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병헌 2011. 8. 31. 17:42

     

    - “세계지질공원 등재신청, 독도 포함시켜야”-

    -“울릉도·독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 재 추진 필요”-

     

     

    독도영토수호대책특별위원회 전병헌의원은 31일 특위업무보고를 통해 울릉도·독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추진에 있어 독도를 제외하려는 움직임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제기했다.

     

     

    전병헌의원은 “울릉도·독도의 세계지질공원 등록을 위해 올해 말까지 등재 용역을 완료하기로 되어있으나, 실질적인 연구용역은 울릉도에 그쳤다”고 밝혔다.

     

     

    이어 전의원은 “지난 2010년 타당성조사에서는 울릉도·독도가 포함되었으나, 실질적 신청을 위한 연구용역조사에서 독도가 빠진 것은 사실상 독도를 제외하고 등재를 신청하려는 의도로 밖에 볼 수 없다”며, “그렇게 될 경우 이는 매우 심각한 문제가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실제로 지난 2007년부터 경북도는 울릉도·독도의 세계지질공원 등재를 위해 전통ㆍ생태자산의 세계화 방안을 수립하고 오는 2011년 말 울릉도ㆍ독도 세계지질공원 등재 용역을 완료한다는 방침을 수립한바 있으나, 구체적인 용역은 울릉도에서만 이루어진 것으로 파악되었다.

     

     

     

    울릉도 단독이 아니라, 울릉도ㆍ독도를 함께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 노력해야!

    ⓒ전병헌 블로그

     

     

    한편, 전병헌의원은 문화재청의 울릉도·독도의 세계자연유산 등재추진에 대해서도 “지난 2007년 추후 재 논의키로 한 이후, 아직까지도 아무런 대책도 없이 손을 놓고 있다”며, “울릉도·독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등재에 대한 논의를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비밀댓글입니다
    특위할동 할려면 좀 확실히 해라 어정쩡 하지말고....
    우리나라 생각하는 의원님이 있어 다시한번 한국민으로써 감사드리며,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말만 할것이아니라 의원님처럼 열심히 하는 사람이 많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