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봉 지도 ( 선바위봉 ) ( 강원 원주 )

댓글 0

MOUNTAIN MAP/ㅁ

2010. 4. 20.

 

원주 감악산 주변의 산. 감악산은 계절에 관계없이 사계절 인기있는 산이다.

감악산 북쪽 신림터널위 사리재 북쪽 매봉 소개. 매봉능선은 북쪽 영월군 수주면과 남쪽 원주시 신림면경계를 이루고있다.

옛날 이곳 주민들이 이곳에 올라 매를 풀어 꿩이나 토끼를 사냥했던 장소라고 전한다.

매봉산행코스중에서는 호젓한 용기매기골이 인기코스이다.

▶ 창촌 - 용기매기골 - 정상
매봉 산행기점 황둔 2리 창촌은 감악산 산행기점이기도 하다. 그래서 음식점과 민박집들이 밀집되어있다.

창촌의 황둔2리 노인정을 끼고  북쪽 길로 들어서면 곧이어 길 오른쪽으로 오래된 황둔교 표지석 두 개가 눈길을 끈다.

1992년 왜정 때 신작로가 생기면서 놓인 표지석이다. 다리 표지석을 뒤로하고 용기매기골 안으로 약 20분 들어서면 합수점에 닿는다.

합수점에서 왼쪽은 용기매기골, 오른쪽은 밤나무골이다. 밤나무골로 발길을 옮겨 25분 들어서면 산길은 지능선으로 이어진다.

지능선으로 20분 오르면 삼각점이 있는 875.5m봉에 닿고, 15분 더 가면 매봉 동릉 상의 990m봉 삼거리에 닿는다.
삼거리에서 왼쪽(서쪽) 길로 들어가 15분 가면 10여 평 공터가있는 971m봉에 이어 약 30분 거리인 헬기장을 지나 5-
6분 더 오르면 매봉정상이다.
창촌에서 신림터널 방면으로 약 1km 거리인 물안동에서 북서쪽능선을 타고 1063.5m봉을 거쳐 정상으로 오르는 코스도 있다.
삼각점(신림22)이 있는 정상에서 북으로는 영월군 수주면 당골계곡이 조망된다. 당골계곡위로는 치악산 비로봉과 매화산이 하늘금을 이룬다.

북동으로는 깊게 패어내린 뱀골과 서만이강 협곡 건너로 백덕산이 마주보인다.

남으로는 용기매골 건너로 감악산-석기암봉-용두산 줄기가 멀리 송학산과 함께 조망된다.

감악산 너머 더 멀리로는 금수산도 시야에 와닿는다.
하산은 남서쪽 헬기장을 경유해 10분 거리인 삼거리에서 남동쪽 지능선을 타고 내려서다가 용기매기골로 내려서서 매봉산장으로 빠져나오면 된다.

 

○ 창촌 - 밤나무골 - 875.5m봉 - 990m봉 - 971m봉 - 정상 - 남서릉 전망바위 삼거리 - 남동릉 -

    용기매기골 - 매봉산장 - 창촌 원점회귀 (약 10km. 5시간 )

 

 

 

1) 황둔교에서 용가 메기골을 따라 10분을 들어간 합수곡에서 밤나무변 길을 따라 오르는 길과,

    용가 메기골을 따라 계속 올라간 갈림길에서 왼쪽 능선을 따라 오르는 두 길이 대표적이고,

    선바위봉은 매봉 서편의 1,063.5봉에서 북쪽 능선 따라 오르면 된다.

2) 높은다리 상원산장에서 북쪽 선바위골을 따라 오르는 길과, 회목폭포 경유 매봉으로 오르는 길이 있고,

    매표소에서 상원골을 따라 상원사로 오르는 길이 있다.

 

 

 

○ 원주 시외버스터미널 앞 또는 원주역전 시내버스정류소에서 동신운수의 황둔리행 21번 버스가 6회 있다.

○ 높은다리 상원산장앞까지 가는 동신운수의 23번 버스는 5회 있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