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함월루 야경 - 달의 기운을 받았다고 알려진 함월산에 있는 '달을 품은 누각' (울산여행/울산 가볼만한곳/울산 야경명소/함월루 주차장)

댓글 1

실크로드 - 여행/경상도 지역

2021. 2. 12.

< 울산 도심지 야경 조망장소는 바로 함월루에서..!! >

 

 

1. 여행개요

 

◈ 일 시 : 2019.12.20 (금), 날씨 : 맑음

◈ 장 소 : 울산 함월루

◈ 비 용 : 입장료 및 주차료 없음

 

 

2. 여행지 소개

 

< 울산 함월루 >

‘달을 품은 누각’이라는 뜻으로 예로부터 ‘달의 기운을 받았다’고 알려진 함월산에 위치했다.
중요무형문화재인 최기영 대목장이 도편수로 참여했고, 조계사와 해인사의 현판을 쓴 원로 서예가
송천 정하건 선생이 현판 작업을 맡아 최고의 완성도를 갖췄다. 누각 자체의 아름다움도 돋보이지만
세계에서 세 번째로 긴 현수교인 울산대교의 야경과 울산 시가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더욱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맛집과 예쁜 까페가 많기로 유명한 성안지구에 인접하여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사랑받고 있다.

 

 

3. 여행 하이라이트 사진

 

 

 

4. 여행지도

 

 

5. 여행이야기 - 울산 야경을 더 사진에 담아보자..^^

 

어느 대도시를 가던 도심지 가깝게 위치한 산에서 도심지를 조망할 수 있는 야경명소가 있다.

울산은 바로 함월산이 바로 그런 곳이다.

지도를 보면 딱히 함월산이라 이름 붙여지진 않았는데, 함월루가 있는 산이 함월산이라 보면 된다.

 

접근성도 상당히 좋다.

울산지방경찰청 교차로 부근에 있는 함월루공원 주차장에 차를 대놓고 5분 정도만 산 위로 걸어 올라가면 된다.

입장료 및 주차료 다 무료..

 

필자처럼 사진을 위해 오후 늦은 시간대에 가도 좋고, 탁 트인 전망의 밤 풍경을 보고싶다면 한밤중에 찾아가도 좋다.

함월루 누각과 주변에 달 조형물에 조명시설이 되어 있어 사진 남기기에도 괜찮다.

 


 

함월루공원 주차장에 차를 대놓고... 산 위쪽 방향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함월루에 도착하게 된다. 다른 지역 산 위에 있는 야경명소에 비해 상대적으로 무척 접근성이 아주 좋은편이다.

 

함월루와 달 조형물이 한 프레임에 나오게 구도를 잡고 매직아워 시간대에 사진을 남겨본다.

 

울산 중구의 함월루는 야경명소로 더 유명하다. '달을 품은 누각'이라는 뜻으로 함월루에서 울산 시가지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울산 최고의 명소중의 한곳으로 각광받고 있다. 누각은 주심포 양식의 정면 5칸, 측면 3칸의 중층으로 공포는 외일출목, 지붕은 팔작지붕, 단청은 모로단청으로 돼 있다. 마당은 각종 문화행사 등을 위한 마사토포장의 넓은 광장으로 조성했다.

 

함월루는 중요무형문화재 제74호 최기형 대목장이 도편수로 참여했고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31호 양영호 선생이 단청, 조계사와 해인사 현판을 쓴 원로 서예가 송천 정하건 선생이 현판을 맡아 최고의 완성도를 뽐내고 있는 누각으로 인정받고 있다.

 

함월산은 200미터 남짓한 야트막한 산이지만 울산의 주산으로 동쪽은 무룡산과 동대산이 지켜주며 서쪽으로는 가지산과 문수산을 곁에 하고 남쪽으로는 멀리 대운산을 바라본다.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대부분 사진으로 남기는 달 조형물.. 함월루는 전체 대지면적 2169㎡, 건축면적 100㎡, 연면적 200㎡ 규모의 지상 2층 구조로, 지상 1층에는 관리동과 연면적 150㎡의 휴게공간을 갖추고 있다.

 

반대쪽은 한글로 함월루가 쓰여져있다.

 

함월루 건립공사는 울산시 중구가 지난 2010년 국토교통부의 도시활력증진 지역 개발사업에 선정된 달빛누리길 조성 사업중 하나로서, 2015년 8월에 준공이 되었다.

 

함월루는 울산의 태화강, 울산대교, 온산공단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울산에서 조망권이 가장 우수한 위치에 세워졌다. 함월산 자체가 야트막한 동산이라 고도가 그리 높지 않은것이 다소 아쉽긴 하지만, 조망하기에는 충분하다..

 

이제 망원렌즈로 울산 도심지를 한번 살펴보자..^^

 

많은 공기업 건물이 들어서있는 울산 중구 우정동 일대..

 

 

 

 

 

울산대교도 조망이 되고..

 

태화강변에 있는 엑소디움아파트 건물이 눈길을 끈다.. 도심지 끝자락에는 울산화학공단지역..

 

울산에 거주하고 있다면 한번 가볼만한 울산 야경명소니 추천해드린다..^^

 

http://blog.daum.net/callseok

 

이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 꾹~~ 눌러주시고 가세요 ^^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