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전병헌 2013. 12. 6. 15:53

     

     

     

     

     

     

     

     일시: 2013 12 2일 오후 2

     장소: 국회 원내대표실

     전병헌 원내대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애쓰시고 계신 박원순 서울시장님을 비롯한 서울시의 공직자 여러분들께서 민주당을 방문해 주신 것 감사드리고,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새누리당은 요즘 틈만 나면 박원순 시장 흠집내기에 혈안이 되어있습니다. 지방선거를 앞두고 너무나 의도적으로 과도하게 부당하고 저열한 정치공세를 펼치고 있습니다. 참으로 야비한 정략적 행태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서울시정은 새누리당 소속 서울시장들의 실정과 잘못이 아직도 아물지 않고 선명하게 남아있으며, 박원순 시장께서 짧은 시간에 이와 같이 전임 시장들의 잘못과 상처를 치유하고 보듬느라고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시고 있습니다.

    새누리당과 박근혜 정권은 예산마저도 일방통행으로 강행처리하려는 속내를 조금씩 보이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결코 이와 같은 예산조차도 일방 강행처리하려는 것에 대해서 좌시하지도 용납하지도 않을 것이며, 민주당은 민생·민주, 지방과 재정을 살린다는 사생의 원칙을 가지고 이번 예산안을 심사하겠습니다.

    서울은 대한민국의 수도다. 모든 정책과 집행의 바로미터와 같은 곳이고, 대한민국의 축약본과 다름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울시의 예산과 정책수립 계획과 방향은 매우 중요합니다

    타 지역에서도 서울시의 예산과 비교하는 것이 관례가 되어있는 정도라고 하니 세계인들이 대한민국하면 수도 서울을 떠올리듯 서울의 예산과 정책방향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가리키는 척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민주당은 서울시의 복지를 비롯한 많은 정책들에 대해 응원과 지원을 보내왔고, 앞으로도 계속할 것입니다. 지방재정은 곧 민생이고, 복지실천의 장이기 때문입니다. 민주당은 중앙정부의 횡포로부터 서울시를 지켜내겠다는 결의와 각오를 이 자리를 빌어서 다시 한 번 추스르고 다지겠습니다. 

    민주당 서울시민의 열망과 도약을 응원하고, 새누리당 정권의 무책임한 지방정부운영의 폐해를 극복해서 서울시가 보다 안정적이고, 시민들의 열정적인 노력과 헌신을 뒷받침 해나가겠습니다.

    오늘 정책협의회를 통해서 서울시민이 염원하는 좋은 해결 방안을 도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고, 오늘 도출된 결론은 앞으로 남은 예산 심의 과정에서 단단한 결의와 각오를 가지고 관철해 내겠습니다.

    다시 한 번 민주당을 방문해주신 박원순 시장과 서울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