사진을 올려 봅니다.

    "여군도 예비역으로 끝까지 나라를 지킨다"는 제목의 여군 예비역제도 도입 정책 토론회 입니다.

     

    사실 지금 예비군 제도에 대한 정의도 이뤄지지 않은 상황이라 보는게 맞을텐데, 의무병도 아닌 모병인 여군도 예비역이 되서 남자들과 같이 훈련을 받아야 하는가에 대해서는 참 아리송한 문제 입니다.

     

     

     

    여성예비군.. 대표적 대북 강경발언 김옥이 의원의 입법 토론회 포스터. ⓒ전병헌 블로그

     

     

    남-여군의 형평성을 생각할 필요도 있겠고, 반면 여성이라는 특수성도 있을 것이고요.

    남과 여라는 상대성도 있을테고, 어려운 문제 같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세요? 여군들도 예비역으로 편성돼 같이 예비군 훈련을 받아야 할까요?

    남자들과 동일한 기준이라 한다면 여군은 모두 간부이기 때문에 7년동안 동원훈련을 받아야 할 텐데 말이죠.

     

    예비군을 확대하는 문제와도 연결되고, 또 그렇다면 지금까지 여군은 예비군에서 제외되어 있었던 것인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등등 생각하고 고려할께 참 많습니다.

     

     

    일단 보수 쪽에서는 여성 예비역제도를 만들고, 그것의 법 제정을 위해 정책토론회를 갖는군요.

    어떤 내용으로, 어떤 기준으로, 어떤 형태로 도입할 생각인지 궁금해 집니다.

     

     

    선택과 의무 ㅋㅋ 지나가는 개가 풍월을 웊는 구나
    명바기를 비롯해서 국무총리. 그및에 장관들....다른거 다 떠나서 여자들에 이런모습 보고 찔리는거 없냐 ㅡㅡ;
    전 찬성입니다. 평등에 의한 책임은 남자에 비례해서 평등한 조건을 만족했을떄 남녀평등이 오는거죠 솔직 우리나라는 안 그렇자나요 여자들 자기들은 연약하다고 회피하고 평등 들먹이는데 그 연약함을 대체할 책임을 지지도 않구요 ㅎㅎ
    과연 여자예비역에 찬성할 여자들이 몇명이나 될련지 ^^ 솔직 저도 중간의견
    뭐 여자들 없어도 군대는 잘만 돌아가는~
    ㅠㅠㅠ
    님 그렇게 따지면 남자 하사관들이나 장교들도 예비군 훈련 안받아야 정상이죠 꼭 이럴때만 여자여자 하는데 뒤에서 호박씨 까듯이 남녀평등 남녀평등 하지 말고 진짜 말같은 이유로 말씀을 하셔야 납득을 하지요... 그리고 저기 군대 다녀오신 분이신가? 여성분 같으신데 다녀오신 분이라면 정말 예비군에 대해서 몰라서 그런건지 아니면 알고 싶지 않아서 인지... 맨날 예비군 훈련 우숩게 보는 여성분들이 꼭 이럴때만 엄청 큰 일인양 예비군 훈련 받기 싫어서 그러신건진 모르겠지만 예비군 정의가 불분명 하다고 하셨나요? 예비군이 언제부터 편성되서 하고 있는데 이제와서 정의가 불분명 하다고 하시는지... 참 난감합니다... 정의도 불분명한 예비군이 매년 수천 수만명의 예비군들 불러다가 훈련시키고 비상시에 소집하고 하겠습니까? 참 답답 하시네요...
    여군 예비군훈련포스트 잘 보았습니다...

    유망 직종 및 모든 자격증에 대한 자료를 무료로 제공 받을수 있습니다..

    유망 자격증을 종류별로 무료 자료 신청가능하다고 하네요..

    제 이름을 클릭해서 접속하셔서 무료 신청이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