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5 2021년 01월

05

마음의 비타민 글[1] 삶은 이렇게 살아야 해요(영상글 첨부)

♥ 삶은 이렇게 살아야 해요 ♥ 가끔은 울어야 한다 그래야만 내 마음의 평온을 찾을 수 있다 그러나 때론 웃음의 미학을 잊어버리면 안된다 뭐든지 흥분 하지마라 그것은 당신의 작은 가슴을 내 보이는 것이다 자신의 위치와 상황에 걸 맞게 행동해야 한다 지나친 권위는 사람을 병들게 하니 늘 본분을 지키면 복이 저절로 온다 자신의 위치를 망각하면 언젠가는 화가 된다 오르막이 있으면 내리막이 있듯 슬픈날엔 조용히 노래를 불러라 그리고 삶의 의미를 생각해 보라 희망을 갖고 살아라 희망은 늘 가슴속에서 나와 머릿속에서 그려져야 한다 항상 자신을 낮추어라 누군가 나을 늘 주시하고 있다 높이 있는 것은 금방 떨어지기 쉬워도 낮은 곳은 떨어질 위험은 없는 것이다 행복은 자신이 만드는 것이다. 가슴을 따뜻하게 하고 사랑으로..

05 2021년 01월

05

경제및기타 알뜰하게 장보기 노하우(마트에서 알뜰하게 장보는 법! 50대 주부 노하우)

♥알뜰하게 장보기 노하우♥ 1. 이것저것 고르는 일은 이제 그만, 알뜰하게 장 보는 요령 ! 그날 먹을거리를 그날 구입해 조리해서 먹으면 가장 좋지만, 맞벌이 부부 등 바쁘게 사는 현대인에세는 쉽지 않은 일 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일주일 치 장을 몰아서 보는데, 이럴 때 목록과 함께 쇼핑하는 습관을 들이면 충동구매를 막고, 체계적으로 장을 볼 수 있어 경제적인 소비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쇼핑 목록표 만들고 마트 가기 전 냉장고 안 살피기! 쇼핑 목록표를 만들어놓고 새로 구입해야 할 물품이 생길 때마다 적어 넣고 장 보러 갈 때 그 목록을 참고 하도록 합니다. 식재료는 다시 한번 냉장고 안을 살핀 후, 이번 주에 구입해야 할 물건과 그렇지 않은 것들을 확인한 후 장을 보러 가는 것이 좋습니다. 3...

05 2021년 01월

05

마음의 비타민 글[2] 행복을 위한 주문 (행운을 끌어오는 신비한 명상음악 첨부)

♥ 행복을 위한 주문 ♥ 성격은 얼굴에서 나타나고, 본심은 태도에서 나타나며 감정은 음성에서 나타난다. 센스는 옷차림에서 나타나고, 청결함은 머리카락에서 나타나며 섹시함은 옷 맵시에서 나타난다. 그리하야 사랑은 이 모든 것에서 나타난답니다. 욕심은 부릴수록 더 부풀고 미움은 가질수록 더 거슬리며 원망은 보탤수록 더 분하고 아픔은 되씹을수록 더 아리며 괴로움은 느낄수록 더 깊어지고 집착은 할수록 더 질겨지는 것이니 부정적인 일들은 모두 지우는 게 좋습니다. 지워버리고 나면 번거롭던 마음이 편안해지고, 마음이 편안해지면 사는 일이 언제나 즐겁습니다. 칭찬은 해줄수록 더 잘하게 되고 정은 나눌수록 더 가까워지며 사랑은 베풀수록 더 애틋해지고 몸은 낮출수록 더 겸손해지며 마음은 비울수록 더 편안해지고 행복은 더..

