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흙속의연꽃

모든 님들은 행복해지이다

[옴마니반메훔 만트라20] 육자대명주 장음여성경유판8분

댓글 0

불교명상음악

2008. 3. 10.

 

[옴마니반메훔 만트라20] 육자대명주 장음여성경유판8

 

 

 

Gampopa

 

 

 

카규파 (티베트 불교 종파)  [Bka'-brgyud-pa]

 

Kagyupa 라고도 씀.

(티베트어로 '전해진 말씀'이라는 뜻)

티베트에서 3번째로 큰 불교 종파.

 

11세기에 재가생활을 하면서 불경의 번역가로 이름을 떨친 위대한 스승 마르파(Mar-pa)를 추종하는 사람들로 구성되었다. 마르파는 인도에서 위대한 요가 수행자 나로파(Nāropa)의 지도 아래 수학했으며, 이 종파에서는 힘을 중시하는 요가인 하타 요가(Haha Yoga)를 철저히 수련할 것을 강조한다. 마르파의 주요한 제자 가운데 하나인 밀라레파(Mi-la ras-pa)는 티베트 역사상 가장 위대한 시인 성자로 존경받는다. 밀라레파는 마르파로부터 배운 가르침을 감포파(Sgam-po-pa)에게 전했고, 감포파의 제자들은 각각 카규파에 속하는 독립적인 소종파들을 세웠다. 모두 6개에 이르는 이 소종파들은 대개 중심이 되는 사원의 이름에 따라 알려졌으며 사상적으로는 차이점이 거의 없다. 그 가운데 카르마파(Karma-pa)는 거기서 분파해나간 이른바 홍모파(紅帽派)의 활약에 의해 널리 알려졌는데, 15세기부터17세기 초반에 오늘날 티베트의 지배적인 종파가 된 겔룩파(Dge-lugs-pa)를 상대로 티베트의 세속적 권력 쟁취를 위해 주도권 다툼을 벌이기까지 했으며 룩파('Brug-pa)는 부탄에서 지배적인 불교 종파가 되었다.

 

 

옴마니반메훔 만트라 스무번째로 육자대명주 장음여성경유판(六字大明  藏音 女 柔版)8분을 공양 합니다.

 

 


http://music.bhfj.com/music/六字大明21/六字大明[藏音%20%20柔版]%20.mp3

 

 

 

2008-03-10

진흙속의연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