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병헌 2012. 12. 1. 20:57

     

     

     

     

    매니페스토본부, 정책공약집 시리즈 1권 첫 발간 

     

    새시대를 여는 첫 대통령
    <서민경제 대통령 매니페스토10 ‘살림’>

     

     

    사람이 먼저인 나라‘사람경제’실현비전 담아
    13개 단체와 협약식통해 정책수렴…공약집에 집약

     

     

    □ 민주통합당 매니페스토 정책공약집이 첫 출간되었다.


    민주당 중앙선대위 매니페스토본부(본부장 전병헌 의원)는 11월 29일 <새시대를 여는 첫 대통령-서민경제 대통령 매니페스토10 ‘살림’>이라는 제목의 매니페스토 정책공약집 시리즈 1권을 발간했다.


    매니페스토본부는 서민경제를 살리기 위한 생활밀착형 10가지 정책을 선정, 공약과 함께 실천방안까지 담아 민주당 공약의 신뢰도를 높였다. ‘살림’은 ‘서민경제를 살리고 서민살림을 챙긴다’는 뜻을 담은 중의적 제목이다.

     

    매니페스토본부는 이번 대통령선거를 정책선거로 이끌기 위해 그동안 ‘대한민국 과학기술대연합’ 등 13개 단체와 매니페스토(참공약) 협약식을 갖고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시급한 정책과제를 수집했다. 매니페스토 본부장단과 평가위원 회의 등을 거쳐 꼭 지켜야 할 매니페스토를 선정해 이번 정책공약집에 10가지로 집약했다.


    ‘서민경제를 살리는 대통령, 서민살림을 챙기는 대통령’이란 부제를 단 매니페스토 정책공약집 ‘살림’은 각종 통계와 도표, 해외 사례와의 비교 등을 통해 MB정권의 실정과 문제점을 짚고, 사람이 먼저인 나라 ‘사람경제’를 실현하기 위한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서민경제와 민생을 위협하는 청년실업 문제를 비롯, 자영업 몰락, 비정규직 급증, 중장년 조기은퇴, 가계부채, 주거불안, 무상보육, 의료비부담, 반값등록금, 노후불안 등 국민이 요구하는 “내 문제에 대한 해답 10가지”를 국민들이 알기 쉽게 정리했다.

     

     

    □ 전병헌 매니페스토본부장은 “사람경제·서민경제 매니페스토로 대한민국의 오늘을 치유하고 내일을 준비한다”고 밝혔다. 전 본부장은 “‘서민의 상처를 지우는 약속, 가계의 희망을 살리는 실천’을 담은 매니페스토 정책을 또박또박 이행해 가겠다” 면서 “정책에 대한 과학적이고 객관적 검증을 통해 국민들이 차이와 우열을 가리고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매니페스토본부는 이 정책공약집을 휴대가 간편한 핸드북 형태의 소책자로 제작, 시중 대형서점과 문재인 후보 유세현장 등에서 일반 판매(값 2,000원)한다.

     

     

    시리즈 2권은 안철수후보의 정책을 반영하여 문·안 후보의 민생연대 참공약집 형태로 제작할 예정이며, 1권과 짝을 이뤄 <사람경제-일자리 대통령 매니페스토7>란 제목으로 발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