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병헌 2011. 4. 14. 19:05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에서 늦은 시간에 김재윤 간사와 제가 집중적으로 최시중 위원장을 상대로 따진 사건이 있었다.

     

    매우 중대하고 엄중한 사안이라고 생각해서 보고를 드리고 향후 대책에 대해서도 보고를 드린다.

     

     

    네티즌 사이에서 떠돌던 '청와대 알바'의 실체를 보고드립니다! ⓒ전병헌 블로그

     

     

    "청와대의 조직적 여론조작 개입 실체 확인, '알바'가 확인됐다"

    지난 8일 바른민주개혁시민회의와 이클린연대 대표를 맡고 있는 윤희구씨가 청와대 시민사회 비서관실의 행정관의 지시를 받아서 조직적으로 국민 여론을 조작해 왔다고 양심선언을 통해서 폭로한 바 있다.

     

    윤씨는 세종시 논란과 관련해서 청와대의 입장을 인터넷에 전파하고, 노무현 前 대통령과 관련해서 이명박 대통령의 책임을 묻는 여론에 대해 인터넷에 맞대응, 실질적인 ‘알바’ 기능을 해왔음을 폭로했다 또, 현병철 국가인권위원장 취임식에 현 위원장의 지지 시위를 했고, 같은 해 6월 노무현 前 대통령의 재산 국고 환수 기자회견을 했다고 폭로했다. 신공항 백지화 지지 광고도 청와대 행정관의 지시와 논의를 거쳐서 했다는 사실이 폭로됐다.

     

    이클린연대는 청소년과 대학생을 상대로 아르바이트를 모집해서 이명박 대통령, 한나라당을 지지하는 구전홍보나 인터넷 여론 조작에 나섰고, 참여한 사람은 봉사 활동 증명서까지 발급한 사실이 폭로됐다.

     

    그동안 인터넷상에서 감지돼 왔던 조직적인 알바 실체가 드러난 셈이다.

     

    인터넷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상에서도 이와 같이 조직적이고 비도덕적인 여론조작 행태가 이어졌음이 드러난 것이다. 어제 최시중 위원장은 김재윤 간사와 저의 질의에 대해 이 단체가 방통위 산하 기관과 관련된 지원을 받았기 때문에 이 문제와 관련해서 최시중 위원장도 사실이라면 대단히 심각하고 엄중한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시인을 했다.

     

    사단법인 ‘이클린연대’는 방송통신위원회와 행정안전부로부터 2009년 한 해에만 각각 3천만원, 5천800만원의 보조금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청와대의 조직적인 여론 조작, 정부 지원금을 통한 알바 고용 실태!

     

    소정의 원고료, 방통위 등록 단체, 책임져야 할 것 최시중 위원장!

    식대 지급, 노트북도 준다니.. 알바의 실체는 이것?? ⓒ전병헌 블로그

     


     

    "여론조작을 넘어선 여론알리기 차단? 청와대는 정체가 뭔가?"

    최근에 내일신문 보도가 있었지만, 여론 조작도 모자라, 여론이 추락하니까 여론 조사 기능조차 중단해 버리는 사실까지 확인이 되고 있다. 여론 조사 데이터는 대통령에게 마사지해서 전달할 수 없기 때문에 추락한 대통령의 지지도를 직보하거나 로우 데이터가 대통령에게 전달되는 것을 불편해 한 청와대의 지시 내지는 의견을 반영해서 여론 조사가 중단됐다고 한다.

     

    여론 조작도 모자라서 대통령의 눈과 귀를 가리는 일을 서슴지 않고 있다.

    한마디로 정권 말기적 현상이다.

     

    온라인, 오프라인상에서 여론조작을 감행한 이와 같은 문제에 대해서는 우리 당에서 국정조사를 통해 진실을 낱낱이 폭로하고, 여론조작을 통해서 국민의 의견과 여론을 호도해온 이명박 정부의 부도덕성을 만천하에 고발해야 한다.

