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민생 two민주당

    전병헌 2014. 3. 16. 15:09

    새로운 정치가 민주당의 역사와 함께 새로이 시작됩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1987년 체제 이후 한국의 새로운 체제를 완성해 나갈 것 입니다.

     

    오늘로 시작해 26일까지 '새정치민주연합'이 하나되어가는 그림이 그려질 것 입니다.

     

    여러분께서 함께 해주십시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가득한 처음마음 그대로, 새정치 민주당의 역사와 함께합니다. ⓒ전병헌 블로그

     

     

     

    다음은 창당발기취지문 전문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정치를 열망하는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여, 소득과 이념을 비롯한 사회전반에 만연된 격차의 악순환을 해소하고, 성찰적 진보와 합리적 보수를 아우르고 모든 국민을 통합해서 강하고 매력적인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새정치민주연합을 창당합니다.

    대한민국은 역사적 대 전환기에 서 있습니다. 밖으로는 동북아시아를 둘러싼 강대국들의 힘겨루기가 한반도의 안전을 위협하고 각국은 또 다시 닥쳐 올 경제위기에 대응하여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 위한 무한경쟁에 돌입하고 있습니다. 안으로는 미래에 대한 불안을 나홀로 떠안고 표류하는 젊은이들, 생계의 어려움속에 하루하루를 힘겹게 살아가는 서민과 중산층, 그리고 정치의 안정과 한반도의 평화를 바라는 국민 모두가 새로운 정치, 새로운 변화를 갈망하고 있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반독재 투쟁으로 획득한 자유와 민주주의를 지키고 인간 존엄의 기본권을 존중하며 평화통일을 위한 초석을 깔고, 삶의 정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국민 앞에 엄중히 약속합니다.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새정치민주연합은 민주적 시장경제를 지향합니다.

    우리는 시장 만능주의의 예견된 실패를 확인했습니다. 우리는 성장과 고용이 함께 지속할 수 있도록 국가의 민주적 규제와 조정을 통해 시장 생태계를 최대한 공정하게 만듦으로서 경제민주화를 실현하겠습니다. 자본과 노동이 상생하는 인간중심의 경제를 지향하고 개개인의 창의와 다양성이 존중되는 역동적인 경제 체제를 확립하고자 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민생을 보장하는 정의로운 복지국가를 추구합니다.

    정의의 핵심인 공정은 기회의 평등과 함께 가능성의 평등이 담보되어야 합니다. 공정에 바탕을 둔 복지는 국가공공성과 공동선의 실현이며, 이념투쟁의 대상이 아니라 삶의 정치를 위한 사회경제적 토대이며, 국민통합의 중심가치입니다. 우리는 보편과 선별의 전략적 조합을 통하여 우리 실정에 맞는 복지사회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튼튼한 안보를 바탕으로 비핵화와 평화체제를 추진하고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의한 평화통일을 준비합니다.

    평화통일 정책의 수립과 실천은 대한민국 헌법의 명령이며 1천년 넘게 통일국가를 유지해온 조국에 대한 우리의 사명입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과학기술의 발전과 전통의 재창조를 통해 문화국가의 품격을 지킵니다.

    기초에서 응용까지 과학이 시민적 교양으로 거듭날 수 있는 토양을 만들고 우리 전통문화의 매력을 세계시민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지역, 이념, 종교와 인종이 달라도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관용과 융합의 민주주의 국가로 나아갈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함께 잘 사는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새정치민주연합은 언제나 국민과 함께 동행 할 것이며 개혁과 성찰을 통해 새정치를 실천하겠습니다.

    2014년 3월 16일 새정치민주연합 창당 발기인 일동

    쓰신글 잘 읽고 가요~~ 이웃꾹 하고 가요^^
    보고싶어요^^~
    새로운 연합이. 국민 모두를 포옹할 수 있는 국민연합으로 성장하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