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8 2020년 12월

18

마음의 비타민 글[2] 내가 살아보니까 가장 중요한 것은 (영상글 첨부)

♥내가 살아보니까 가장 중요한 것은♥ 소아마비로 인해 평생 목발에 의지하고 3차례의 힘든 암 투병을 겪었던 장영희 교수는 학창 시절인 중학교 고등학교 입학시험을 치를 때마다 아버지 장왕록 씨가 학교에 가서 시험을 치르게 해달라고 사정을 했다고 합니다.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처우가 좋지 않았던 그 시절 장애인의 입학시험 자체를 거부한 학교들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장영희 교수가 서강대학교 입학시험을 치르려 할 때도 아버지는 여느 때처럼 시험을 볼 수 있게 해달라고 학교를 찾아가 부탁했습니다. 그런데 당시 서강대학교 영문과 학과장이었던 미국인 브루닉 신부는 너무나 의아하다며 아버지께 말했습니다. "무슨 소리 하는 겁니까? 시험을 머리로 보지 다리로 봅니까? 장애인이라고 해서 시험 보지 말라는 법이 어디..

18 2020년 12월

18

마음의 비타민 글[2] 행복을 가로막는 10가지 나쁜 습관(아름다운 피아노음악 모음 🎵 )

♥ 행복을 가로막는 10가지 나쁜 습관♥ 01. 원한을 품는 것. 남에게 원한을 품는 것은 결국 본인의 정신 건강에 이롭지 못하다. 상대를 향한 분노와 적의심을 이기지 못하고 해하고자 하면 결국 인과 응보로 되돌아오기 때문이다.따라서 적의심을 누르고 다시 한번 상대방에 대하여 생각 해볼 필요가 있다. 또한 상대방을 진심으로 이해해보는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다 보면 상대에 대한 원한도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이다. 02. 꿈을 포기하는 것. 인생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기쁨 중 하나는 꿈을 이루는 것이다. 그러나 이중 몇 몇의 사람들은 실패가 두려워 쉬운 길을 택해 결국 꿈을 실현하지 못한다. 꿈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행복을 누린다. 원하던 결과를 얻지 못할지라도,후회가 없기 때문..

18 2020년 12월

18

마음의 비타민 글[2] 12월의 하얀 사랑기도/안성란 (영상글 첨부)

♥ 12월의 하얀 사랑기도/안성란♥ 빠르다고 세월 흐름이 참 빠르다고 한숨을 쉬기보다 또 다른 세상에 바람불 좋은 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나온... 시간이 고통이었다면 소득이 있는 새날에 바람이 꽃을 피워서 우리네 삶에 새로운 희망을 뿌려 주는 12월의 기도 안에서 차가운 어깨 토닥여 줄 수 있는 따뜻한 손길로 힘내라고 열심히 살았으니 용기를 내라고 마주치는 눈길에 사랑이 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뒤 돌아본 시간 아쉬움을 남기지만 아쉬움 속에 한숨짓고 고개 숙인 아픔이 없었으면 더욱 좋겠습니다 남은 시간 조급한 마음 이기보다 앞날의 희망의 꿈을 꾸며 아직도 못다 한말 남아 있는 예쁜 마음으로 하얀 사랑의 기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중에서-- www.youtube.com/watch?v=hNA1ylII..

18 2020년 12월

18

유한아 시조집 방(제1.2집) 경쟁의 그 곳/詩 佳川 유 한 아

 경쟁의 그 곳/詩 佳川 유 한 아 부스스 잠을 깨는 다섯시 기상소리 베개속 뒤척이며 여기저기 부운 얼굴 아무도 타지않는 첫차에 여유를 누려본다 나란히 줄 맞추어 앉아있는 사람들 하얀 불빛 번쩍이는 광나는 하이드로시 답답한 형광 눈부심은 눈살도 찌푸린다 피곤한 밤잠설친 숨 막히는 자리다툼 웃고있는 내 모습 울고 있는 내 모습 허탈한 경지에 이른 쓸쓸한 이방인들 종이 한 장 소리마저 들려오는 압박감 졸린 눈을 비비는 친구들의 지친표정 한번도 웃지못한 공간 근엄한 시계그림자 아침칠판 바라보는 나이 지긋한 아줌마 풋풋한 새내기 학생 대머리 직장아저씨 서로를 관심없는 척 바라보며 힐끔힐끔 추운발 동동거리며 사각사각 펜소리 요란스런 기침만 교실 속에 울려대고 종소리 시작과 경쟁은 또다시 펼쳐진다 --유한아 시..

18 2020년 12월

18

따뜻한 하루 희망은 사람을 젊게 만든다 (보낸날짜 : 20.12.18.금)

희망은 사람을 젊게 만든다 20세기 대표적인 역사학자로 꼽히는 영국의 아널드 토인비. 그는 많은 역사를 해석하고 정의하였지만, 그와 다른 생각을 지닌 역사가들로부터 비판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는 오만과 태만은 행복의 파괴자라 일컬었습니다. 소수의 성공자가 과거의 성공에 심취해 미래로 나아가지 못하고 교만해져 올바른 균형감과 판단력을 잃어버린 채 결국 몰락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그 현상을 '휴브리스'라고 명명했습니다. 이렇듯 미래에 대한 희망을 언제나 강조했던 토인비는 81세 생일을 맞아 다음과 같은 말을 했습니다. '사람이 늙으면서 과거에 붙들려 있으면 불행하다. 또 미래에 대해 눈을 뜨지 않으려는 약한 마음도 생긴다. 과거의 사람은 몸이 죽기 전 이미 죽은 사람이다. 희망을 품고 미래를 보는 용기가 ..

댓글 따뜻한 하루 2020. 12. 18.

18 2020년 12월

18

고도원의 아침편지 미리 걱정하는 사람 (보낸날짜 : 20.12.18.금)

음악회는 Intro(서주), Enjoy Merry Christmas!(메리 크리스마스!), Live(사랑의 시간들), Choice(선택의 순간), Life(행복한 삶), 이라는 5가지 주제로 진행 되었습니다. 미리 걱정하는 사람 어떤 일이 괴롭게 느껴진다면 대개는 그 일이 다른 일을 하는 데 방해만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막상 방해받던 그 일을 하게 되었을 때는 또다시 그다음에 할 일을 생각한다. 아침을 먹으면서 전차가 제시간에 도착할지 걱정하고, 전차를 타서는 직장에 도착해서 제일 먼저 할 일을 생각하고, 그 일을 하면서는 점심시간을 생각하고, 퇴근 후에는 다음 날 아침을 생각한다. - 프랑크 베르츠바흐의《무엇이 삶을 예술로 만드는가》중에서 - * '걱정도 팔자'라는 말이 있지요. 맨날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