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병헌 2011. 5. 9. 11:16

    “삼색화살표신호등 교체계획 전면 철회해야 합니다.”

     

    시민들은 인지체계 혼란으로 사고위험 더 높고,

    국가는 막대한 예산낭비가 우려 되고,

    불필요하게 예산낭비 할 것이 아니라 보편적복지 예산부터 확보해야!

     

    시민들 인지체계 뒤흔든 신호등 혼란 “당연하다”

    경찰청이 지난달 20일부터 시범운영중인 ‘3색화살표신호등’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적색은 서고 녹색은 간다’는 인지체계에 수 십년 이상 익숙한 시민들에게 적색 화살표의 등장이 커다란 혼란을 주고 있는 것입니다.

     

     

    경찰청은 시민들이 불편과 혼란을 호소함에도 불구하고 신호등 체계 교체를 “전국으로 확대 추진해 나가겠다”고 합니다.

     

     

    교통신호체계는 국민들의 인식체계 속에 확립되면서 하나의 인식체계로, 문화로 자리 잡은 사안입니다. 오랜 시간 누적된 경험적 인지와 그를 통해 인용ㆍ확산된 문화를 모두 무시하고 선진국의 사례를 들고 있는 것은 대단히 잘못된 사대적 발상이라 할 것입니다.

     

     

    시민의 인식과 문화를 선진과 후진을 구분하려는 의도 자체도 넌센스이며 그 결과가 시민들의 생명을 담보로 하는 것이라는 점은 매우 우려스러운 행태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여기에 서울시는 “기존 신호등이 남여차별”이라며 “신호등에 여성 모습을 함께 집어넣는 신호등 체계 개편”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기호란 가장 단순한 이미지를 통해 가장 분명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으로 불필요하게 기호체계를 복잡하게 만들면 인식의 혼란만 가져올 수 있고 그 혼란이 교통체계라는 점에서 시민의 ‘생명’을 사이에 두고 돌이킬 수 없는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좋은점? 진짜로 이분법적 사고를 가진 경찰청 아닌가? 인간의 사고 체계는 단순하지 않다고!

    복잡한 인지체계를 단순 무식하게 접근하니 교통사고를 유발할 수밖에 없다.

     

     

     

    빨간 화살표? 화살표는 '가라는 것'으로 인지하는 것이 후진적 문화? 사대적 발상! ⓒ전병헌 블로그

     

     

     

     

    수명을 늘린다는 LED신호등 교체 4년 만에 또 신호등 교체 논란 “돈낭비”

    정부는 이러한 신호등 교체에 대해 기존 신호등보다 단가가 낮아 “예산 절감 효과가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는 지난 2008년 예산 절감을 이유로 전국 신호등을 사용연한이 10년인 LED로 이미 교체한 바 있습니다.

     

     

    “사용연안이 충분히 남은 신호등을 3년도 안돼 국민의 인지체계마저 무시하면서 새로운 신호등으로 교체하겠다고 하는 것은 국민의 안전은 안전대로 위협하면서 예산은 예산대로 낭비하는 대표적 졸속행정이자, 안하무인식 ‘나를 따르라’형 영웅주의 행적입니다.”

     

     

    전국 모든 지역에 국비 70%, 지자체 부담 30%로 2008년부터 2009년에 걸쳐 LED로 바꾼지 3년.

    또 바꾸겠다고? 이유가 뭔지? 전임청장이 LED교체해서 이제 바꿀게 없어서? ⓒ전병헌 블로그

     

     

     

     

    불필요한 예산 낭비 말고 시민 삶에 다가가는 보편적 복지 예산부터 늘려야!

    서울시만 놓고 보더라도 삼색신호등은 850억원, 남녀평등 보행신호등은 42억원의 예산이 추가 소요될 것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이는 초등학생 무상급식을 위한 서울시 분담금 695억보다 197억이나 더 많은 금액입니다.

     

     

    논란에 있는 삼색신호등과 남녀평등 보행신호등을 전국으로 확대하려면 수천억 원이라는 천문학적인 예산이 낭비될 수밖에 없습니다.

     

     

     

    “정부와 서울시는 국민들의 복지수준을 늘리는 데는 인색하면서 오히려 국민들의 사고위험을 더 높일 수 있는 곳에 대한 국민세금 낭비를 즉각 중단해야 합니다.”

     

     

    “정부와 서울시는 불필요한 논란과 예산낭비를 가져오는 신호등체계 개편을 즉각 중단하고 보편적 복지예산을 확보해야 데 적극적으로 나서길 촉구 합니다.”

    한국 국민들 돈써서 신호등 바꿀 생각 말고 수사를 받고 노무현대통령님 명예훼손 벌 받아라.
    신호등 업자 배불려 주려나? 미친놈들, 지금 신호체계가 뭐가 어때서 바꾸냐? 단세포적인 놈들이 꼭~같잖은 짓거리하고 국민들이 이해 못하면 덜떨어져 그런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