     

     

     

    얼렁뚱땅 대포폰은 없다! 빅브라더의 전형을 보여주는 청와대의 행태에 대해 반드시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가 이뤄져야 할 것! ⓒ전병헌 블로그

     

    에고고!
    토론회서 당신보니까 군더더기 없이 잘 하더군요
    민주당에 괜챦은 정치인 많은 것 같아요
    나도 지역구 민주당의 원 후원하려고 계좌번호 적어 놨어요
    그양반 요즘 택시 운전한다던데.
    의원님 제가 윤희구 입니다
    이건 좀 너무 나간것입니다

    학생들을 고용해서 정치댓글을 시켰다?

    제가 꼭 그렇게 폭로한듯 표현을 하셨군요

    차라리 소설을 쓰는것이 나을뻔 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선동입니다
    차라리 그 기자에게 제 연락처를 달라해서 확인이라도 해 보시지 그랬습니까?
    제가보기에는 오히려 제가 밝힌 내용을 묻어버리자 하시는 의도로 보입니다만
    아니기를 기대하는바 입니다

    사실관계 확인없이 경솔한 헤프닝은 진실을 묻고 진실을 억압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것입니다
    신중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의원님께서 확인하셨다는것은 대부분 사실이 아닙니다
    독도는한국땅이라는 홍보를 대한만국 국회의원님께서 알바 조작이라 하십니까?
    제주도 유네스코 홍보활동을 알바고용 여론조작이라 하실것입니까?

    고급정보를 다룰수 있는 국회의원님께서 이와 관련된 인사들을 감싸기 위하여
    본질을 피해가기위한 도움이 역활로 저는 보입니다
    댓글이 아래로 밀려 답글로 함께 올립니다
    ㅋㅋㅋ
    민주당이 한겨래 믿다가 쪽 다까셨구나 ㅋㅋㅋㅋㅋ
    독도홍보가 알바라???????????????
    ㅎㅎㅎ민주당 의원님은 쪽바리 국회의원인가봐?????????
    그럼 독도가 일본땅이라 홍보하냐?
    역시나 하고 봅니다만,
    참으로 기가 찬 노릇이네요.
    이명박이가 하는 게 다 그렇지요~~맹박이가 어디가나요?.. 여론 조작을 밥먹듯이 하는 매국노입니다. 좋은 일이나 하지...정권 찬탈이 가능했던 것도 이런 여론 조작을 통해 상황을 그럴 듯하게 조성했기 때문입니다. 모든 국민들이 속았습니다. 이제는 그 벌을 받아야 할 때입니다. 이명박~Go~away~~
    뭐 뻔한 뻔이었는데요 뭐...
    그나저나 제목이 오류네요 "들어났다??"
    세상은 참 쥐꼴이군.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게 뭐시여...
    1940년대 나치독일 괴벨스 스토리도 아니고...허허..
    다음 아고라에서 무뇌 무개념의 논리로 민주시민의 생각을 혼돈되게 하여, 세상을 속이려 한다는 저의 무엇인가!


    이곳 다음아고라에서 본다. 즉 어리석은 사람들은 정론의 여론이라 떠벌여 버린다.

    하지만 그대들의 획일화 된 글들은 정직하고 정의로워 깨어 있는 사람들이라면 그대 무뇌 무개념 조잡한 글들에 현혹되지 않는 다는 것이다.




    -무개념 글들의 내용 특징을 보면-

    * 개념이 없는 글들을 반복되게 도배하고,

    * 정직하고 정의로운 사람들을 좌빨 빨갱이라 매도하고,

    * 심지어 지역감정을 조작하는 등…….

    * 무개념의 글이라 조회 수가 1명을 넘어 5명의 조회를 넘지 못하는 조잡한 글들이라는 것이다. 즉 무뇌 무개념적 글이라 느낄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정의롭고 진실한 아고라에서는 절대 통하지 않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만들어 낼 수 없다는 것이다. 이러한 반복된 조잡한 글들은 누군가의 획일화 된 계획으로 인한 지시에 의해 조작된 글의 반복된 논조라고 볼 수 밖에 없다. 즉 의도적인 글이라 보이고, 꼭두각시의 알바들의 무뇌 무개념의 글이라 여길 수밖에 없다.

