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1동 지역발전협의회,『거제1동 경로위안잔치』성황리에 마쳐

댓글 0

동 주민센터/거제1동

2017. 9. 12.

 

거제1동 지역발전협의회,

『거제1동 경로위안잔치』성황리에 마쳐

 

▣ 웃어른 공경과 이웃 간 사랑 나눔이 가득한 의미 있는 행사 치러

▣ 경기민요, 기타·색소폰 연주, 초청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

    제공

 

 

  거제1동 지역발전협의회(회장 김진근)는 9월 10일 거학초등학교 강당에서 『거제1동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웃어른 공경과 이웃 간 사랑을 나누는 ‘다함께 행복한 동네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75세 이상 어르신 300여 명을 모시고 진행됐다.

 

 풍성한 음식과 다과가 준비된 가운데, 서경선 경기민요국악원장의 민요공연과 주민자치회 기타교실 수강생들의 기타연주로 잔치의 포문이 열렸다. 

 

 뒤이어 초청가수 조오제, 강해라, 나경미의 공연과 색소폰 연주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제공되어 어르신들께 즐거움을 선사했다. 

 

 경로잔치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혼자 생활해서 적적하고 외로웠는데 이런 잔치가 열려 매우 즐겁다”며 “매일이 오늘 같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거동이 불편하여 경로잔치에 참석하지 못한 어르신에게도 도시락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해 소외되는 분들이 없도록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모든 공연이 재능기부로 이루어져, 어르신들에게만 한정된 잔치가 아닌 모든 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축제였다.

 

 김진근 회장은 “경로잔치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과 즐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많은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웃어른 공경의 자리를 자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