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백산 국립공원

실크로드 - 등산/강원도 지역

2009. 1. 8.

삼가리에서 비로봉 올라가는 길에..

아주머니께 찍어달라고 부탁했는데 셔터를 못 누르셔서 나와 영훈이형의 제스처가...ㅎ

< 소백의 칼바람은 역시 매섭도다..>

1. 산행개요

◈ 산행일시 : 2007년 1월 28일, 날씨 : 맑고 구름조금

◈ 산 행 지 : 소백산(小白山)-1439.5m 충북 단양,경북 영주

◈ 산 행 자 : 김영훈,홍영경,이석영

◈ 산행코스 : 삼가리 → 비로봉 → 제1연화봉 → 국립천문대 → 깔딱고개 → 희방폭포 → 남부관리사무소

◈ 산행시간 : 약 6시간 (휴식 및 중식시간 포함)

◈ 산행거리 : 14.9km

2. 산행지도

3. 처음 소백의 품으로 뛰어들게 되고..

때는 바야흐로 2007년 1월...

가입은 전년도에 하고 처음 오프모임으로 나간게 영훈이형이 때린 소백산 번개였다.

누구나 처음엔 그러하듯 첫인상이 중요하므로 늦으면 안되었기에

모임장소인 동대구터미널에 약속시간보다 30~40분 일찍 도착을 하였다.

약속한 시각이 지났고...

저 멀리 영훈이형과 영경이가 나타났다.

솔직히 그때 놀랐는게....

영훈이형이 키가 거의 190가까이 되고 영경이도 173정도여서

와...여기 평균신장이 이 정도군...

하고 생각을 했고. 또 그땐 둘 다 나이가 엄청 들어보였다는거..ㅋㅋㅋ

가볍게 인사를 했고~

이윽고 영훈이형이  "갑시다~" 이러길래 좀 의아했다.

고작 3명??

동호회 차원에서 가는 등산이라 어느정도 규모를 예상했던 나로서는 뜻밖이었다.ㅋ

어찌됐건 버스에 올라타서 형식적인 얘기 몇개랑 좀 궁금한거 몇개 물어보고~

내가 무언가 좀 해볼려는 의지를 엿보여서 일까..

영훈이형이 "닌 살아남겠다~버틸것 같다~"이 말이 아직도 기억이 난다.ㅋ

영주에 도착하여 버스타고 비로사쪽인 삼거리 지구에서 오르기 시작한다.

그땐 다 장비가 미비하여 영훈이형 아이젠 2발짜리,영경이 4발, 그나마 내께 6발짜리였는데..

눈 때문에 착용을 했다.

한 2시간정도를 올라 소백산 정상인 비로봉에 도착을 하고..

귀가 떨어져 나갈듯한 칼바람속을 뚫고 대피소에 들어갔다.

다들 벌벌 떨면서 점심을 먹고 ㅋ

제 1 연화봉거쳐 국립천문대인 소백산 천체관측소까지 갔다가 희방사쪽으로 하산을 했다.

이 구간이 유명한 소백산 깔딱고개..

오르막일때 아이젠때문에 고생하던 영훈이형 웬일인지 탄력받아서 저 멀리 앞서가고

영경이랑 같이 내려왔던 기억이 난다.

그땐 누나라고 불렀는데 ㅎㅎ

내륙지방에 있는 폭포중에 가장 규모가 큰 희방폭포에서 기념사진 찍고~

하산직전 콘크리트 내리막길에서 홍~~ 심하게 엉덩방아 함 찍어주고.ㅎ

하산완료.

버스시간 기다릴때까지 영훈이형이 그때 영경이랑 나한테 왕뚜껑이랑 계란 1개씩을 풀어서

사주었는데..그때 정말 맛있었다며 영훈이형은 아직까지도 그때 자기가 쏜걸 세뇌시키며

우려먹는다.ㅎㅎ

다시 버스를 타고 무료함을 달랠겸 PMP에 있는 뮤직비디오 감상하면서..

대구로 와서 바이바이~~

산행 들머리 삼가리에서..

구름이 띠 형상으로 형성이 되어있길래 신기해서 찍어봤다.

귤 섭취중..

어정쩡한 내 자세..

등산에 대해 잘 모르던 풋내기 시절...

내가 제대로 갖춘건 등산화와 아이젠뿐.

소백의 능선..백두대간이다.

정상 비로봉 도착..!!

정상부근..이곳은 을전마을에서 올라오는 등산로..

저때는 무슨 생각에 저곳에서 올라온 마냥 사진을 찍었었는데.ㅎ

제1연화봉으로 가는길..

눈꽃터널 속에서 영훈이형~

영경..

저 뒤로 비로봉일대가 보인다..

날씨는 맑음이었지만 소백의 칼바람은 대단했다.

오른쪽에 보이는 소백산 천체관측소..국립천문대이다.

내륙지방에서는 가장 규모가 크다는 희방폭포이다.

희방폭포에서 단체사진..

산행을 마무리한다.

- 소백산 산행후기 끝 -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실크로드 - 등산 > 강원도 지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연이 빗은 절경..동강 백운산을 찾아서..  (16) 2009.11.02
태백산 도립공원 (강원 태백)  (0) 2009.03.07
계방산 (강원 평창,홍천)  (1) 2009.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