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준의 Bondstone

글로벌 자산배분전략과 금리 이야기 https://t.me/bondstone

26 2022년 04월

26

기고 브라질 국채 투자, 어떻게 해야 할까?

[Wealth Management] 브라질 국채 투자, 어떻게 해야 할까? 신동준 KB증권 WM솔루션총괄본부장/숭실대 금융경제학과 겸임교수/경제학박사 브라질 경제에 모처럼 불고 있는 훈풍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이후 브라질이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원자재 가격 강세 속에 콩, 옥수수, 육류, 구리, 철광석, 원유가 주력 수출품인 브라질의 교역 환경이 개선되고 있다. 관련 산업과 기업으로 해외 자금이 유입되면서 모처럼 경제에 훈풍이 불고 있다. 그 결과 헤알화 수요도 증가했는데, 헤알화는 연초 이후 달러 대비 17%, 원화보다는 25% 강세 (헤알-원 환율 267원, 4월 20일 기준)를 기록 중에 있다. 브라질 중앙은행이 5월 추가 기준금리 인상을 예고하면서 헤알화 강세가 유지되는 데 긍정적으로..

댓글 기고 2022. 4. 26.

03 2022년 04월

03

기고 러시아발 전쟁의 영향, 불확실성 다음을 준비하자

[머니인사이트] 러시아발 전쟁의 영향, 불확실성 다음을 준비하자 주요 원자재 공급자인 러시아 경제 제재 악영향…자산 배분 포트폴리오 분산 여부 점검해야 팬데믹(감염병의 세계적 유행) 이후 경제가 정상화로 가는 과정에서 각국 정부가 초고도 경기 부양책을 거둬들이면서 세계 금융 시장이 막바지 진통을 겪고 있다. 이로 인해 상반기에는 글로벌 경제가 경기 침체와 순환 사이클의 갈림길에 설 위험이 높아졌다. ‘미국 중앙은행(Fed)의 긴축’과 ‘경기 둔화’가 맞물리는 국면에서 발생한 러시아-우크라이나의 전쟁이 추가 위험 요인으로 등장했기 때문이다. 역사적으로 무력 충돌과 전쟁 등 지정학적 이벤트가 증시를 포함한 금융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단기적이었다. 1941년 이후 굵직한 20여 건의 지정학적 이벤트를 분석한 ..

댓글 기고 2022. 4.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