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2021년 02월

09

카테고리 없음 촬영기법

사진 찍는 사람은 움직이지 않고 한 곳에서 즉 사람과 피사체가 같은 거리에서 조팝나무를 찍은 것인데요. 첫 번째 사진은 당겨서(줌렌즈) 찍은 것이고, 두 번째 사진은 표준렌즈로, 세 번째 사진은 광각렌즈로 찍은 것입니다. 요는 카메라로 찍은 것이 아니고 휴대폰으로 찍은 것이라오. 조팝나무에 꽃망울이... 광각렌즈 사진은 초점 거리가 짧은 렌즈로서 표준 렌즈에 비해 넓은 화각을 제공하는 렌즈. 표준 렌즈로 포착한 영상보다 화각이 넓으므로 더 많은 것을 프레임 안에 기록하는 것이 가능하다. 카메라와 피사체의 거리가 같다고 할 때 광각 렌즈는 표준 렌즈로 포착한 것보다 피사체를 더 작게 기록하지만 반면 피사체 주위의 배경을 더 넓게 포착할 수 있다.

09 2021년 02월

09

건강 상극인 식품 23가지

상극(相剋)인 식품 23가지!! 01) 쇠고기와 버터. 쇠고기에는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 있고 동물성 기름으로 만든 버터에도 콜레스테롤이 많으므로 쇠고기에 버터를 첨가해 굽는다면 콜레스테롤의 급증을 막을 수 없다. 02) 라면과 콜라. 라면은 화학적으로 칼슘과 결합을 잘 하는 성질이 있어 칼슘부족을 일으키기 쉽다. 그리고 콜라도 칼슘과 잘 결합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둘을 같이 먹으면 칼슘결핍을 가지고 온다. 03) 홍차와 꿀. 홍차성분중의 떫은 맛 성분인 탄닌이 꿀의 철분과 결합해서 체내에 흡수가 되지 않는 나틴산철로 변하기 때문에 같이 하면 안된다. 04) 게와 감. 게는 식중독균의 번식이 잘 잘 되는 고단백 식품이고, 감은 수렴작용을 하는 탄닌성분이 들어있어 둘을 같이 먹으면 소화불량과 식중독을 ..

댓글 건강 2021. 2. 9.

08 2021년 02월

08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일원 나들이 2부

일산 숙소에서 또 하루를 보내고 여행 3일 차, 국비 여행 때 한 번 다녀간 임진각으로~ 임진각에 들리니 우리나라가 분단국가로 있는 것이 몸으로 느끼게 하는 장소이다. 임진각까지는 개인 승용차를 가지고 들어갈 수 있으나 임진각에서 전방으로 들어가려면 임진각에서 운행하는 버스를 이용해야 한다. 임진각은 휴전선에서 남쪽으로 약 7km 떨어진 지점에 있다. 남북분단이라는 한국의 비극적인 현실을 상징하는 이색적인 장소이다. 이곳은 민간인의 출입이 제한되는 북쪽 한계선으로 남북을 관통하는 지리적 특수성 때문에 국방상의 요지이며, 실향민들이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하다. 임진각 남쪽에는 반공전시관, 임진각지역전적비, 미군참전기념비 등이 자리잡은 통일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부근에는 통일로와 나란히 달리던 경의선이 끊어져..

06 2021년 02월

06

이런·저런 이야기 여승은 춤추고 노인은 통곡하다

-조선시대 세종 대왕은 어진 정사를 펼쳐 태평성대를 이루고 가장 정사를 어질게 펄친 임금 이었습니다. -선비들은 글을 읽고 백성들은 잘 교화되어 모두 맡은 바 소임에 힘을 쓰니 나라가 평안하고 인심은 후 하였습니다. -어느 날 임금은 백성들이 사는 모습을 둘러보기 위해 평상복으로 갈아입고 몰래 도성을 순시하고 있었습니다. -어느 골목길로 들어서니 문득 창문에 불이 환하게 밝혀진 민가 한 채가 눈에 띄었습니다. -마침 창문이 열려 있어 방안을 들여다보던 임금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광경에 고개를 갸웃거립니다. 방안에는 머리가 허연 노인이 앉아 있었는데 그 앞에 술과 안주가 놓여 있고 노인은 술과 안주를 먹지 않고 두 손으로 낯을 가린 채 하염없이 흘리고 있는 것입니다. -게다가 더욱 더 이상한 것은 노인..

04 2021년 02월

04

28 2021년 01월

28

국내(남해안)여행 욕지도 나들이

언제 : '09. 5. 26~5. 28 (2박 3일) 2009년 2월에 통영 욕지도 쉼터에 예약해 놓고 예약한 날짜가 다가와 부산에 있는 지인도 같이 가게 돼 식구가 9명이 됐네요. 2월에 예약해놓고 5월 말에 갔으니 3개월 사이 즉 4월 초 제가 모 중학교 봉사활동으로 매일 학교에 나가는 관계로 들어가자마자 이야기하기가 좀 그렇고 해서 빠질까 생각도 했지만 어느 기회에 한 이틀 일이 있어 양해를 구하니 흥케이 승낙해주어 욕지로 가게 됐다. 통영 여객선 터미널에서 약 1시간가량 운항 끝에 목적지인 욕지항에 곧 도착 예정 다음날 오후 욕지도 일주도로를 한 바퀴 하면서 욕지도 인근의 절경을 관람하고.. 욕지도는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에 속한 섬. 시청에서 남서쪽으로 약 25㎞ 떨어져 있다. 주위에는 상노대도..

25 2021년 01월

25

카테고리 없음 경북 일부 나들이

기간: 2007. 10. 10∼10. 12(2박 3일) 2007년 시월 중순 LG연수원에 숙소를 잡아두고 경북 일원에 나들이에 들어가다. 창원에서 출발하여 경주를 경유 동해안 해안길을 따라 삼사 해상공원, 강구 해맞이공원, 풍력발전 단지, 후포항, 즉 백암을 기점으로 그 주위를 돌아보다. 그밖에 원덕 해신당공원, 불영사 계곡, 고추의 고장 영양, 안동 하회마을을 둘러보다. 여름이 지나 해수욕장엔 사람들이 없지만 백사장이 넓고 동해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라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고.. 해상공원도 다른 곳에서는 찾아 볼수 없는 곳이라 동해안을 여행하다 보면 이런 아름다운 해상공원도 접하게 되고.. 이렇게 큰 화문석은 처음 보게 되고 경북대종기념비 이 경북대종은 경상북도가 개도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1 2021년 01월

21

카테고리 없음 제주도 일원 둘러보기

한 달 전부터 계획을 짜 제주도에 가자고 지인으로부터 연락을 받고 망설였지만 흔쾌히 같이 가기로 정하고 날짜가 다가와 삼천포에서 제주까지 카페리호로 3박 4일간의 제주여행, 이번에는 자동차를 가지고 가게 됐다 여러 차례 제주여행 중 제일 재미있고 유익한 여행이었다 그때가 2013년 5월 중순~ 제주항에 도착한 시간 5월 14일 오전 7시 첫날부터 시간이 많아 여러 곳을 돌아다닐 수 있어 좋다, 공항에 내리는 것보다 항구에 내리니 푸른 바다가 한결 마음을 시원하고 상쾌하게 하네요. 우리가 기거할 아파트에 찾아가다가 용두암이 있어 먼저 가봤네요, 여러 차례 용두암을 보았으나 이번에는 용두암 뒤에서 보니 그런대로 바다와 육지가 어우러져 아름다웠고, 여기서 애월 해안도로로 드라이브 겸 하귀-구엄-중엄-신업을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