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브레인온코리아 2014. 10. 7. 09:06

[양천강서영등포구구로]

 

 

브레인 온 코리아

 

공부 잘 하는 비법, 빠르게 습득하고 오래 기억하라! 

 

 

 

 1학기 성적표를 받아보고 고개를 갸웃한 학부모들이 많을 것이다.

독서를 그렇게 좋아하는데 국어 점수는 왜 이렇지, 1년 이상 선행했는데 수학 점수가 왜 이래,

시험 전날 밤을 새며 공부했는데 암기과목 점수가 이렇다니…….

어떻게 해야 성적이 오를 수 있을까? 성적이 좋은 애들은 무슨 비법이 있을까? 하는 걱정에 마음이 답답하다.

 

 공신들의 공부비법,

 즉 빠르게 습득하고 오래 기억하는 학습법으로 강남, 잠실, 목동, 분당 등의

교육 특구에서 주목받고 있는 '브레인 온 코리아'의 윤석원 대표를 만나

우리 아이 성적 향상을 위한 학습법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보았다.

 

 

 

일대일 훈련 통해 회원 90%이상 성적 UP!

 

'브레인 온 코리아'는 과학적인 정신집중 훈련을 바탕으로 기억력 증진을 통해 자신감을 키움으로써

학생 스스로 학습방법을 터득하여 주도적인 학습을 완성토록 하는 전문 교육업체이다.

 

 일대일 개별방문 특화교육을 통해 회원의 90%가 성적 향상을 경험하고 있으며,

그 효과를 직접 경험한 학부모들의 입소문으로 이곳 문을 두드리는 학생들도 많다고 한다.

 

 '브레인 온 코리아'의 윤석원 대표는 자녀의 성적으로 걱정하는 학부모들을 향해 이렇게 조언한다.

"실제 상위2%이내의 학생들은 제시된 지문 또는 문제를 빠르게 읽고 정확히 인지하여,

논리적으로 분석하고 판단함으로써 상대적으로 빠르고 정확한 문제 해결 능력은 보입니다.

 무조건 열심히 할 게 아니라 공부하는 방법을 제대로 알면 자신감도 생기고 상위권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자녀들의 학습과 성적에서 학부모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 몇 가지에 대한 해답을 윤 대표로부터 들어보았다.

 

 

<Q&A> 이것이 궁금해요. 성적 향상을 위한 공부 방법

 

 

 

[1] 어려서부터 논술도 시키고, 독서량도 많은 편인데 학교 성적은 잘 안 나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요?

 

 무작정 많이 읽는다고 해서 언어능력이 좋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언어 영역에서 오답을 내는 근본적인 이유는 주어진 문제의 핵심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정독 습관을 바탕으로 직관적 이해 훈련을 통해 문제의 오답률을 줄일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그에 따른 깊이 있는 사고력과 풍부한 창의력 또한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2] 문제를 시간 안에 다 풀지 못해서 점수가 안 나옵니다.

특히 스토리텔링 수학이 도입되면서 문제를 읽고 해석해서 공식을 적용하기까지 시간이 너무 걸립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한된 시간 안에 지문을 읽고 풀어내려면 빠르고 정확하게  읽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정.속독이 필요합니다.

글을 '천천히 읽을 때'와 '빨리 읽을 때' 중에 어느 쪽이 이해가 잘 될까 묻는다면 대부분 천천히 읽을 때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과학적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읽는 속도가 어느 정도 지속될 때 이해도 또한 높아진다고 합니다.

 속독은 무조건 빨리 읽는 것이 아닙니다.

'뇌가 이해할 수 있는 속도와 비례하여 빨리 읽는 방법'인 정.속독을 의미합니다.

 

 

 

[3] 암기를 할 때 무조건 외우기만 하고 관심 없는 분야

특히 영어단어나 한자 외우는 것을 너무 힘들어 합니다.

암기에도 요령이 있을까요?

 

 놀 것 다 놀고 공부하는데 성적이 잘 나오는 학생들의 공통점은

자신만의 기억법을 가지고 학습에 응용한다는것입니다.

남들보다 많은 양을 빨리 기억하고 필요한 정보만 떠올려

재조합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길러진다면 자연스럽게 성적을 오르게 됩니다.

 

 공부 분량이 급격히 많아지는 고등학교 시기에 꼭 필요하므로 초등학교 때 미리 다져두는 것이 좋습니다.

 

 

 

 http://catalog.naeil.com/ebook/ecatalog.asp?Dir=5767&admin=y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