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8 2020년 12월

08

마음의 비타민 글[2] 좋은 운을 오게 하는 마음(안동역에서 전자올겐 연주-진성 건반 악보)

♥좋은 운을 오게 하는 마음♥ \\살다보면 아무리 노력을 해도 안 되는 일이 있고, 반대로 예상치 못한 곳에서 우연히 좋은 기회가 찾아오기도 한다. 왜 내 인생이 내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일까? 그것은 바로 인생을 움직이는 보이지 않는 힙, '운'을 제대로 경영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운명'이라는 단어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사람들은 흔히 '절대로 변하지 않는, 인생의 정해진 스케줄' 정도로 이해한다. 하지만 인생의 모든 것이 운명 때문인 것은 아니다. 원래 타고난 운명과 내가 스스로 바꿀 수 있는 운은 엄연히 다르기 때문이다. 실제로 살다보면 아무리 노력해도 마음대로 풀리지 않는 일이 부지기수고, 예상치 못한 곳에서 노력이나 의지와 상관없이 좋은 기회가 찾아오기도 한다. 이것은 바로 운을 잘 알고 있느..

08 2020년 12월

08

08 2020년 12월

08

유한아 시조집 방(제1.2집) 삶을 그리는 바다/詩 佳川 유한아

삶을 그리는 바다/詩 佳川 유한아 한때는 오랫동안 그렇게 살고 싶었다 누군가에 감추고 싶었던 비밀처럼 친구들과 신나게 떠들었던 아이처럼 어릴적 맑고 순수했고 따뜻했던 기억처럼 태엽 풀린 시계처럼 되풀이되는 이야기 여기에 남아 계속 기억해 주었으면 언제나 거짓없던 나 슬픔없는 나였으면 정해진 삶이라는 예정된 시간 안에 늘 똑같은 하루를 힘겹게 사는 우리 출렁거리는 파도처럼 만남과 헤어짐에 주었던 사랑말고 또 남겨지는게 있을까 --유한아 시조집 2집 중에서--

08 2020년 12월

08

08 2020년 12월

08

따뜻한 하루 기적의 32구 랠리 (20.12.08.화)

기적의 32구 랠리 1998년 방콕 아시안게임 남자 탁구 단식 결승 대한민국 국가대표 김택수 선수, 세계랭킹 1위 중국 국가대표 류궈량 선수에게 1, 2세트를 따낸 김택수 선수에게 금메달까지 남은 건 단 한 세트! 하지만 절대 호락호락하지 않았던 류궈량 선수가 3세트에는 큰 점수 차로 앞서가고 있었습니다. 쉽게 따라가지 못하는 김택수 선수. 이때, 16:12로 앞서가는 류궈량 선수를 상대로 25초 동안 계속된 전설의 랠리가 펼쳐지게 됩니다. 탁구대 멀리에서 매 순간 스매싱을 날리던 류궈량 선수의 공을 무려 31회나 막아낸 김택수 선수는 결국 소중한 1점을 따내는 데 성공합니다. 그 여세를 몰아 완벽하게 흐름을 탄 김택수 선수는 결국, 21:20이라는 골드 매달 포인트 후 류궈량 선수를 꺾고 금메달을 차지..

08 2020년 12월

08

고도원의 아침편지 나 자신을 뜯어고치지 않으면... (20.12.08.화)

환호로 답하는 청중들, 아침편지 가족들입니다. 나 자신을 뜯어고치지 않으면... 자아 성찰이 시작됐다. 한동안 페인트칠 같은 막일을 하며 생계를 꾸렸다. 안정된 이성 관계도 갖지 못했다. "나 자신을 뜯어고치지 않으면 두 가지 대안밖에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감정의 응어리에 짓눌려 살든지, 아니면 그냥 다 괜찮은 체하며 살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그다음에는 답이 없었다." - 디팩 초프라의《팬데믹 시대의 평생 건강법》중에서 - * 감정의 응어리는 마음에 쌓이는 숙변과 같습니다. 한시라도 빨리 부드럽게 녹여 배출해야 합니다. 아무렇지도 않은 듯 안고 살면 더 굳어지고 단단해져 만병의 근원이 됩니다. 다른 사람이 고칠 수 없습니다. 전적으로 자기 몫입니다. '자기 성찰'이 답입니다. 자기 성찰은 자기가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