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ning Sun*

Music appreciation space, 음악 감상 공간.

28 2022년 06월

28

*소소한 나의 일상* ㅉㅉ 곰국이 라면으로....

동생이 엄마 드리라고 곰국을 만들어 와서, 뜨겁게 데워 드릴려고 스토브 위에 올려 놓고 끓을 때까지 컴퓨터 앞에 앉아 Research에 몰두하고 있는데 엄마가 "이 타는 냄새가 어디서 나는 거냐" 고 하신다. 깜짝 놀라 부엌에 가 보니 냄비가 타고 있었다....ㅜㅜ 씽크대 안에 넣고 물을 부어 식힌다음 다 타버린 곰국은 숯이 되어 긁어서 버리고 철 수세미로 닦어 보려고 했지만 지워낼 수 있을 지 막막했지만 그래도 닦어 보기로 맘먹고 열심히 쑤세미로 닦고 있으니까 엄마는 그냥 버리라고 하시는데, 오기가 생겨서 온 힘을 다해 빡빡 문질러 닦아 내고 말았다. 한참 후 엄마께 보여 드렸더니 말끔히 닦았구나 칭찬하실 줄 알았더니 "그냥버리지 뭐하러 힘들게 닦았냐" 시며 이젠 조금씩 버려도 된다고 하시는데 웬지 그..

22 2022년 06월

22

*((새 아침 소식))*/*건강한 삶의 정보* 치즈가 좋은 이유~

암과 바이러스에 강하면서 하얀 고기라 불리는 이 음식 치즈의 효능 치즈는 우유 속에 있는 카세인을 뽑아낸 뒤 미생물, 효소 등을 통해 발효시켜 만드는 음식이다. 기원전 2300년 무렵 제작된 고대 이집트 토기에서도 발견된 적이 있을 정도로, 치즈는 오랜 역사를 가진 식품으로 꼽힌다. 치즈에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으며, 무엇보다 맛있는 발효식품이다. 뼈를 건강하게 멸치나 우유와 같이 소화 흡수율이 높은 칼슘이 풍부해, 성장기 유아들의 성장 발육과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전해진다. 뼈의 밀도를 강화해, 골다공증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면역력 강화환절기가 가까워지는 시기에는 면역력 강화를 위한 영양소 섭취가 중요한데, 치즈에는 면역체계를 활성화시키는 펩타이..

17 2022년 06월

17

*Music appreciation room* 단 한 번만 경험해 보고 싶은 ....

미국 켈리포니아 엘에이에서 부터 5번 국도로를 타고 북쪽으로 올라가면 카나다 국경에 닿고, 국경을 지나서 조금만 가면 바로 VanCouver다. 내가 아직 어린 시절 씨에틀 살 때, 세 시간 반쯤 운행거리에 있는 밴쿠버에 몇 번 가본 적이 있는데, 그땐 내가 운전한 것이 아니고 교회의 청년회장이 운전하고 우리들은 모두 교회벤에 빽빽히 자리를 했음에도 불편한 줄 모르고 수련회겸 다녀 왔다.(지금 나이에는 매우 불편했을 테고 그런식으로 여행을 떠나지는 않겠지만 젊었던 그땐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다.) 만 나이로 19세 생일 맞았던 이틑날, 난 예수님을 만났다. 그때까지는 세상이 그저 세상으로만 보였는데, 예수님을 만난 후로는 아름답게 둔갑해 버린 세상이 나의 눈안에 들어 와 나를 미치도록 황홀하게 했다. 온세..

11 2022년 06월

11

*나의 서재에는* 사랑의 종류...

기도해 주신 덕분에 일 주일간의 Intensive Course 잘 마치고 돌아 왔습니다. 고맙습니다 사랑의 종류 에로스(eros) : 육체적인 매력에 이끌리며 좋아하는 타입을 정확히 안다. 말하자면 "이유"있는 사랑. 이상적인 연인(물론 외적인 요인)을 찾으면 한 눈에 반한다. 루두스(ludus) : "놀이", "게임"을 뜻하는 라틴어. 이상형이 없고, 한 사람을 사랑하기를 거부한다. 사랑에서 재미가 중요하므로 동시에 여러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스토르게(storge) : 형제, 자매, 친구 사이에 서서히 무르익는 사랑. 천천히 진행되는 만큼 열기도 어리석음도 없다. 서로 아주 편한 관계로써 뜨거운 사랑보다 우정과 가정이라는 큰 목표가 소중하다. 매니아(mania) : 한 사람에게 완전히 사로합히며 질투..