    그대들이 도배하는 무뇌 무개념의 글들은 이곳 아고라에서는 깨어있어 지각이 있는 민주 시민이라면 획일화 된 무개념의 글이라 생각하고 절대 공감 할 수 없다는 것이다.또한 의도적인 무개념 글로 아고라를 도배하여 개념이 있는 글들을 뒤로 밀리게 한다는 것이며, 이어서 일방적 도배의 글로 개념이 있는 글에 접근을 어렵게 하고 있다는 것이며, 정의롭고 정직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알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획일화 된 무개념론적 도배라는 것을 깨달아 양심이 없는 도배의 작태를 당장 중지하길 바란다. 무개념의 글로 여론을 조성하여 조작하는 행태는 진실함과 정의로운 이곳에서는 절대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기를 바란다.




    * 거짓은 바로 드러나고, 거짓으로 인해 반감은 더더욱 커진다는 것을 왜 모르는 가 !

    * 대한민국에는 진실하고 정의로운 사람들이 더 많다는 것을 왜 모르는 가!



    "거짓은 영원하지 않고, 진실과 정의는 영원 하다는 것을 명심하기를 바란다."




    "나 또한 북한의 위정자들을 심판하고 싶다."

    북한은 지금도 일인 독제를 위해 부자세습, 인권 탄압, 경제적 어려움에 의한 식량난 매체에 의한 세뇌와 통제등……. 나 또한 잘 알고 있다. 그러나 그대들의 북한의 위정자들에 대한 글들을 보면서 누군가의 지시에 의한 집단화되어 짜인 획일화 된 일방적 도배라 생각되어 나의 마음에서 반감은 더욱 커지고, 세뇌된 꼭두각시라 느낄 수밖에 없으니 어쩌란 말인 가!




    "그대들의 영혼을 더럽히고, 영혼을 파는 어리석은 도배의 짓을 당장 그만 두는 것이 옳지 않겠는 가!"



    * 아고라는 깨어있어 정의롭고 진실한 민주시민이 자유로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논하는 곳이지, 방정 스러운 회방으로 같은 개념의 글들을 일방적으로 반복 도배하는 공간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라.


    비밀댓글입니다
    정말 한심한 정부 넘 심각하네요 나중에 반드시 처벌해야합니다 그리고 또 알바를 하는 핛댕또한 한심하군요 자기들이 자신의 미래를 망치는 군요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듣고 보고 그리고 이렇게 진실을 알수없음이 안타까움입니다.
    공공연한 비밀이 드러났네요.. 무염치종족들~~
    의원님 제가 윤희구 입니다
    이건 좀 너무 나간것입니다

    학생들을 고용해서 정치댓글을 시켰다?

    제가 꼭 그렇게 폭로한듯 표현을 하셨군요

    차라리 소설을 쓰는것이 나을뻔 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선동입니다
    차라리 그 기자에게 제 연락처를 달라해서 확인이라도 해 보시지 그랬습니까?
    제가보기에는 오히려 제가 밝힌 내용을 묻어버리자 하시는 의도로 보입니다만
    아니기를 기대하는바 입니다

    사실관계 확인없이 경솔한 헤프닝은 진실을 묻고 진실을 억압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것입니다
    신중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의원님께서 확인하셨다는것은 대부분 사실이 아닙니다
    독도는한국땅이라는 홍보를 대한만국 국회의원님께서 알바 조작이라 하십니까?
    제주도 유네스코 홍보활동을 알바고용 여론조작이라 하실것입니까?

    고급정보를 다룰수 있는 국회의원님께서 이와 관련된 인사들을 감싸기 위하여
    본질을 피해가기위한 도움이 역활로 저는 보입니다
    [ 정 보 /크 럽 ]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돈 벌어가며 4만원으로 블로그,까페,홈페이지, 평생 광고한다 < http://37.ox.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