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병헌 2011. 6. 16. 09:40

     

    오세훈 시장이  '손석희 시선집중'에 출연해서 참 나쁜 인터뷰를 했더군요.

     

    당적을 떠나서, 서울시민을 위해 함께 일하는 사람으로써 시민이 아니라 자기 욕심을 채우기 위한 인터뷰가 아니었는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첫째. 160억원이 소요되는 무상급식 반대 주민투표의 비용에 대해 너무 담담히 인정하는 것 아닙니까? 이 비용도 선관위에 따르면 181억원이고 기타 부대 비용까지 하면 200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미 의회로부터 예산이 편성됐고, 700억원의 예산을 막기위해 200억원의 예산을 그냥 낭비하는 것에 대해 아무런 책임감이 없습니다.

     

    3분의1, 주민 투표가 성사되더라도 투표율이 3분의1에 미치지 못하면 개봉도 하지 못하고 160억원의 혈세를 낭비하게 되는데, 오세훈 시장은 "그것조차도 저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고요"라고 답을 하더군요.

     

    도대체 본인의 욕심을 채우는 것외에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일반 여론조사를 해보니, 저소득층 위주의 급식 찬성율이 전면적 무상급식보다 찬성률이 높다고요?

     

    그렇게 자기 원하는 결과 만들기 위한 여론조사 하는 비용도 서울시 예산으로 쓰고 있는 것은 아니겠지요?

     

    아이들 밥 먹는 문제로, 이제는 이슈도 안되는 무상급식, 친환경무상급식은 국민 대다수가 찬성하고 원하는 정책이 돼 있습니다.

     

    이 문제를 언제까지 물고 늘어질지에 대한 답은, 보편적 복지를 포퓰리즘이라고 규정하고 막아서겠다고 하는 오세훈 시장의 의지표명은 시대를 역행하는 '독불장군'이 되겠다는 선언과 다름 없음 입니다.

     

    자칭 내년 대선을 바라본다는 사람께서 투표율이 안나와도 "이른바 민주당이 작년 선거부터 제기한 보편적복지에 대한 어떤 국민적 선택의 분수령이 될 거"라고요?

     

    그리 감각이 떨어지시는지, 이미 국민들께서 투표를 통해 보편적 복지 정책이 우리의 갈길이라고 선택을 했습니다.

     

    투표율이 30%가 채 되지 않을 가능성이 큰 200억짜리 오세훈 시장의 자기 정치 놀음이 국민적 선택의 갈림길이라는 것은 정말로 '자가당착' 입니다. 아니면 자기 위안이겠지요.

     

     

    둘째. "아마 글쎄요. 내년이 선거니까 올해가 가기 전에는 입장이 어느정도 정리가 돼야 되지 않을까, 그렇게는 생각하고 있습니다"라는 얼토당토 않는 말을 정말 대한민국 수도의 행정을 책임지시는 분이 하실 말씀 입니까?

     

    지난 6.2지방선거에 출마하시면서 어떻게 말씀하셨습니까? "완주하겠다"라고 이미 약속해서 당선이 됐으니 이제 다시 생각하겠다는 의미 인지요?

     

    참으로 무책임한 사람이고, 참 나쁜 인터뷰 입니다.

     

     

    YTN 기공식에서 뭔가 하늘에서 떨어져 깜짝 놀랬던 오세훈 시장 사진.

    이번 인터뷰를 보니 오 시장의 이 사진이 불현듯 떠오르네요.

    자기 욕심 말고, 천만 서울시민을 대변하는 낮은 자세로 임하시길. ⓒ전병헌 블로그

     

     

    200억원 서울시민의 세금으로 자기 정치하면서, 내년 대권놀음에 이용해보겠다는 참 옹졸하고 못된 생각을 하고 있는 것 아닌지.

     

    서울시 의회의 시정 질의에는 근 1년간 불참하는 등 자신의 의무는 다하지 않고, 권리만 챙기겠다는 서울시장.

     

    오세훈 시장님 제발 그 권력욕, 사리사욕에 앞서 1000만 서울시민을 세워두시기를 바래봅니다.

    다시는 딴나라당 집권 못하게 민주당분들 정신차리시고 야귄 단일화 하십시오
    오세훈 서울시장!

    정치가 복지라는 페러다임으로 거대한 항해를 시작하는 것을

    그대 오세훈 만 모르는구나.

    그래 그렇게 장렬하게

    항해하는 뱃전에 산산이 부서져서 흔적없이 사라지거라.

    외마디로 나만 몰랐습니다!!!.하고 외치고 가도 괜찮다.
    정말 대책 안서는 인간이군요.
    이명박 판박이네요.
    절대 그럴리도 앖겠지만 이런 류의 인간이 대통령이 된다..면....
    으... 생각만 해도 끔찍해서 진저리쳐지네요. 이명박 보는것도 끔찍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