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병헌 2012. 5. 24. 10:56

    정통시사주간지 '시사인'의 지난호를 뒤적이다보니, 공원에서 헤매이고 있는 김재철 MBC사장의 모습이 보입니다.

     

    "저는 김재철이 아닙니다"라고 외치는 공영방송 MBC의 사장.

     

    J씨와의 각종추문, 2년간 7억원의 법인카드를 개인적으로 유용한 부정한 사장.

    김재철 사장이 왜 호텔로만 법인카드를 들고, 명품가방을 구매하면서, J씨와의 추문설을 뿌리고 있는가.

     

    또한 100일 넘게 MBC노조가 파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대낮에 공원을 한가로이 거닐면서 산책이나 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아무리 낙하산 청와대 조인트 사장이라고 하더라도,

    평생을 MBC를 위해 일해왔던 사람인데, MBC를 이렇게까지 망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MBC가 끝없이 추락하는데도, 공원에서 '김재철이 아닙니다'라고 말하며 김재철 MBC사장이 산책밖에 할 수 없는 이유.

     

    바로 이명박근혜 새누리당 정권이 너무도 악독하게 진영의 논리로 MBC를 사실상 망치려하고 있습니다.

     

    보수언론 종편과 가장 가까운 지상파 채널이 바로 MBC이고,

    국민으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1등 시청률 채널 MBC.

     

    MBC하락이 종편의 시청률 반전을 가져온다면?

    진영의 논리에 충실하고 익숙한 보수진영에서는 MBC사태 수수방관을 통해 종편에 대한 눈에보이지 않는 특혜를 계속줄려고 할 것 입니다.

     

     

     

    김재철 사장의 방황. 왜? 보수진영의 논리로 현상황은 양손에 떡을 든 상황.

    MBC의 보도연성화를 통한 비판은 줄었고, 종편의 시청률이 반전하고 있다. 사진, 시사인

    ⓒ전병헌블로그

     

     

    그들은 철저하게 진영의 논리로 정치적 사안을 대해왔습니다.

    이번 MBC파업사태의 장기화, 김재철 사장의 공원가출, 호텔왕놀이는 진영의 논리로 바라봐야 할 것 입니다.

     

     

    ▲전병헌 의원이 한국방송광고공사(코바코)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MBC의 시청률과 광고판매는 파업기간(2~4월)동안 전년동기대비 20%이상 하락했고, 종편 월 평균 시청률은 31% 상승했습니다.

     

     

    ❍지상파 1등 방송채널에서 꼴찌 채널로 추락한 MBC

    - MBC는 지난 3개월(2월~4월)간 시청률 1등 채널에서 꼴찌채널로 바뀌었음

     

    - 2011년 2월부터 4월까지 평균시청률 6.7포인트를 기록했던 MBC는 2012년 2월부터 4월까지 5.4포인트 평균시청률을 기록. 19%하락한 수치를 보였음

     

     

    - 또한 같은 기간 광고판매실적 역시 20%하락했음, 2011년 2월에서 4월까지 월평균 659억원에 이르던 광고매출인 2012년에는 월평균 524억원을 기록 한달에 134억씩 광고매출손실을 보고 있는 것으로 지난 3개월간 누적 4백억원이 넘었음

     

     

    - 더욱 문제는 시청률과 광고매출은 갈수록 더 악화될 수밖에 없는 상황임

     

     

    - 이런 경영악화, 김재철 개인비리(호텔, 마사지, 명품핸드백 등에 2년간 7억원의 법인카드 사용, 무용수 J씨에 대한 일감몰아주기 특혜-J씨 거주지 인근 3Km에서 지난 2년간 162차례, 2천 5백만 원가량 사용, 공동주택소유 의혹 등)에도 불구하고 방문진 차원의 어떠한 징계나 제재 움직임이 없는 상황

     

     

    ▵이러한 방치상황은 단순히 MBC의 시청률 하락이 아니라 종편의 시청률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할 것임

     

     

     

    ❍MBC 파업기간동안 시청률 하락세 반등, 31% 평균시청률 오른 종편

    - 종편은 2011년 12월 개국해 0%시청률을 유지하고 있지만, 상황은 MBC파업 영향으로 좋아지고 있음, 특히 MBC는 11번으로 지상파 채널 중 종편과 가장 가까운 번호라 더 종편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할 것임

     

     

    - 특히 종편입장에서 12월 개국후 2012년 1월달에 시청률이 하락해 크게 위기상황을 맞았으나, MBC 파업시작 시기인 2월달부터 시청률이 반전해서 1월 평균 시청률 0.32포인트 보다 4월 평균시청률은 0.42포인트로 31%이상 상승한 것임

