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클리닉/대장항문질환

항편한외과 2014. 9. 16. 16:54

대장암예방법은 무엇?[화성항외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각종 성인병이 나날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대장암의 경우 매년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는 질환입니다.

오늘은 대장암을 예방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암은 약성종양이 대장내에 생기는 질환으로, 직장과 결장에 생기는 악성종양을

통틀어 대장암이라고 합니다. 대장암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위는 직장으로,

직장에서 변이 가장 오래시간 머물러 있기 때문있기 때문입니다.

 

 

 

 

별다른 자각증상이 없는 대장암은 자각증상만을 가지고 초기에 발견하기가 어려운데요.

개인에 따라서는 변비나 설사가 반복해서 나타나며, 잔변감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혈변 및 소화불량, 체중감소, 복통 및 복부팽창감 등의 증상이 동반됩니다.

 

 

 

 

대장암이 발병하는 원인은 크게 유전적인 요인 및 환경적인 요인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가족중에 대장암이나 대장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대장암 발병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음, 흡연, 비만, 운동부족 등의 환경적인 요인도 대장암의 원인이 됩니다.

 

 

 

 

대장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30~40대부터 미리 주의를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가족 중에 대장암환자가 있다면 젊은나이라도 정기적으로 대장내시경검사

통해 대장암을 초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과음과 과식, 흡연, 인스턴트 중심의 식사는 비만을 유발하고, 대장암의 원인이

되는 선종성용종을 생성하는 원인이 되는데요. 평상시 과음과 흡연을 피하고,

적절한 몸무게를 유지해주시는 것이 대장암을 예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대장암은 주로 노년층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30~40대나 그보다더 젊은층에게도 대장암 및 대장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대장암 증상

의심되시는 분들이라면 가까운 항외과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사를 받으시길 권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