05 2021년 01월

05

농암(籠巖)최낙인 시인방(1.2 시집) 도산서원 가는 길/詩 籠巖 최 낙 인

도산서원 가는 길/詩 籠巖 최 낙 인 굽이굽이 휘돌아 도산서원 가는 길 자애로운 퇴계와 낭자머리 두향이 바랑 전 객을 맞는다 고결한 기품은 청송으로 치솟고 불타는 단심은 단풍으로 번진다 길섶 야생화 수풀사이로 파란 강물은 매향으로 다가오고 나르는 백조는 태극선을 그린다 왕버들 용트림 돌아 열정샘물에 목을 축이니 오백년 지기(地氣)가 나를 감싼다 향단은 홍엽으로 익어가는데 강 건너 시사단은 하늘로 떠오른다 아~ 난 여기 선경에 이르렀음인가?" --최낙인 제2시집 중에서--

05 2021년 01월

05

유한아 시조집 방(제1.2집) 외로움/詩 佳川 유 한 아

외로움/詩 佳川 유 한 아 못다한 사랑들을 기억해 살아가며 사랑의 슬픔들을 정절의 상징으로 강바람 기지개 켜는 운치있는 나무하나 물위에 살며시 적셔놓은 나뭇가지 봄바람에 춤을 추듯 얼굴울 닥아내고 약속을 지키듯 마을을 천천히 내려보내 손 내밀듯 초록빛 물방울 떨어지고 눈물을 글썽이며 지켜보는 얼굴위로 조용히 스쳐지나가듯 내 마음도 흔들리네 파아란 하늘위에 하얀구름 한 조각 한 마리 새 날아가니 따뜻한 마음 안에 비었던 공간 하나가 커다랗게 생겨나고 외로움 그 한마디 가슴속에 스며들어 치맛자락 날리듯 흔들리는 마음 안에 조심히 위로하듯이 빈자리를 지켜주네 --유한아 시조집1집 중에서--  아름다운 팝 모음 Non Blondes-What's up 외 22곡

05 2021년 01월

05

마음의 비타민 글[1] 지혜로운 사람은 결코 자만하지 않는다.(꿈나무 전유진🌷용두산 엘레지외 모음)

♥지혜로운 사람은 결코 자만하지 않는다.♥ “올라갈때 자만하지 마세요. 곧 내려갈때 그들을 만나게 될테니까요” 인생을 살아가다면 예기치못한 시련에 몸을 추스릴 수 없을만큼의 좌절감을 맛보며, 생은 고(苦)라는 부처의 말씀을 입에 달고 다니기도 하고 때로는 예기치못한 행운에 삶이 커다란 축복이자 선물이라는 확신에 빠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생을 돌아보면 우리들의 인생이 놀이동산에 있는 롤러코스터처럼 상승과 하락을 아주 규칙적으로 반복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물론 그 반복과 주기는 개인에 따라 다르기도 하겠지만요. 그런 깨달음이 뇌리를 스쳐가자 그런 생각이 들더군요. 올라갈때 자만하지 말고, 내려갈때 의기소침하지 않을 수 있다면 .. 그리고 우리가 가고 있는 길들을 좀 더 멀리보고 갈 수 있다면 우..

05 2021년 01월

05

따뜻한 하루 인천 화재 형 퇴원해요 (21.01.05.화)

인천 화재 형 퇴원해요 지난해 9월, 인천에 사는 형제가 집에서 가스 불을 사용하다가 화재가 발생한 사고, 기억하시나요? 따뜻한 하루는 형제의 치료를 위한 모금 캠페인을 진행했고, 많은 후원자분들의 온정과 관심이 이어졌습니다. 인천 화재 형제의 형 서진(가명)이는 작년 12월에 화상 병동에서 재활 병동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고 1월 5일(화요일)에 퇴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주일 후에 다시 입원해야 하지만 오랜만에 밖으로 나오게 되어 행복하다고 합니다. 동생 서준(가명)이가 사고 발생 한 달여 만에 세상을 떠난 후, 형은 얼마간은 그 사실을 몰랐습니다. 심한 충격을 받게 될 형을 걱정해 엄마가 말을 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러나 계속 동생이 보이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여기는 서진이에게 엄마는 결국 사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