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도여행

푸른하늘(여행) 2015. 11. 16. 06:00

[금강수목원]

세종시 가볼만한곳

<금강자연휴양림>

부제 : 블친 윤슬님과 떠난 시간여행

<금강수목원편>

푸른하늘입니다.

세종시도 찾아보면

볼거리가 많지만

그중에서 하나만 골랐습니다.

아무래도 시기적으로

단풍철이라

금강수목원을 선택했지요! 

비가 올것 같은 날씨에

조용히 블친과 함께

걷는 여행입니다.

<입장료 : 성인 1,500원/ 주차료 3,000원>.

<충청도여행 전체일정 바로가기>

용산역(KTX 8시40분 출발) →

오송역(9시27분도착)

금강수목원 점심(공주맛집)

마곡사

오송역(KTX 16:24 출발)→

용산역(17:10 도착)

 

금강수목원

트래킹 코스도 있어서

제대로 보려면

하루종일 걸리지만

우리는 식물원과, 메타세콰이어길

그리고 정자까지만

산책을 즐겼습니다.

그래도 2시간이 걸리더라고요!

 

매표소를 지나서

낙엽따라 걷다보면

식물원이 나옵니다.

 

 

식물원 안에는

다양한 나무와 식물들,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따스한 온기를 느낄수 있습니다.

 

꽃이 아니고

잎이 분홍빛을 띄는데

신기하더라고요!

<익소라>

 

 

박물관도 있는데

여기는 직접 가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단풍이 매력적인

금강수목원

한벌 걸어 볼까요

 

 

누군가 기다리는곳

 

 

연인과 걷는다면

저절로 사랑이 싹트지 않을까요

 

 

데이트장소로

후회없는 선택이

될겁니다.

 

 

낙엽이 떨어진

저 자리에서

나를 사랑하는 사람과,

아니면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

 

 

잠시만 머무를수 있다면

좋은일이 생길겁니다.

 

 

여기는 비밀을

고백하는 장소인듯,

우리만의 장소가 될겁니다. 

 

꼭 연인이 아니어도,

 

 

가족과 함께라도

좋을겁니다. 

 

"문학의 숲"은

요즘에 새로

조성되었다고 합니다.

 

 

여기가 오늘의 목적지

창연정입니다.

여기에 올라오면

전망이 이보다 좋을수는 없습니다.

 

 

까치밥이 되고 있는

감나무도 보이고요

 

 

수목원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데,

 

 

이 모습만으로도

잘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끝없이 반복되는 것이

우리들의 인생,

너무 무거워 감당할수 없는

선택의 순간과 만나다면

이런곳에서 잠시 머리를 식힌다면

제 충전의 기회가 되지 않을까요 

 

 

아래는 금강이 보이고

저 다리 기억나시나요?

언젠가 공주의 청벽산에 올라서

일몰을 찍으러 온 장소가

바로 왼쪽 청벽산 중턱에서

다리 너머로

바라본곳입니다.  

<청벽일몰 바로가기>

 

블친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은

수목원에서 일하시는

분들입니다.

벌써 수목원은

겨울을 준비하고 있더라고요

이렇게 음지에서

수고해주는 분들이 있기에

내년봄 예쁜 꽃이 피는 

수목원을 볼수 있겠지요

행복한 한주 되시고요!

 

배려하는 마음으로

공감 하트를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금강수목원 길찾기

 

