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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언약,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대속 (데이빗 윌커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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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빗 윌커슨 목사  

2014. 9. 29.

 

우리가 행함에 대해 말하는 것은 어디까지나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대속을

온전히 믿음으로 받아들이고 의지할 때에

그 범주 안에서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이지,

구원 그 자체의 기준을 

어떤 행위적인 것으로 갖다대서는 안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아래의 글은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 대속과

믿음의 중요성을 잘 말해주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구원에 있어서

십자가가 충분하지 않다고

가르치는 자들을 향해 진노하셨습니다.

 

그분께서는 굳은 마음을 지닌

바리새인들이나 의심하는

유대인들에게 말씀하고 계신 것이

아니라는 사실에 주의하십시오.

 

바른 교회의 기초 돌들인

제자들에게 말씀하시고 있습니다.

 

그분은 그들에게 새 언약으로

실족하지 말라고 경고하셨습니다.

 

그분께서 홀로 우리의 죄를 위해

온전히 값을 치르신 분이라는 진리를

제자들은 받아들여야만 했습니다.

 

이와 같이 예수님은

오늘날의 교회에도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이러한 새롭게 회심한 이들 앞에

방해물을 놓은 복음 전파자, 성경선생,

혹은 복음 증거자들에게 화 있을진저.

그들은 단순한 믿음과 회개로 내게 오는데,

만약 너희들이

'예수로는 충분하지 않아요.

만약 여러분들이 정말 구원받기를 원하면

더 많은 것을 해야 돼요.

여기에 우리 교회의 구체적인 교리와 규칙들이 있습니다'

라고 말하며 그들을 거스르면 나의 진노를 당할 것이라."

 

목사들, 부흥사들, 선생들이여,

예수님의 호된 말씀의 진지함을 여러분의 영혼에 새기십시오.

 

"...차라리 연자 맷돌을 그 목에 달리우고

깊은 바다에 빠쯔리는 것이 나으니라."

 

그분의 진리를 공격하는 것보다

더 예수님의 진노를 일으킨 것은 없습니다.

 

그분께서는 이 십자가와 행위의 혼합적인 것이

교회 전체를 파멸시킨다는 것을 아셨기 때문입니다.

 

먼저 고난을 받기 전에는

그 누구의 구원도 완전하지 않다고 전하는

한 러시아 목사를 나는 압니다.

 

이 사람은 언젠가 저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의 회중은 당신들이 고난과 함께

모든 보답을 할 때까지 기뻐할 자격이 없소."

 

아닙니다.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성직자로 저는 여기서

주님이 교회에 말씀하고 계시는 것을 들을 때 전율합니다.

 

만약 우리 가운데 그 어떤 형태의 목회에서라도

사람이 만든 도덕 규칙이나 율법적인 규칙들

또는 어떠한 인간적인 표준이 구원에 이르는데

없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주장한다면

우리는 하나님의 거룩하신 진노에 직면할 것입니다.

 

약 우리가 어느 예수님의 자녀라도

그들이 우리 자신의 교파적인 기준들로 짓누른다면,

우리는 바다에 던져지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1세기때 교회의 유대인 신자들은

"내가 할 수 있어, 율법에 순종할 수 있어"

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낮추거나

구원을 위해 스스로의 힘으로 노력하는 것에서

결코 돌이키지 않았습니다.

 

그 대신 그들은 그들의 종교적인 규칙들과

율법들의 인도 아래 살며 자신의 손에 그 문제들을 맡겼습니다.

 

이것은 그리스도가 아니고 모세에게 초점을 맞춘 것입니다.

 

"단지 나의 품으로 달려오라.

십자가 위에서 내가 이미 승리했음을 깨달으며

너 자신을 어린아이와 같이 낮추어라.

내게 온전히 헌신하고 삶에서 나를 신뢰하라,

내가 너의 값을 치루었노라.

나의 영이 너 안에서 내가 요구하는 거룩함을 성취할 것이다.

너희는 자신을 구원할 수 없다.

그래서 내가 왔다.

너희들의 영혼을 구원하는 것은 나만이 할 수 있는 일이다."

 

그분이 십자가 위에서 이루신 일이

당신의 모든 노력을 끝냈습니다.

그분께서 그것을 단순하게 만드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다 이루신 일을

어린아이 같이 믿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단지 그분의 언약의 약속들과

공급하심을 믿는 것입니다.

 

 

-새 언약- 데이빗 윌커슨- 일부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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