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준의 Bondstone

신동준의 글로벌 자산배분전략과 금리 이야기

01 2021년 06월

01

기고 다가오는 승부처, 경기 정점 (peak out)과 테이퍼링 위험

[Wealth Management] 다가오는 승부처, 경기 정점 (peak out)과 테이퍼링 위험 신동준 KB증권 리서치센터장/ 숭실대 금융경제학과 겸임교수/ 경제학박사 승부처가 될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KOSPI를 포함한 글로벌 증시는 백신 접종과 경제활동 정상화, 양호한 기업실적, 각국의 높은 저축률, 미국의 경기부양책 등의 영향으로 추가 상승 여력이 남아 있다. 다만, 2분기 중반에서 9월 중에는 한차례 조정을 거칠 것으로 예상하는데, “경기가 너무 좋기 때문에” 나타나는 ‘경기 정점 (peak out) 위험’과 ‘테이퍼링 (자산매입 규모 축소) 위험’ 때문이다. 경험적으로 경기가 정점을 기록하면 약 3개월 뒤에 테이퍼링 위험이 동시에 나타나기 시작한다. 약 10%의 조정이 나타날 여름은 주식비..

댓글 기고 2021. 6. 1.

01 2021년 06월

01

Global Equity 2021년 여름 전망: 성장주 In the morning, 왕의 귀환을 준비하라

2021년 여름 전망 성장주 In the morning: 왕의 귀환을 준비하라 ▶ https://bit.ly/3pdqYFK 하반기 증시는 강세장에 복귀할 것이며, 기술성장주는 주도주로 귀환할 것이다. 하지만 이런 모든 것이 이뤄지기 전에, 시장은 한 차례 혼란을 감내해야 한다. 3분기 초에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조정은 ‘연준 긴축, 글로벌 증세, 2분기 실적 및 수급 우려’ 등에 의해 촉발할 것이다. ① 긴축은 증시에 선반영 되어있다고 판단하나, 그럼에도 연준 긴축에도 증시 조정이 없을 것으로 기대하긴 어렵다. 다만 낙폭은 -10% 내외로 제한될 것으로 전망한다. 이런 과정을 거친 후 증시는 긴 박스권을 깨고 상승장에 복귀할 것으로 전망한다. ② 여름은 ‘세금 인상’이라는 악재가 본격화될 가능성이 높은 ..

댓글 Global Equity 2021. 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