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선봉 지도 ( 삼악산 ) ( 강원 춘천 )

댓글 0

MOUNTAIN MAP/ㄷ ~ ㄹ

2010. 3. 27.

 

산행기점은 강촌교 북단에서 가평쪽으로 10m 지점에 있다. 다리를 건너자 마자 산행을 시작한다.

도로에서 408봉까지는 경사가 급한 능선길로 오르게 된다. 408봉을 지나 첫 고개에 큰 바위가 있는데 이곳에서는 바위 왼쪽을 돌아간다.

450봉부터 632봉까지 약 1시간 동안은 암릉을 따라 오르게 되며 등선봉은 일명 성봉이라고도 부른다.

성터가 있고 궁예와 왕건이 싸운 곳이라고 전해진다. 등선봉 산행은 강촌교를 지나 강촌하우스 맞은편에서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반대로 등선폭포 매표소를 들머리로 산행할 수 있으며, 강촌하우스 맞은편에서 시작해 이웃 삼악산과 연계한 산행도 가능하다.

등선봉 정상에서 강촌하우스 앞으로 떨어지는 등산로는 리지 수준의 암릉구간으로 워킹과 세미클라이밍을 겸하고 있다.

지루하지 않은 매력적인 코스다.

 

 

○ 강촌역-(10분)-강촌버스승강장-(30분)-등선폭포 매표소-(15분)-삼악산 119구조대 제7지점-(30분)-흥국사-(35분)-

    619봉-(20분)-등선봉 정상-(570봉-(30분)-412봉-(25분)-강촌하우스 육교
○ 의암땜 신연교쪽 매표소   -   상원사   -   가파른 길   -   삼악산 정상   -   흥국사   -   등선폭포   - 주차장 ( 2시간 30분)
○ 강촌교앞   -   삼악좌봉   -   등선봉   -   흥국사   -   삼악산   -   상원사   -   의암땜 신연교쪽 매표소 ( 4시간 40분 )
○ 등선폭포 주차장   -   흥국사   -   삼악산   -   상원사   -   의암땜 신연교쪽 매표소 (2시간 20분)
○ 등선폭포 주차장   -   등선폭포   -   흥국사   -   등선봉   -   삼악좌봉   -   강촌교앞(3시간)

 

 

1) 신연교 정류소 북쪽 약 400m 지점에 있는 상원사 안내판 옆 삼악산매표소에서 산으로 오르는 길.

2) 남쪽 등선폭포매표소에서 들오가는 길.

3) 강촌교 북쪽에서 육교를 건너 북쪽 가파른 능선 따라(412봉) 오르는 길이 있다.

 

 

○ 서울에서는 약 1시간 간격으로 있는 춘천행 열차를 타고 열차를 타고 강촌역에서 내린다.

○ 상원사 입구로 갈 경우에는 강촌에서 춘천행 시내버스(30분 간격)로 갈아타고 신연교정류장에서 내리면 된다.

○ 춘천에서는 시외버스정류장 앞에서 강촌행 시내버스를 타고 신연교를 건너 내리면 된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