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9 2021년 01월

09

마음의 비타민 글[2] 세계적인 성공학 연구가 나폴레온 힐의 인간관계 원칙 8가지(폴 모리아 오케스트라 PAUL MAURIAT BEST 20 첨부)

♥세계적인 성공학 연구가 나폴레온 힐의 인간관계 원칙 8가지♥ 1 신중하게 친구를 선택하라 친구를 스승으로 삼아라. 한 사람을 평가할 때는 그 사람의 친구만 봐도 아는 법이다. 스페인에는 이런 격언이 있다. “늑대와 함께 살면 당신도 울부짖을 수 있다.” 2 성실성은 고귀한 성품의 핵심이다 성실하라. 거짓된 약속으로 진정한 자유를 누릴 수는 없다. 한 사람의 성장은 그가 자신에게 충실할 때 시작된다. 3 입으로가 아니라 마음으로 상대방을 칭찬하라 만일 다른 사람에 대해 좋은 말을 하지 않을 작정이라면 아예 다른 말들도 하지 마라. 우리 앞에서 다른 사람의 험담을 늘어놓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 앞에서 우리 험담을 늘어놓는다. 4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을 성심껏 도와주어라 자신을 드높일 수 있는 가장 좋은 ..

09 2021년 01월

09

가장아름다운 우리말.자녀성공 비결 건강한 아이로 잘라게 하려면(영상글 첨부)

♥건강한 아이로 잘라게 하려면♥ 행복한 가정 속의 일원으로 보이는 지극히 정상적인 사람들도 실은 밝고 따뜻한 페르소나를 집단적으로 연기하는 경우가 많다. '이게 다 너를 사랑해서 그런거야' 라고 주장하며 자식을 스파르타보다 더 혹독하게 교육하는 부모들, 아내를 착취하는 남편들, 때리지는 않아도 매일 냉담한 언어와 표정으로 서로를 학대하는 가족들, 사람들은 마음 깊은 곳에 서로를 향한 원망과 증오를 숨긴 채, 사랑하는 연기를 하고 있었다. 사랑이 부족해서 상처가 생기는 것이 아니었다. 제대로 사랑하는 법을 몰랐기 때문에 서로에게 돌이킬 수 없는 상처을 입히는 것이었다. 화목한 가정으로 보이는 집에서 자라난 아이들도 트라우마 있다. 사랑받지 못해서 발생되는 트라우마도 있지만, 사랑을 잘못된 방식으로 표현하여..

09 2021년 01월

09

농암(籠巖)최낙인 시인방(1.2 시집) 피아골/詩 籠巖 최 낙 인

피아골/詩 籠巖 최 낙 인 피밭(稷田) 전설이 돌고 돌아 피아골이 되었다는 민초들의 가슴 아린 사연이 차라리 정겹다 난 옥구슬 계곡 반석에 앉아 청아한 빗소리 물소리 들으며 기도인 듯 참선인 듯 몸을 낮췄다 태고의 신비 감도는 이 외경의 자연 사랑하는 인연들과 도타운 정담 나누며 무지개 꽃길 걸으며 긴 밤을 지새웠다 7순 나이에 가져본 형제들의 가을 나들이 하얀 백발엔 연신 파란 동심이 피어나고 감사는 하늘에 이르러 우린 하나가 되었다 --최낙인 제2시집 중에서--  Along The Crystal Shore - Marc Enfroy

09 2021년 01월

09

09 2021년 01월

09

마음의 비타민 글[2] 마음의 인사.(영상글 첨부)

♥마음의 인사.♥ 계절이 가는 날들이 아쉬워 새롭게 맞는 날들이 아쉬워 오늘이 행복하길 바라는마음의 인사를 전합니다 살아가면서 만난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과의 더 좋은 인연을 이어가고 싶어서 살아가면서 잃어버린 더는 좋은 인연을 놓치고 싶지 않아서 살아보니 알게되더이다 많이 아파봤기에 아픈 눈물을 알고 좋은 사람들을 만나 조금씩 웃었기에 늘 웃는 즐거움을 알게되고 혼자보다는 함께 살아가는 것이 참 행복한 길임을 알게되더이다 나를 사랑하는 만큼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을 사랑하면서 살아가렵니다 내가 소중한 만큼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을 소중히 여기며 살아가렵니다 가끔식 안부를 전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당신이 새롭게 맞는 오늘도 그리고 내일도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의 인사를 전합니다 --송곡

09 2021년 01월

09

따뜻한 하루 겸손하게 섬겨라 (21.01.09.토)

겸손하게 섬겨라 강들이 모여 대화하고 있습니다. 큰 강들은 서로 자기가 최고라고 하며 자랑하기에 바빴습니다. 다뉴브강이 말했습니다. "내가 매일 날라주는 모든 배를 보아라. 나는 이처럼 위대한 일을 한다." 나일강도 질 수 없어 대답했습니다. "나는 그 어떤 강보다 세계에서 제일 긴 강이다." 다뉴브강과 나일강의 이야기를 듣고 있던 갠지스강이 가소롭다는 듯 말했습니다. "나는 사람들의 경배 대상이다." 곁에서 조용히 듣기만 하던 이름 없는 작은 강이 말했습니다. "저는 여러분처럼 뽐낼 만한 것이 없습니다. 다만 비가 오면 강이 흘러넘쳐 논밭에 생명을 불어넣어 사람들에게 양식을 줄 뿐입니다." 재능을 타고난 사람도 있습니다. 그리고 타고난 재능은 없지만, 노력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타고난 재능을 가진 사람..

09 2021년 01월

09

고도원의 아침편지 모험을 즐거워하자 (21.01.09.토)

손가락으로 아빠의 턱을 그려봅니다. 아마, 볼, 목... 남편의 얼굴을 따라가 봅니다. 거칠어진 아내의 손등을 쓸어봅니다. 단단한 아빠의 가슴을, 말랑하고 따뜻한 엄마의 배를 느껴봅니다. 매주 토요일엔 독자가 쓴 아침편지를 배달해드립니다 오늘은 김보경님께서 보내주신 아침편지입니다 모험을 즐거워하자 나는 지금 두려운가. 그렇다, 하지만 당신과 함께 다시 외친다. '좋아, 기쁨에 모험을 걸자.' 새로운 세상의 살을 에는 바람 속에서. - 루이스글릭의《눈풀꽃》중에서 - * '눈풀꽃'은 눈 내린 땅에서 핀 꽃을 가리켜 붙인 이름입니다. 언 땅을 뚫고 구근에서 피어오르는 작고 흰 꽃의 모습이 감동적입니다. 살다가 종종 막막함을 느낄 때, 그래서 불안할 때, 그때마다 나는 눈풀꽃을 생각합니다. 막막함이 걷히면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