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술/청응문검술

촛불하나 2008. 8. 12. 06:45

전신을 공격하는 풀컨택트 방식의 검술 대련을 지향하는 격검연구회에서는 04년 4월 25일부터 매주 및 격주 일요일마다 서울지역 수련모임을 개최 중입니다.

 

검도, 거합도,  기천, 서양 중세검술, 일본 고류검술, 우슈, 칼리&아르니스, 펜싱, 한국검도, 해동검도  등 다양한 분야의 검술을 수련했던 분들이 참석하여, 각자의 무술을 바탕으로 하여 약 3시간 동안 순환식 대련을 하는 방식으로 수련모임이 진행됩니다.


============================================================================

일시: 매주/격주 일요일 오후 15시 ~ 18시

장소: 서울시 종로구 명륜동 성균관대학교 (혜화역 4번출구)

지참장비: 도복&운동복, 운동화

대련시 사용장비: 격검연구회에서 구비 중.

중량스펀지검 ( 700g~1.3kg ) , 월도(2kg), 고무나이프
투명헤드기어 ( http://www.spotop.com/Store1/showitem.asp?PID=25921
다른 형태의 검도 호면 지참은 개인자유), 펜싱마스크. 

연락처: 조혁상 (017-717-9597 chohyuks@naver.com

격검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타격부위를 손목, 머리, 허리로 제한하는 기존의 검도와는 달리 전신 공격을 지향하는 새로운 형태의 검술 대련입니다. 스포츠찬바라가 가지는 에어소프트검의 한계성을 극복하고 검력의 발전을 모색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대련방법이며, 문파나 무술을 가리지 않고 진검승부, 일도필살, 격검지애를 추구하는 것이 격검연구회의 목적입니다.

일요일이라도 수련을 하지 않는 날도 있으니,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은 반드시 사전에 메일이나 전화연락 부탁드립니다. 본 연구회 수련모임은 교학상장(가르치고 배우며 서로 성장함)을 근간으로 하며, 참가자 분들께서 어떤 형태의 무술을 하셨든지간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상호 교류를 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합니다.

p.s.

##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 장비가 없으신 분도 참가 가능합니다. 야외수련이기 때문에 운동화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 격검의 기본 룰은 검에 의한 전신공격 가능, 체술을 통한 타격기 금지(펀치, 발

차기, 팔굽치기, 무릎치기 등등), 문파와 무술을 초월한 상호 배려와 존중입니다.

## 대련 방식은 1:1을 주로 하고, 2:2, 3:3 식이나 1:다수, 2:다수 식으로 실시하
고 있습니다. 검은 중량스펀지검 대도, 중도, 소도, 월도, 고무나이프를 종류별로 전부 사용합니다.


## 대련 중 부상으로 인한 사고는 본 연구회에서 절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상자 개인 스스로의 책임이라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 초보자도 수련 가능합니다.

## 손가락 부상의 위험이 있으니, 가능하면 장갑이나 호완 착용을 권장합니다.

 

## 대련 중 옷이 찢어지는 일도 자주 발생하니, 감안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