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병헌 2013. 8. 5. 17:36

     

     

    2013년 8월 5일 국정원 국정조사 국정원 기관보고가 있었습니다. 시청 국민운동본부에서 의원총회를 참석해 주셨던 많은 의원님들께서 국정원 기관보고를 위해 국정조사에 참석해주셨습니다. 우리는 원외투쟁 뿐만 아니라 원내도 항상 문이 열려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새누리당의 국정조사 철회로 기관보고가 이루어지기 힘들었던 것처럼 이번엔 지상파 방송 생중계 전제 합의가 지켜지지 않아 오전 10시 기관보고를 진행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국민의 알권리는 존중해 줘야하는 지상파 방송에서 조차 이렇게 나온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어렵게 정청래 의원님의 요청에 의해 2시부터 시작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남재준 국정원장과 각 차장들이 기관보고를 위해 참석하였습니다. 남 국정원장은 이날 국정조사 기관보고에 앞서 선서를 통해 국민께 송구하다는 말과 함께 양심에 맞게 답변을 하겠다고 선서하였습니다. 과연 비공개 국정조사 과정에서 어떤 답변을 하게 될지 궁금하게 합니다.

     

    민주당이 지금 걸어가는 길에는 국정원 개혁에 대한 국민적 명령의 당위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국정원 개혁이라는, 그리하여 민주주의를 굳건히 수호해야 한다는 역사적 사명감을 가슴에 품고 뚜벅뚜벅 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