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생각

아름다은 생각 고운마음 배려하는 마음으로 살겠습니다.

19 2022년 01월

19

카테고리 없음 해질 녁 억새 밭*^*

억새 ; 높이는 1-2m이다. 줄기는 원기둥 모양이고 약간 굵다. 잎은 길이 40~70cm의 줄 모양으로, 너비는 1~2cm이며 끝부분으로 갈수록 뾰족해진다. 가운데 맥은 굵고 흰색이며 기부는 긴 잎집으로 되고 긴 털이 있다. 가을에 줄기 끝에서 산방꽃차례를 이루어 작은 이삭이 빽빽이 달린다. 잎이 은근히 예리해서 억새를 꺾다가 베이는 경우가 많다. 또한, 우리나라 남해안 지역에서 드물게 서식하는 여치베짱이의 주 먹이이기도 하다. 또한, 가을에 무리지어 피는 꽃이 상당히 멋있어서 억새로 유명한 곳인 창녕군 화황이나 영남 알프스의 간월재 부산광역시 승학산홍성군과 보령시의 오서산, 정선군 민둥산 서울특별시 하늘 공원등에서는 해마다 억새 축제를 벌이기도 한다. 갈대와 마찬가지로 군집이 상당히 넓기 때문에 한번..

11 2022년 01월

11

카테고리 없음 초 겨울의 소요 산*^*

소요산 : 높이 587.5m. 서울에서 북쪽으로 약 42km 지점에 위치하며, 주위에 국사봉·종현산 등이 솟아 있다. 기도의 소금강으로 불릴만큼 경치가 좋다. 사방이 비교적 급경사를 이루며, 석영반암의 암맥이 능선 곳곳에 드러나 있다. 산세는 웅장하지 않으나, 참나무의 울창한 숲과 기암괴봉 및 폭포 등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입구에 청량폭포가 있으며, 이곳을 하백운대라고 한다. 원효폭포는 중백운대에 있으며, 이곳에 일주문과 신라시대 원효대사가 창건한 자재암이 있다. 나한대·의상대·비룡폭포 등을 지나면 원효대에 이르며, 원효대에서 30m 정도 되는 절벽 위를 상백운대라고 한다. 그밖에 백운암·소요암·소운암 등이 있다. 국민관광지로 조성되어 있으며, 소요동-자재암-백운대-의상대-공주봉으로 이어지는 등산로가 ..

03 2022년 01월

03

꽃이야기 디기탈리스&루피너스*^*

디기탈리스 : 현삼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 원산지는 헝가리 루마니아, 발칸반도 등의 유럽이다. 풀 전체에 연한 털이 나 있으며 줄기는 곧게 서서 자란다. 꽃은 종처럼 생긴 통꽃으로 붉은빛이 도는 보라색이며 무리 지어 피고, 열매는 원추형이다. 제약원료로 사용되는 잎을 얻기 위해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되고 있다. 말린 잎은 강심·이뇨제로 쓰인다. 형태 : 풀 전체에 연한 털이 나 있으며 줄기는 곧게 서서 1m 가량 자라며 잎은 어긋나고 잎가장자리에 주름이 져 있으며잎자루는 줄기 위쪽으로 갈수록 짧아진다. 꽃은 종처럼 생긴 통꽃으로 붉은빛이 도는 보라색이며 무리지어 피는데, 꽃차례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피어 올라간다.꽃부리는 뒤로 조금 말려 있으며 꽃받침잎은 5갈래로 나누어져 있다. 수술은 4개로 이중 2개는..

댓글 꽃이야기 2022. 1.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