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22 2020년 12월

22

마음의 비타민 글[2] 삶의 이력서를 써보자/안윤주(아름다운 피아노음악 모음 첨부)

♥삶의 이력서를 써보자/안윤주♥ 가끔은 자랑하고픈 친구가 있는지 사랑하는 사람이 내 곁에 있는지 나를 떠나간 사람은 없는지 왜, 그가 떠나갔는지 거짓 없는 삶의 이력서를 써보자. 무시로 나의 키가 줄었는지 자랐는지 몸무게가 늘었는지 줄었는지 바지 사이즈가 줄었는지 늘었는지 흰머리와 검은머리의 구성비는? 따져보는 건강의 이력서를 써보자 냉정한 잣대로 존재가치의 지수를 점검해보자 눈물이 나도 포기하지 말고 웃음이 나도 자만하지 말자 죽는 날까지 노력을 즐겨야 한다는 말 이력서 맨 끝자리에 붙여놓자 www.youtube.com/watch?v=Tuyy-DMBAwM&t=259s

22 2020년 12월

22

따뜻한 하루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라 (20.12.22.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라 매년 크리스마스가 되면 떠오르는 친근한 노래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작곡자는 '어빙 벌린'입니다. 네 살 때 미국에 간 그는 유년 시절을 배고픔과 멸시 속에 보냈고 초등학교 2학년 때 학교를 중퇴했어야 했습니다. 그는 음악에 관련된 공부를 제대로 한 적이 없는 가난한 유대인이었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악보도 그릴 줄 몰라 악상이 떠오를 때마다 다른 사람에게 부탁해서 악보를 만들어야 했습니다. 그랬던 그가 어떻게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수십 곡을 포함해 800여 곡의 노래를 작곡할 수 있었던 것일까요? '그저 좋아서'라고 하면 믿을 수 있을까요? 그저 작곡이 좋아서 환경을 탓하지 않고 자신의 온 열정을 쏟아부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실패작도 많아 누구도 그의 작..

댓글 따뜻한 하루 2020. 12. 22.

22 2020년 12월

22

농암(籠巖)최낙인 시인방(1.2 시집) 홍 도(紅島)/詩 籠巖 최 낙 인

 홍 도(紅島)/詩 籠巖 최 낙 인 깃대봉에 오르는 길 난향 흐르는 바람결엔 비비추 고운 자태 하늘거리고 연리지 잣 밤나무는 사랑을 속삭인다 후박나무 그늘에 앉아 파도 일렁이는 바다를 내려본다 노을은 산등성 타고 내리는데 암벽도 바다도 온통 불타는 선홍빛 나는 불꽃에 날아든 한 마리 나비가 되었다 여명의 창틀사이론 상큼한 갯내음 하늘이 맞닿는 곳에 일출장관이 펼쳐지면 홍도가 태극기 휘날리며 애국가를 부른다 갯바위 부딪힌 너울은 백파로 치솟고 산허리 소나무는 여인네의 고운 학춤을 춘다 유람선 따라 돌아보는 뱃길 오십 리 자연이 빚어진 조화가 이렇게도 위대한가? 기기묘묘한 형상의 비경에 시공이 머문다 태초에 인간이 태어난 본향이 바로 여긴가 수억 년 이어온 사랑은 아직도 끝이 없고 정겨운 동물 가족들 축하..

22 2020년 12월

22

마음의 시(詩) 짧은 삶에 긴 여운이 남도록 살자/용혜원(영상시 첨부)

♥짧은 삶에 긴 여운이 남도록 살자/용혜원♥ 한 줌의 재와 같은 삶 너무나 빠르게 지나가 소진되는 삶 가벼운 안개와 같은 삶 무미건조하고 따분하게 살아가지 말고 세월을 아끼며 사랑하며 살아가자 온갖 잡념과 걱정에 시달리고 불타는 욕망에 빠져들거나 눈이 먼 목표를 향하여 돌진한다면 흘러가는 세월 속에 남는 것은 허탈뿐이다 때때로 흔들리는 마음을 잘 훈련하여 세상을 넓게 바라보며 마음껏 펼쳐 나가며 불쾌하고 깨트리는 마음에서 떠나자 세월이 흘러 다 잊혀지기 전에 비참함을 극복하고 용기와 희망을 다 찾아내어 절망을 극복하고 힘을 북돋우자 불굴의 의지와 활기찬 마음으로 부정적인 사고를 던져버리고 언제나 긍정적인 마음으로 짧은 삶에 긴 여운이 남도록 살자 www.youtube.com/watch?v=IKnjK6-D..

22 2020년 12월

22

고도원의 아침편지 스스로 개척할 수 있는 힘 (20.12.22 .화)

‘흐르는 강물처럼’, ‘가을의 전설’ 등 아름다운 영상과 귀에 익은 영화음악에 귀 기울이는 사이에 겨울밤은 따뜻하게 깊어갑니다. 스스로 개척할 수 있는 힘 동사형 꿈을 꾸는 아이들도 기업가와 같다. 아이들이 향해야 할 것은 미래의 어느 지점이 아닌 지금 이 순간 자신이 품고 있는 열망과 포부다. 자신의 열망과 포부를 변화하는 환경에 적용하며 다양한 행동을 자유롭게 실천해야 한다. 그 과정에서 아이들과 젊은 세대의 진로 경력은 무한한 형태로 열리게 된다. - 이광호의《아이에게 동사형 꿈을 꾸게 하라》중에서 - * 무서운 변화의 시대입니다. AI 인공지능이 사람의 감성까지 넘나들고 심각한 기후변화에 전대미문의 코로나 바이러스로 전혀 다른 세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또 어떤 변화가 세상을 흔들지 예측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