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19 2021년 01월

19

19 2021년 01월

19

마음의 비타민 글[2] 아주 특별한 실험(라디오 영상 첨부)

♥ 아주 특별한 실험 ♥ 어떤 사람이 한 달 동안 아주 특별한 실험을 하였습니다. 어떤 마을의 일정한 구역에 있는 각 집에 매일 만원씩 아무런 조건 없이 나누어 준 다음 그 결과를 관찰해 보는 것이었습니다. 첫째 날, 집집마다 들러서 현관에 만원을 놓고 나오는 그를 보고 사람들은 제정신으로 하는 행동인지 의아해하면서도 멈칫멈칫 나와서 그 돈을 집어 갔습니다. 둘째 날도 거의 비슷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셋째 날, 넷째 날이 되자 그 동네는 만원씩을 선물로 주고 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떠들썩했습니다. 신기하기도 하고, 고마운 마음도 들었습니다. 두번째 주쯤 되었을 때 동네 사람들은 현관 입구에까지 나와 돈을 나누어 주는 사람이 오는 쪽을 뚫어져라 바라보며 언제쯤 올 것인가 기다리게 되었고, 그 소문은 이웃 ..

19 2021년 01월

19

마음의 비타민 글[1] 인생에 꼭 필요한 좋은글 (영상글 첨부)

♥ 인생에 꼭 필요한 좋은글 ♥ 충고하는 이를 미워하지 마세요. 그 사람이 정말 당신을 아끼는 사람일 테니까요. 험담하는 이와 얘기하지 마세요. 그 사람은 분명 당신 험담도 할 테니까요. 칭찬하는 이는 멀리 하지 마세요. 그 사람은 필히 당신이 배울점이 있을 테니까요. 불평하는 이와 약속하지 마세요. 그 사람은 당신이 힘들 땐 부탁을 거절할 테니까요. 삶이 바쁜 이와 절교하지 마세요 그 사람은 훗날 특별한 시간을 선물 할 테니까요. 돈 못 버는 이를 무시하지 마세요. 그 사람이 성공해 도움을 줄 수도 있을 테니까요 나이 적은 이는 싫어하지 마세요 그 사람은 당신의 행복한 모습만 바랄 테니까요. 떠나가는 이 때문에 슬퍼하지 마세요. 그 사람은 당신의 행복한 모습만 바랄 테니까요. 핑계 많은 이와 여행하지 ..

19 2021년 01월

19

명언 모음 오늘의 명언 모음 (25)

오늘의 명언 모음 (25) # 오늘의 명언 '어떻게 말할까'하고 괴로울 땐 진실을 말하라. - 마크 트웨인 - # 오늘의 명언 우리 몸에는 완벽한 약국이 있다. 우리는 어떤 병도 고칠 수 있는 강력한 약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웃음이다. - 노먼 커즌스 - # 오늘의 명언 인생은 꽃, 사랑은 그 꽃의 꿀 - 빅토르 위고 - # 오늘의 명언 자신의 능력을 믿어야 한다. 그리고, 끝까지 굳세게 밀고 나가라. - 로잘린 카터 - # 오늘의 명언 시작부터 훌륭할 필요는 없지만, 훌륭해지기 위해선 시작해야 한다. - 지그 지글러 - # 오늘의 명언 시도해보지 않고는 누구도 자신이 얼마만큼 해낼 수 있는지 알지 못한다. - 푸블릴리우스 시루스 - # 오늘의 명언 시련이란 꼭 방해 거리만 되는 것은 아니다. 그것을 ..

댓글 명언 모음 2021. 1. 19.

19 2021년 01월

19

따뜻한 하루 진심이 닿다 (보낸날짜 : 21.01.19 .화)

진심이 닿다 좁은 옥탑방에서 아픈 어머니를 모시면서도 성실히 살아가는 가난한 청년이 있었습니다. 가난한 환경으로 인해 제대로 배우지 못한 청년은 어느 날 근처 빵 공장에서 직원을 뽑는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청년은 빵 공장에 입사 지원을 하였고 회사에서 몇 가지 질문 사항을 적어 내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마지막 질문 사항에 대해서는 전문적인 내용이라 고민 끝에 자신만의 답을 써서 내야 했습니다. 당연히 떨어졌을 거로 생각했던 청년에게 며칠 후 합격을 했으니 출근하라는 연락이 왔습니다. 알고 보니 빵 공장 사장님이 특별히 합격시켰고 이 사실을 알게 된 청년은 이후 사장님과의 만남에서 물어보았습니다. "저같이 부족한 사람을 왜 합격시켜주셨나요?" 그러자 사장님은 웃으면서 청년이 제출했던 질문지의 글을 보여주..

19 2021년 01월

19

고도원의 아침편지 '고마워'라고 말하라 (21.01.19.화)

'위로의 싱어송 라이터' 가수 구현모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입니다. 창밖은 비가 그치고, 천채방은 음악의 열기가 가득합니다. '고마워'라고 말하라 마음으로 그녀의 이름을 부르고 "고마워"라고 말하고 그녀에 대한 감탄이 마음에 차오르는 것을 감지하라. 잠시 기도나 가장 마음에 드는 축복을 되뇌면서 사랑을 전하라. 적극적인 사랑의 몸짓을 상상해도 된다. - 타라 브랙의《끌어안음》중에서 - * 사랑에도 단계가 있습니다. 맨 먼저 이름을부르는 것입니다. 이름을 부르고 곧바로 사랑을 고백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있어줘서 고마워요", "당신을 이렇게 만날 수 있게 되어 고마워요". 고마움을 전달하고, 그다음에 사랑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감사에 기초한 사랑이어야 오래갑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