     

     

    - JTBC의 경우 4월 한달 평균 시청률이 처음으로 0.5%를 돌파했고, MBN 역시 최악 상황을 맞았던 1월(0.27포인트)보다 4월의 월평균 시청률이 두배 가까이 오른 0.42포인트 를 기록했음

     

    ▲ 수치로보면, 최악의 MBC 경영 상황에 방문진이 전혀 개입하지 않고, 이명박 정권과 박근혜 새누리당이 요지부동인 것은 진영의 논리라 할 것임, MBC가 추락하는 만큼 자신들에 대한 비판보도는 줄고, 반대로 조중동 종편에는 숨통이 틔이는 1석 2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는 것임

     

     

     

     

     

    전병헌 의원이 언론 토론회에서 발표한 자료 입니다.

     

    지금처럼 한달에 130억씩 MBC가 매출 손실을 보고 있는 상황에서 대주주이자 국가기관인 방송문회진흥회가 이사회를 열지도 않고, 전혀 개입하지 않는 것은 이명박근혜 새누리당 정권 차원에서 MBC사태를 수수방관 하고 있다는 것과 똑같습니다.

     

    엄기영 사장을 자를때 어땠나요?

    경영사정을 이유로 방문진이 수시로 개입해서 엄기영 사장을 비롯한 MBC임원들에게 각서까지 받지 않았습니까.

     

    이제는 MBC 파업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형태로든 경영진이 실마리를 풀어가야하는 것이 정상적인 회사 입니다.

    그런데 경영진은 지속적으로 사태를 악화시키는 방향으로만 나아가고 있습니다.

     

    파업의 원천적 원인을 제공함을 물론,

    파업이 시작된 이후에도 도리어 파업사태를 외면하고 악화시키는 작태만 보이고 있습니다.

     

    (민주통합당) 대 (새누리당+MB정권+보수언론)의 현재와 같은 형태로 가면 결코 언론파업사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미디어랩법 입법과정처럼 언론시민사회가 분열하고,

    도리어 민주통합당을 공격의 대상으로 바라본다면 현재 파업사태는 결코 해결될 수 없을 것 입니다.

     

    MBC김재철, KBS김인규, YTN배석규 낙하산 사장들에 대한 해임,

    MB언론장악 진상규명 및 해직언론인 복직을 위한 국회 청문회,

    공정방송 토대 마련을 위한 사장 선임 및 경영구조 개선 입법.

     

    민주통합당에게 힘을 실어주셔야 해결해 갈 수 있습니다.

    김재철 MBC사장은 아마 MB정권이 끝날 때까지, 아니 12월 대선때까지 지금처럼 불법을 저지르며 공원을 배회할 가능성이 큽니다.

     

     

    저들이 양손에 떡을 들고 수수방관하며 즐기는 현재의 상황을 타파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민주통합당+시민사회+시민)대(MB정권+새누리당+보수언론)이라는 진영싸움이 돼야합니다. 민주통합당에 힘을 실어주셔야 합니다.

    ⓒ전병헌블로그

     

     

    시사인에 담긴 기사와 사진처럼,

    본인이 본인이 아니라고 말하며 MBC파업사태를 방관하고 피해다닐 것입니다.

     

    우선 국회 청문회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이명박 정권의 무자비했던 언론탄압의 진상부터 철저하게 밝혀나가야 할 것 입니다.

     

    앞장서겠습니다.

    지금처럼 언론노동자와 함께 공정보도, 공정언론을 위해 현장에서 함께 뛰어갈 것 입니다.

    김재철씨 당신 사장 자격이있나요? 박성호 기자회장 해고에 대량징계를 왜하냐구요 그분들은 언론자유를 위해 싸우는데 근데 해고가뭐예요 당신 mbc에서 사라지라고요! 의원님 새누리당에 압력좀 넣어주세요. 김재철 사장 해임건의안 상정을 해주세요 무한도전 보고싶어요
    ↑↑ 클릭하세요 mbc 사장 다운로드

    ★ 신규 웹하드 추천 ③ 세가지 ③ 매력포인트를 꼭 확인하세요~~!! ★


    1. 이번 신규 웹하드는 PC에서도 모바일에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2. 이번 신규 웹하드는 무조건 무인증 회원가입만 고집합니다.
    -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닉네임 같은 것을 받지 않습니다.


    3. 회원가입 후 24시간 정액제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 어느 웹하드에서도 볼 수 없는 매우 강력한 혜택입니다!

    http://fvv.kr/z1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