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2021년 12월

29

좋은글 한해를 보내면서 올리는기도...!!

한해를 보내면서 올리는 기도 마지막이라고 말하기엔 너무나 아쉬운 시간 저 멀리 지나가 버린 기억 차곡차곡 쌓아 튼튼한 나이테를 만들게 하십시오 한해를 보내며 후회가 더 많이 있을 테지만 우리는 다가올 시간이 희망으로 있기에 감사한 마음을 갖게 하십시오 그리워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감사 안부를 띄우는 기도를 하게 하십시오 욕심을 채우려 발버둥쳤던 지나온 시간을 반성하며 잘못을 아는 시간이 너무 늦어 아픔이지만 아직 늦지 않았음을 기억하게 하십시오 작은 것에 행복할 줄 아는 우리 가슴마다 웃음 가득하게 하시고 허황된 꿈을 접어 겸허한 우리가 되게 하십시오 맑은 눈을 가지고 새해에 세운 계획을 헛되게 보내지 않게 하시고 우리 모두에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주십시오 모두가 원하는 그런 복을 가슴마다 가득..

댓글 좋은글 2021. 12. 29.

27 2021년 12월

27

겨울 ▒ 12월의 엽서.../ 이해인 ▒

▒ 12월의 엽서.../ 이해인 ▒ 또 한해가 가 버린다고 한탄하며 우울해 하기 보다는 아직 남아 있는 시간들을 고마워 하는 마음을 지니게 해 주십시오 한 해 동안 받은 우정과 사랑의 선물들 저를 힘들게 했던 슬픔까지도 선한 마음으로 봉헌 하며 솔방울 그려진 감사 카드 한장 사랑하는 이들에게 띄우고 싶은 12월 이제 또 살아야지요 해야 할 일들 곧 잘 미루고 작은 약속을 소홀히 하며 나에게 마음 닫아 걸었던 한 해의 잘못을 뉘우치며 겸손히 길을 가야 합니다 같은 잘못을 되풀이 하는 제가 올해도 밉지만 후회는 깊이 하지 않으렵니다 진정 오늘 밖에 없는 것처럼 시간을 아껴 쓰고 모든 이를 용서 하면 그것 자체가 행복일텐데 이런 행복까지도 미루고 사는 저의 어리섞음을 용서 하십시오 보고 듣고 말 할것 너무 많..

댓글 겨울 2021. 12. 27.

24 2021년 12월

24

좋은글 열어보지 않은 선물...

열어보지 않은 선물 우리가 맞이하는 하루하루는 열어 보지 않은 선물입니다. 아무도 알지 못하는 사랑의 선물입니다. 우리는 날마다 하나하나 그것을 열어봅니다. 담겨 있는지는 아직 모릅니다.. 하지만 내 마음이, 내 눈과 귀와 손끝이, 발걸음이 그것을 좋아하면 기쁨이라는 이름의 선물이 될 것이고 사랑이라 느끼면 사랑이라는 이름의 선물이 될것입니다. 불만의 마음으로 열면 그것은 볼평과 불만의 상자가 될 것이고 걱정과 후회의 마음으로 열면 그것은 당신에게 힘들고 날을 안기게 될 것입니다. 에이브러햄 링컨은 " 미래가 좋은 것은 그것이 하루 하루씩 다가오기 때문이다." 라고 했습니다. 하루하루 그것은 당신에게 스스로 내용물을 결정할 수 있도록 허락하신 귀한 선물입니다. 당신의 하루 하루가 사랑과 기쁨의 선물이 되..

댓글 좋은글 2021. 12. 24.

22 2021년 12월

22

좋은글 동지

오늘은 일년 중에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다는 동지입니다. 하루의 해가 금방 진다는 건 어쩌면 빨리 쉴 수 있다는 의미일테니 좋은것 같아요. 저희집은 상할머니가 계셔서 어릴 때부터 이런 풍습들을 꼭 챙겼는데요. 오늘은 저희가 보냈던 동지날의 풍습과 동지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구요. (2)예로부터 우리 전통신앙에서는 동지날 밤이 가장 길기 때문에 잡귀들이 많이 나오는 날이라고 믿었어요. 그리고 동지날의 날씨에 따라 다음해의 운을 평가하기도 했답니다. 동지날 날씨가 궂으면 다음해에 풍년이 들고 동지날에 날씨가 맑고 쾌청하면 다음해에 질병이 들어 죽는 사람이 많다고 생각했죠. 옛분들은 동지날을 작은설이라고 불렀다고 해요. 설날만큼이나 큰 명절로 여기고 있었기 때문에 작은설이라는 별명을 지어준것인데요. 그래..

댓글 좋은글 2021. 12. 22.

20 2021년 12월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