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병헌 2013. 3. 21. 20:45

     

    당연한 말이긴 하지만, e스포츠협회장으로 취임한 뒤로 e스포츠 산업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과 의무감을 늘 느끼고 있습니다.

     

    며칠 전 문득 그런 생각이 들더군요.

    왜 우리나라는 블리자드나 라이엇게임즈 같은 게임사가 없을까. 왜 스타크래프트, 월드오브워크래프트, lol같은 게임이 없을까.

     

    지피지기면 백승백승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 바쁜 일정 중에 여유가 생길때마다 이런 저런 관련 내용들이나 자료들을 찾아보고 공부합니다. 찾다보니 블리자드 게임인 월드오브워크래프트나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는 소설로도 나와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충격이었습니다.

    게임 하나에 얼마나 깊은 세계관이 있으면 소설로도 이렇게 많이 나와 있을까.

     

    그래서 구매했습니다.

     

     

    어떤 책을 살까 고민하다가 그 중 가장 역사관이 깊고 플롯이 치밀하게 짜여져 있다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소설을 택했습니다. 블리자드는 이 소설만으로도 어마어마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지금 당장은 정부조직법 처리 등의 바쁜 일정이 짜여져 있어 읽을 시간이 없지만, 여유가 생기면 차근차근 읽어볼 생각입니다. 읽어보면서 어떻게 하면 우리나라도 국산 게임을 바탕으로 한 e스포츠를 만들어내고, 그것을 바탕으로 부가적인 문화콘텐츠를 생산해 낼 수 있을지 고민해보려 합니다. 또, 국산 명작 게임의 발자취를 더듬어 보려 합니다. 모름지기 과거를 들여다보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이 그려지는 법이니까요. 조만간 관련 글을 올리겠습니다.

    와 회장님;;;;;;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ㅠㅜ
    항상 조사하고 공부하시는 자세 존경스럽습니다.
    그러나 국회의원으로서의 직무에 바쁘신만큼 회장님 개인이 조사하는것 만으로는 한계가 분명할겁니다.
    아무쪼록 여러 관계자와의 소통에 최대한 힘써주시길 바랍니다.
    기존 협회쪽 관련 인사 뿐만이 아닌, 스2발매 이후 케스파 이상으로 국내 이스포츠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곰티비와 이스포츠연맹, 다양한 해외 단체와의 교류도 소홀히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공무원들이 탁상행정으로 보는 게임과 실제 게임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직접 경험하시려는 전병헌 의원님이 참 고맙습니다.
    우리나라도 나쁜것만 선진국문화 배우지말고

    게임같이 건전한 문화좀 발전을 시켜야할텐데...

    수많은 사람들이 의원님만 믿고있습니다.

    화이팅!!
    감사합니다, 회장님;; 저만 이 고민을 하고 있는줄 알았습니다. 우리나라 게임 과거의 발자취를 알아야 지피지기 백전백승 정말 맞는 말씀이십니다!! ^^
    말 뿐만이 아닌 몸소 실천하는 모습 정말 좋습니다 ^_^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