이전 댓글 더보기
푸른하늘 님 (안녕)하세요(^^)
어느덧 11월 중반으로 접어들었네요.
오늘 하늘은 흐리고 저녁부터 비가 온답니다.
외출시 우산 챙기세요.
일상이 새롭게 시작되는 월요일
활기차고 (즐)겁게 시작하세요.
한동안 수목원을 잊고 지냈네요. 가까운 수목원으로 나들이 나서야겠습니다.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가을철에 수목원 나드리 만큼 즐거운 일도 없지요
사진이 정말 좋아요~.~
사진 잘 찍으시는듯 ㅎㅎㅎㅎㅎ
공감해 주시니 감사하죠!!ㅋㅋ
금강수목원 단풍색이 넘 곱네요!!
늘 새로운 여행정보 즐감합니다..
한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좋은 기운으로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참 세월이 빠른 것 같아요
벌써 11월도 중간이 지났으니
이제 곧 12월이 될것 같아요
가을 느낌이 제대로 나는데요.^^
건강하세요~!
가을은 어디를 가도 참 좋은것 같아요
전에 윤슬님도 소개를 해 주셨던 금강수목원...
가을 풍경도 정말 멋지네요...
새로운 한 주도 멋지게 지내세요. ^^
맞아요 윤슬님과 함께라 더 즐거운 금강수목원이었죠
- 삶.-
흘러가는 흰 구름 그냥 바라보지만 말고
스스로 한번 그 구름이 되어 흘러가 보자.
흘러가는 강물 그냥 바라보지만 말고
스스로 한번 그 강물이 되어 흘러가 보자.
구름이 되고 강물이 되어 흐르다 보면
이 세상 아름답다는 걸 알게 된다.
비 오는 날 비가 되고
바람 부는 날 바람이 되어 보자.
욕심 버리고 마음 비우면
이 세상 아름답다는 걸 알게 된다
오늘도 우리함께 즐거움과 기쁨을 나누는
마음 진심르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불변의흙-.
정말 멋진 곳입니다.
사랑의 깊이가 깊어질 곳 같네요.
연인들 데이트 장소로도 완전 굿입니다
금강수목원 정말 좋네요.
연한 가을빛이 파스텔같아요.
저도 잘 기억해두었다가
찾아가보겠습니다.
그죠 넘 좋죠
아마도 자작나무님이 가셔도 참 좋아할 곳입니다.
아아...맘먹고 가면 바로 달려갈수 있는 곳이군요
가을이 가도 한번 가보고싶은 곳입니다
이번가을은 밖으로 나들이 할 틈이 없군요
가을이 가득인데 속상하네요....

잘 지내셨지요?
그죠 린우님 집에서는 확실히 가까운 곳이죠!!ㅋㅋ

넵 잘지내고 있습니다.
린우님이 아프다고 하니
걱정되네요
꼭 한번 가보고 싶은 아름다운 수목원입니다.
푸른하늘님! 멋진작품 감상 잘하고 갑니다. ^^
잘보셨다니 넘 다행입니다
여기는 차분하게 산책하는 코스로 참 좋아 보이더라고요
메타세쿼이아 길이 시원하고 좋습니다 ~~
실제로 보면 더 좋답니다
몸은 생 노 병사를 이르고
정신은 희 노 애락을 누림길로
마음의 뜻을 온전함에 통하는 술로서 새로우니
온통술진이라
영성신체
영원을 변화변증소멸생성하는 작용 원 이며
성장하고 소멸하는 순환 소용함을 안과 박으로 일체자존 한얼
안녕하고 경건한 아름다운 동행 행복생활로 영광의 환희인 공부와
거룩한 영부로 태초요 진화며 창조요 영원을
소통 상통 기통 영통하는 삶을 살아 행복을
사랑으로 자비하며 봉사요 공덕인 침묵이요 웅변입니다.
자연천체로 잇닿은 자존 자연자신으로
장엄함에 본시발본 온통술진에 시종영원 안녕하소서
멋으로 맛으로 향이며 소리로 빛드리운 현명함을
경건하고 온통한 미소로 영원을 찰나순간으로 항상 누리소서.
노고에 찬사로 감사하며 반갑습니다.
마치 수채화 한 폭을 연상시키는 가을비경이 느껴지는
멋진 수목원 포스팅 (즐)감하고 갑니다(므흣)
역시 가을은 수목원이 특히 좋은것 같아요
금강수목원에는 한번도 못가본 곳인데 여행시 참고해야겠어요
세종시도 가볼곳이 많군요.
금강수목원 기억해 봅니다~ㅎㅎ
오 ~ 세종시에 금강수목원이 있다는 사실을 이제야 알게 됩니다 .
마냥 궁금해 지네여 ~
또 새롭게 가야 할 동네가 생겼습니다 . 땡큐 ~
윤슬님과 좋은 한때를 보내신 하늘님이 무척이나 부럽습니다!~~~^^*
가보고 싶은곳 아내 감사 합니다..
초 겨울의 아름다운 풍경이 가슴을 벅차게 합니다.
일요일 편안한 시간 만끽 하시기 바라며, 건승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