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술/맨손무술과 격투기

촛불하나 2008. 8. 6. 13:44
<link rel="stylesheet" href="http://editor.daum.net/services/blog/css/contents4view.css?ver=1.1.51" type="text/css"/>

https://www.youtube.com/watch?v=CVOfXsNxEmQ&feature=related

 

앞서 설명드린 잽에이어 당신이 연계할 첫번째 기법은 아마도 뻗어치는 라이트일것입니다.

 

오랫동안 널리알려진 '원투'라는거죠.

 

다시한번, 팔굽은 여기서 작용하지 않습니다. 팔굽은 이 기법에서 거리조정이라는 아주 작은부분을 담당하거나 혹은 전혀 역할을 하지않습니다.

 

주먹을 낼때는 허리의 회전이 선행해야합니다. 힙과 숄더의 회전이 주먹을 쏘는 형태가 되어야 합니다. 그것이 타격의 위력을 만들어냅니다.

 

어떤사람들은 그냥 팔만가지고 타격을 하려고 하는데 그것은 잘못된 습관입니다. 허리와 어깨의 회전에 유의 하십시오.

 

팔을 완전히 접어넣지않고 어느정도 편 상태에서도 허리의 회전을 잘 이용하면 파워를 끌어낼 수잇습니다. 파워는 팔굽에서 나오는것이 아닙니다.

 

어떤 명복서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조루이스가 상대를 �히는 장면에도, 로이존스 주니어도 마찬가지로 힘은 신체의 회전에서 나옵니다.

 

팔이 완전히 접혀잇는 상태라면 거리조절을 위해 팔굽을 펴는 동작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 뿐입니다.

 

바디를 칠때는 팔의 각도보다는 무릎의 굽힘으로 높이를 맞추도록 합니다.

출처 : 사나이 가는길
글쓴이 : 이용수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