07 2022년 06월

07

*Music appreciation room* 오늘부터 일 주일간 Intensive 특강이 있다는 것을 깜빡 했어요 ㅠㅠKeren Ann- Right Now and Right Here. 지금 바로 여기에~

이번 주에 Intensive 특강이 있어서 대면 수업을 해야 한다는 것을 깜박했어요. (담당 교수님이 워낙 바쁘신 분이어서 방학 때 외에는 시간이 없으신 이유로 방학동안을 이용하여 인텐시브 특강을 갖게 됐어요.) 어제밤에 준비물이 뭐냐고 묻는 전화를 안 받았으면 모르고 학교에 못 갈 뻔 했어요. ㅠㅠ 오늘이 월욜이고 마음준비는 안된 상태에서 오늘 아침에 대면수업하고 왔는데, 숙제가 넘 많아서 이번 특강이 끝날 때까지 어쩌면 블로그에 못 올 것 같아요~ㅠㅠ 벗님들이 궁금해서 맘따로 행동따로 공부에 집중하지 못 할 것 같아요~ 근데 저 잘 해내야 하거든요.......다음 학기 장학금을 노리고 있거든요ㅜㅜ 기도해 주세요~최대한 잘 하고 돌아 오겠습니다. 어떤 중학교앞을 지날때 예뻐서 찍어 둔 사진들입니다. 이..

04 2022년 06월

04

*간단한 요리* 악마의 계란 (Deviled Eggs)

할무니가 아니더라도 할아부지도 할무니 위해 그리고 손자 손녀를 위해 혼자 만들 수 있는 악마의 계란.... 바쁜 아빠도 자녀를 위해 아내를 위해 만들 수있어요. (손자 손녀들이 매우 좋아 할 것 같고 아내들도 매우 행복해 하실 거에요) 이렇게 예쁜 계란을 왜 악마의 계란이라고 이름 지었을까요? ㅎㅎ 미국은 중요한 날의 저녁식사(만찬)에 이 Deviled Eggs도 만들어서 셀러드 곁에 두어 먹게 한답니다. 이 요리의 역사는 옛 로마제국까지 올라가는 역사 깊은 음식이고 악마의 계란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곳은 영국에서 매운 요리를 악마라 부르기때문에 유래 된 것으로 알고 있고 그 맛은 미국에서 (마요네즈. 파프리카. 마스터드)를 기본으로한 요리로 완성시켰다고 볼 수 있고, 이 음식은 주로 미국식 파티 음식에 ..

30 2022년 05월

30

*소소한 나의 일상* 우린 자주 타코를 만들어 먹는다. (Mexican Food,Tacos)/남택상의 (사랑의 기도Love Prayer)

내가 할 줄 아는 것 중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타코는 우리 식구들 한테는 인기이다. 지난번에 만들어 먹었는데 일본으로 돌아가기 전에 한 번 더 먹고싶다고 해서 엄마네서 대충 만들어서 격없는 상차림으로 먹느라 사진을 찍지 않았지만, 지난 번에 찍었던 사진으로 대신 한다. 다른 것은 몰라도 타코를 만들면 늘 "언니의 타코가 사먹는 거 보다 맛있다"는 말을 듣는다. 모~어쩌면 인사상 그런 멘트를 날렸는지도 모르지만 내 입맛에도 내가 만든 쌀사가 훨신 맛있고 타코 고기도 맛있다. 동생들도 먹다가 남기라도 하면 꼭 싸가지고 간다. 이 날도 너무 먹어서 탈이 났는지 밤새 토하고 이튿날은 몸살로...ㅜㅜ 많이 피곤했던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자주 몸살을 앓는 내 몸이 정말 맘에 들지 않는다. 일본 동생이 휴가오기 ..

25 2022년 05월

25

*Music appreciation room* 자주 걷는 막내 동생네 동네...

일본에서 온 동생네는 돌아가고 이제 이곳에 계시는 울엄마 그리고 우리 자매들과 나는 우리의 일상으로 되돌아 왔다. 나는 엄마네 동네보다 막내네 동네에서 걷는 것을 좋아한다. 데스칸소 정원 보다도 더 아름다운 동네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이곳은 이 동네 차량 외에는 들어오는 차들이 거의 없는 것이, 대로와 연결된 곳은 들어오지 못하게 막아 놓았기 때문에 걷기에 매우 안전한 곳이다. (동생네는 엄마네서 10분 이내 운행거리에 있다. 그래도 보행으로는 50분 넘게 걸린다.) 엘에이 시 보호지역과는 길 하나 사이인데도 이 곳은 리모델 하는 집들이 많고(Fence)울타리도 있는 집이 더 많다. (동생네는 울타리(Fence)는 있는데, 집 베란다에 화분들 외에 정원에 심겨진 나무가 많이 없다) 동생네 집에서 오른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