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얏꽃 문양에 새겨진 110년의 역사, 부산 가덕도등대 > |
1. 여행개요
◈ 일 시 : 2019.10.30 (수), 날씨 : 맑음
◈ 장 소 : 가덕도 항로표지관리소
◈ 비 용 : 입장료 및 주차료 없음
2. 여행지 소개
< 가덕도 등대 > |
조선 말기인 1902년부터 1910년 사이에 건설된 41개 유인등대 중 하나로서 1909년 12월에 점등을 시작했다. 공사는 당시 등대 건설 소관부서였던 탁지부 등대국에서 맡았지만, 직원이나 기술자가 대부분 일본인이었으므로 이 역시 일본인들에 의해 세워진 것으로 보인다. 2003년 9월 16일 부산광역시 유형문화재 제50호로 지정되었다. |
3. 여행 하이라이트 사진
4. 여행지도
5. 여행이야기 - 군부대 안에 있어 등대에 접근하기가 다소 까다로웠던 가덕도 등대 탐방..
가덕도 등대를 찾아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9년 10월달에 했던 방식임을 참고로 알아두시면 되겠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신청방법도 변할 수 있으니..
단순히 등대 견학을 하기 위해서는 부산지방해양수산청 항로표지과(051-609-6807) 또는 가덕도등대(051-971-9710)를 통해 담당자에게서 견학신청서 양식을 메일로 받은 후, 간략한 인적사항 기재 후 다시 메일로 보내자. 신청서는 견학일 최소 3일전까지는 보내야 된다. 실제 담당자의 요청사항이었다..
출입일자, 성명, 회사명,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차량번호, 색상, 차량명, 블랙박스 유무 등등을 쓰면 된다. 그리고 반드시 잊지 말아야 될 것이 방문전날이나 당일날 꼭 방문 승인이 났는지의 여부를 문의해봐야 된다. 담당자가 실수로 메일 확인을 안할 수도 있고, 부산지방해양수산청 가덕도 표지관리소에서 다시 군부대에 방문자 승인신청을 요청해야 하기 때문.. 필자의 경험담에서 나온 충고다..ㅎ 바로 전날 가덕도 등대 바로 코 앞까지 갔다가 다시 되돌아간 일이 있었기에..
1박2일 등대체험을 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부산지방해양수산청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하고자 하는 일자의 전월 1일에서 8일사이에 신청을 해야한다. (예를 들어 2월 1~8일 사이에 3월분 예약을 할 수가 있다) 매년 7월과 8월을 여름등대해양학교 운영으로 개방하지 않는다. 그러나 요즈음에는 코로나19로 확산방지를 위해 임시 운영 중단이 된 상태다..
암튼, 각설하고 오늘 드디어 가덕도 등대로의 견학날..!!
다른 등대에서는 경험해 보지 못한 가덕도 등대의 매력을 간직한 채 매우 만족감을 느끼며 견학을 하게 되었다..^^
군사보호지역 안에 있는 탓에 쉽사리 접근을 할 수 없는 가덕도 등대..
하지만 이틀에 걸쳐 찾아간 덕분에 멋진 가덕도 등대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었음에 기쁘게 생각한다..
다음에는.. 등대체험을 좋은 사람과 함께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며..^^
이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 꾹~~ 눌러주시고 가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