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가대교 야경포인트 중 가장 덜 알려진 곳..>
1. 여행개요
◈ 일 시 : 2019.08.10 (토), 날씨 : 대체로 맑음
◈ 장 소 : 창원 연도방파제 주변
◈ 비 용 : 입장료 및 주차료 없음
2. 여행지 소개
창원 연도 연도는 면적 0.53km2, 해안선 길이 2.7km, 진해항에서 남동쪽으로 14km 해상에 위치한다. 북쪽에 송도, 남동쪽에 가덕도와 병산열도가 있다. 섬 이름은 어업으로 소득이 높아져 ‘돈섬’ 또는 ‘쇠섬’으로 부르던 것을 한자로 표기하면서 ‘ㅅ’음과 비슷한 서까래 연(椽)자를 써서 연도가 되었다고 한다. 입도시기에 관한 정확한 기록은 없으나 고려시대 말 또는 조선시대 초기부터 주민이 거주해온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연도는 원래 웅천군에서 1908년 창원군에 편입되었다가 1973년 진해시 웅천1동에 속하였고, 지금은 연도동에 속해 있다. 주민들은 대체로 어업과 농업에 종사한다. 주요 재배작물은 콩과 고구마, 마늘, 양파이다.
|
3. 여행 하이라이트 사진
4. 여행지도
5. 여행이야기 - 낚시꾼들만 알아서 찾아가는 그곳.. 출사 목적으로 접근해보자~
위성지도를 살펴보다가.. 한번 가볼만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곳을 알게 되었다.
부산신항 아래쪽에 있는 창원시에 속한 연도라는 섬이었다.
원래는 섬인데 계속 바다를 육지로 바꾸는 공사가 계속 이어져 지금은 거의 육지화 되었다.
창원 진해구 남문동 물류센터 회사들이 밀집한 공단지역에서 비포장도로를 통해 차로 이동할 수 있다.
길은 뚜렷하다. 남쪽으로 거의 직진으로 내려가면 된다.
연도에 진입 후, 적당한 주차공간에 차를 대고 방파제쪽으로 걸어가면 된다.
방파제 적당한 곳에서 거가대교 및 부산신항 야경사진을 담으면 된다..^^
이로써 거가대교 야경포인트가 한 군데 더 늘게 되었다..^^
거가대교 야경포인트를 알게될 때마다 계속해서 개별적으로 포스팅을 하고,
추후에 한꺼번에 거가대교 야경포인트 리스트를 만들어서 따로 포스팅을 해야겠다..^^
이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하트♥) 꾹~~ 눌러주시고 가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