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흙속의연꽃

모든 님들은 행복해지이다

28 2021년 04월

28

수행기 오늘 하루 이대로 보낼 순 없어서

오늘 하루 이대로 보낼 순 없어서 하루를 헛되이 보낼 수 없다. 오전에 좌선을 시도했다. 준비가 안되어서 인지 망상으로 인하여 20여분만에 하차하고 말았다. 호흡을 보려 했으나 도무지 호흡에 집중되지 않았다. 앉아 있는다고 해서 모두 호흡을 보는 것은 아니다. 오후 점심 식사후에 다시 앉아 보았다. 이번에도 역시 실패했다. 앉은지 20여분만에 일어서야 했다. 아무래도 집중이 되지 않는다. 오늘 하루 이대로 그냥 보낼 순 없다. 예비동작이 필요했다. 가벼운 몸풀기를 했다. 어제 김우헌 선생이 알려 준대로 허리굴리기와 두발치기 요가 기본동을 했다. 마음을 다 잡기 위해서 이미우이 음악을 크게 틀었다. 자야망갈라가타이다. 부처님의 승리에 대한 여덟 게송을 말한다. 게송마다 후렴구가 “땅떼자사 바와뚜 메 자야망..

댓글 수행기 2021. 4. 28.

28 2021년 04월

28

진흙속의연꽃 일인사업자는 야성(野性)이 있어야

일인사업자는 야성(野性)이 있어야 이메일에 하루가 멀다하고 한도 초과 메세지가 뜬다. 키워드광고 노출이 중단 되었음을 알리는 것이다. 며칠전서부터 키워드광고를 재개하고 있다. 충전하면 광고가 재개된다. 첫화면에 노출되게 하려면 클릭당 단가를 높이면 된다. 그러나 비용이 감당 되지 않는다. 그래서 한도를 설정하는 것이다. 일정 금액이 초과되면 자동으로 노출이 중단되는 시스템을 말한다. 일일한도가 초과되었다는 것은 누군가 관심을 가지고 들어가 보았음을 의미한다. 중요한 것은 전화가 걸려 와야 한다는 것이다. 또는 이메일로 문의가 와야 한다. 이런 것 없이 클릭만 한다면 입질만 하는 것과 같다. 부정클릭도 있을 수 있다. 경쟁사에서 부정클릭하여 노출에서 사라지게 하는 것을 말한다. 물론 부정클릭방지를 위한 조..

28 2021년 04월

28

수행자를 찾아서 요가를 배우고자

요가를 배우고자 김우헌 선생이 찾아 왔다. 다기셋트를 갖추고 “오시라!”라는 글을 썼는데 첫번째 손님인 셈이다. 아마 가까이 살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같은 지역에 살고 있다. 일년삼백육십오일 중에 사람이 찾아오는 경우는 손에 꼽을 정도이다. 어쩌다가 사람이 찾아올 때 그날은 외식하는 날이다. 그리고 차 마시는 날이다. 김우헌 선생이 온다는 소식을 듣고 마음의 준비를 했다. 김우헌 선생과 인연은 오래 되지 않았다. 2016년 홍제동 니까야강독모임에서 처음 만났다. 집이 같은 안양이라 지하철 타고 가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런 인연으로 정평불에도 초대했다. 종단개혁운동이 한창이던 2018년에는 깃발을 담당해서 깃발맨이라 불렀다. 손님이 오면 접대해야 한다. 몇 군데 접대 장소를 개발해 놓았다. 이번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