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4 2021년 01월

04

마음의 비타민 글[2] 어느 부자가 남긴 마지막 편지(영상글 첨부)

♥어느 부자가 남긴 마지막 편지♥ 나의 편지를 읽는 아직은 건강한 그대들에게! 아프지 않아도 해마다 건강검진을 받아 보고 목마르지 않아도 물을 많이 마시며 괴로운 일 있어도 훌훌 털어버리는 법을 배우며 , 양보하고 베푸는 삶도 나쁘지 않으니 그리 한번 살아 보게나! 돈과 권력이 있다해도 교만하지 말고 부유하진 못해도 사소한것에 만족을 알며 피로하지 않아도 휴식할 줄 알며 아무리 바빠도 움직이고 또 운동하게나 3천원짜리 옷 가치는 영수증이 증명해주고 3천만원짜리 자가용은 수표가 증명해주고 5억짜리 집은 집문서가 증명해주는데 사람의 가치는 무엇이 증명해주는지 알고 있는가? 바로, 건강한 몸이라네! 건강에 들인 돈은 계산기로 두드리지 말게나. 건강할 때 있는 돈을 자산이라고 부르지만 아픈 뒤 그대가 쥐고 있는..

04 2021년 01월

04

마음의 비타민 글[1] 행복하려면 버려야 할 10가지(나훈아 2020 대한민국 어게인 ‘테스형!’)

♥행복하려면 버려야 할 10가지♥ 1. 불만 항상 불만을 늘어놓는 사람들을 보는 것은 흥미로운 일입니다. 하지만 이것들은 인생에 아무런 도움도 되지 못합니다. 불만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매일 감사할 것에 대한 리스트를 만들어서 스스로 한번씩 읽어보세요. 감사는 자신이 사물을 넓게 보게 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인식하게 해주며,자신이 정말로 운이 좋다는 것을 알게 해줍니다. 2. 실패한 관계 운명이 항상 자신을 속이고 당신에게 나쁜 영향을 주는 사람들을 만나게 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 같은 실패한 관계는 잊어버리세요. 이들은 지나가는 학습 경험이었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왜 관계가 잘못되었는지 평가하고 자신을 학대하지 마세요. 잊지 못하면 그 같은 생각들이 곪아서 스스로 비..

04 2021년 01월

04

04 2021년 01월

04

따뜻한 하루 소원이 있습니다 (21.01.04.월)

소원이 있습니다 어느 마을에 오랫동안 아이를 갖지 못하는 부부에게 남자아이가 태어났습니다. 한 노인이 부부에게 나타나 아이를 위한 소원 한 가지를 들어주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아이 엄마는 고민하다가 말했습니다. "이 아이가 앞으로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으며 살게 해 주세요." 아이는 자라면서 정말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으면서 행복하게 살게 되었지만, 이 아이는 사랑을 받을 줄만 알았지 사랑할 줄 몰랐습니다. 시간이 지나 아이는 청년이 되어서도 자기 자신만 알았고, 점점 교만한 사람이 되어 갔습니다. 어느 날 노인을 만난 엄마는 간절하게 말했습니다. "저에게 한 가지 소원이 더 있습니다. 이제는 제 아이가 모든 사람을 사랑하며 사는 사람이 되게 해 주세요." 우리는 사랑을 '받고' 살면 행복해질 것으..

04 2021년 01월

04

04 2021년 01월

04

마음의 비타민 글[2] 소중한 친구에게 주고 싶은 글(빗물/폴모리아 오케스트라/-뮤직영상)

♥소중한 친구에게 주고 싶은 글♥ 고맙다는 말 대신 아무 말 없이 미소로 답할 수 있고 둘보다는 하나라는 말이 더 잘 어울리며 당신보다 미안하다는 말을 먼저 할 수 있는 친구이고 싶습니다. 아무 말이 없어도 같은 것을 느끼고 나를 속인다해도 전혀 미움이 없으며 당신의 나쁜 점을 덮어줄 수 있는 그런 친구이고 싶습니다. 잠시의 행복이나 웃음보다는 가슴 깊이 남을 수 있는 행복이 더 소중한 친구이고 싶습니다. 그냥 지나가는 친구보다는 늘 함께 있을 수 있는 나지막한 목소리에도 용기를 얻을 수 있는 아낌의 소중함보다 믿음의 소중함을 더 중요시하는 먼 곳에서도 서로를 믿고 생각하는 그런 친구이고 싶습니다. 당신보다 더 소중한 친구는 아무도 없습니다. 소중한 우정과 사랑을 위해... www.youtube.com/..

04 2021년 01월

04

고도원의 아침편지 새해, 다섯 가지 질문 (21.01.04.월)

겨울비가 촉촉하게 내렸던 2017년 크리스마스, '깊은산속 옹달샘'에 '행복한 가족 여행'을 하는 135여 명의 가족이 모였습니다. 새해, 다섯 가지 질문 나는 관찰하는가, 나는 모방하는가, 나는 몰입하는가, 나는 실행하는가, 나는 함께하는가. 다섯 가지 질문은 하나하나가 창의성을 탐구하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는 대(大)주제들입니다. - 이화선의《지금 시작하는 생각 인문학》중에서 - * 어찌 다섯 가지 질문만 있겠습니까. 만 가지 질문이 있을 것입니다. 그중에 '나는 함께 하는가'는 질문이 가장 꽂힙니다. 오래된 아침편지 가족, 이제 막 아침편지를 받기 시작한 분들과 이 코로나 시대에 아픔과 슬픔을 함께 하고 싶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