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병헌 2012. 1. 31. 18:07

    어제(30일) 박원순 시장이 뉴타운 정비사업 신정책구상이라는 내용을 발표했다.

     

    기본적으로 그동안의 개발사업자 중심의 개발과 뉴타운 추진에서 원주민 중심, 사람 중심으로 가겠다는 기본적 원칙과 방향에는 동의하고 옳은 방향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이 문제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구체적으로 입법이 필요하고 주민들에 대한 보다 섬세한 대책이 필요하다.

     

    한 마디로 이 문제와 관련한 재검토 과정에서 주민들의 피해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해를 최소화하는 문제, 주민들의 개발과 취지를 요구하는 문제를 맞춤형으로 각 뉴타운별, 지구단위별로 피해를 최소화하고 주민의 요구 극대화하는 절차적 문제가 보다 충실하게 진행되어야 함을 강조한다.

     

     

     

    민주통합당 주거복지기획단 차원에서 박 시장과 이러한 문제를 조율해나가면서 주민들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하고 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조치와 장치를 해야 한다.

     

     

    원주민 중심, 사람 중심의 주거복지형 뉴타운 정책이 돼야 ⓒ전병헌 블로그

     

     

    이와 같은 취지에서 주거복지기획단의 한사람으로서 박 시장과의 협의를 시작하겠다.

    원주민중심 표현이좋다! 원주민이 집을팔려해도 똥값이라못팔구 개발이슈로해서 1억자리를2억에팔았는데 손해볼일있나? 2억에사서온사람은원주민이아닌가 순이가집사서2억됬는데 원주민중심 다시1억으로바꾸라고?
    개발 이슈로 1억짜리를 2억에 산사람이 원주민과 어찌 같을수 있다는건지?
    뒤에서 꼼수 잘쓰는 딴나라당 믿고 개발이슈를 그대로 믿어버린 투자자의 판단은 전혀 책임이 없다는건가?

    개발호재를 보고 집을산 사람은 투자자일뿐 원주민은 아니라는점 분명히 합시다~(그래도 투기꾼이라고 하진 않습니다. 여러채를 산사람이 몇이나 되겠어여?)
    투자와투기는 분명히다를것임
    사업을하기위해서들어간돈은그럼투기인가? 원주민도 태어날태부터 하느님한테땅받았나? 원주민이라는사람도그것을소유할때는 판사람이원주민이지!
    자기도원주민거 뺏았네
    개발이슈가생겨 1억박에안가는것을2억에팔았는데 판사람도1억벌었늣디 어쩌라구요 그럼개발이슈없어돈이필요해도못팔구 2억받을거1억받으면 무진장행복하것습다
    박원순 시장의 '뉴타운 신정책구상' 옳은방향이다......
    잘보고 갑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완도~제주권 열기,우럭 선상낚시 전문출조
    모든정책발표는 인기위주로 판단하면안된다
    뉴타운이나 재개발 재건축은 낡고 헐은 집을 새집으로 바꾸는 것이므로 비가새고 단열이 안되서 진짜추워서 살지 못하는 집이 있습니다
    그렇지 안코 살기 괸챦은 멀쩡한 동네도 꽤 많 습니다는 이런곳은 구역지정을 풀어줘야합니다
    무조건적인 인기나 기분으로 전 시장 이 했다는 이유로 몽땅 해제하는 것은 판단착오
    입니다 지금도 비가새서 못사는 동네가 있씁니다

    다 나라가 공짜로 못고쳐 줍니다 그래서 비가새고 단열이 안된동네는 새로 짖게 도와주고 좋은 잡들이 있는 동네는 구역 해제하는 것이 옳습니다 이렇게 슬기롭게 해결합시다
    무리한 뉴타운은 서울을 투기공화국으로 만들뿐이라 생각합니다.
    개발이슈없어서 당신이기지고있는집 2억에팔거 1억에파십시요
    원주민도 맨날그모야이지?
    맞습니다.. 미국 일본이 서브프라임 망한거보고도 아직도 부동산에 대해 잘못된 인식을 가진 한나라당 지지자들 보면 안타깝습니다. 의원님 말씀이 맞습니다.
    민주당에 투표하지 않기로 했다. 한나라당이 싫어서 찍기엔 한계가 있다. 이유는 한미 FTA무식할 정도로 무조건 반대, 더는 볼수 없는 박원순(암것도 안하려면 뭐하러 시장이 되었나? 못하겠음 못하겠다고 해야지- 도로, 주택 건설을 토건으로 몰고, 서민을 위해 뉴타운을 안한다는 이상한 사고, 용산참사가 뭐 어쨋다고?)의 입당, 한명숙이 끌고가는 강경좌파적 성향 강화. 뭘 보고 그당에서 의회를 이끌고 대통령이 나오기를 기대해야 하나? 차라리 현실 안주 한나라인지 새누리당인지나 이쁜구석이 있나 찾아볼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