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활한 김해평야, 올망졸망 낙남정맥 한 눈에 조망, 김해 신어산 > |
1. 산행개요
◈ 산행일시 : 2019년 10월 19일 (토), 날씨 : 맑음
◈ 산 행 지 : 신어산(631m) - 경남 김해
◈ 산 행 자 : 나홀로산행
◈ 산행코스 : 은하사 → 천진암 갈림길 → 신어산 공룡능선 → 주능선 → 거북바위 → 정상 → 영구암 → 은하사
◈ 산행시간 : 약 5시간 ( 휴식, 촬영시간 포함 )
◈ 산행거리 : 약 3.26km (순수산행거리, 임도길 제외)
◈ 비 용 : 입장료 및 주차료 없음
2. 산행지 소개
< 김해 신어산 > |
신어산은 수려한 경관과 가락국 초기에 세워진 고찰 은하사, 동림사가 있고 산림욕장이 문을 열어 능선에서 김해 시가지를 조망하면서 산행할 수 있으며 억새와 철책으로 둘러쳐진 철쭉광장이 이 있으며, 기암절벽 사이로 구름다리가 연결돼 있고 기암괴석들이 아슬아슬하게 절벽에 매달려 있어 어 산행의 묘미를 더해준다. |
3. 산행 하이라이트 사진
4. 산행지도
5. 산행이야기 - 산, 들, 바다, 강 모두 누릴 수 있는 김해의 조망명산..
오늘 산행 장소는 김해의 신어산이다. 우연히 신어산 공룡능선 산행기를 접하고 알게 된 산이다.
신어산 공룡능선이라는 별칭을 얻은 곳이긴 한데, 오리지널 공룡능선에 비하면 약 5%가 채 안되는 미미한 수준이다..ㅎ
그래도 중간에 볼만한 바위들도 있고, 정상에서의 조망도 괜찮기에 이번에 발걸음을 해본다.
신어산 산행 들머리는 보통 은하사로 잡는다. 일주문 입구 앞쪽에 충분한 주차공간이 있다.
은하사가 예전 '달마야 놀자' 영화의 촬영배경지였다는걸 올라가면서 알게 되었다.
은하사 사찰관람후..이제 포장도로를 따라 조금 올라가면 포장도로 끝나는지점까지 다다른다.
그곳에서 천진암으로 가는길 말고, 살짝 방향을 틀어서 올라서야 신어산 공룡능선으로 진입할 수 있다.
짧은 암릉능선이지만, 바위가 모여있는 곳이 조금 특별한 구간이 있어서 이곳 부산, 경남 일대의 산꾼들에게 공룡능선이라 불리는 곳이다.
공룡능선구간 지나 바로 주능선 진입 후... 이제 신어산 정상이다.
낙동간 하류에 위치한 산이라 산과 들판, 평야..강.. 꽤 괜찮은 조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양산, 김해 일대의 잘 알려지지 않은 산들도 꽤 매력적일듯.. 필자가 모르는 산도 많을것 같다. 앞으로 시간될 때 한번 가봐야겠다..^^
반나절 산행으로도 충분했던 신어산 산행이었다. ^^
이 글이 유익했다면 ♡ 공감 꾹~~ 눌러주시고 가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