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23 2021년 01월

23

마음의 비타민 글[1] 당신은 아름다운 꽃입니다.(영상글 첨부)​

♥ 당신은 아름다운 꽃입니다.♥​ 비가 억수같이 쏟아져도 잘못 놓아 그릇에는 물이 담길 수 없고 가랑비가 내려도 저대로 놓인 그릇에는 물이 고입니다 살아가면서 가끔씩 자신의 마음그릇이 제대로 놓여 있는지 확인해 볼 일입니다 사람이 쓰는 말 중에서 감사라는 말처럼 아름답고 귀한 말은 없습니다 감사가 있는 곳에 늘 인정이 있고, 늘 웃음이 있고,늘 기쁨이 있고, 늘 넉넉함이 있습니다 힘들어도 참고 했던 일들이 쌓이면 실력이 됩니다 습관처럼 했던 일들이 쌓이면 고수가 됩니다 버릇처럼 하는 일에 젖어들면 최고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도 노력하고 인내하는 당신은 아름다운 꽃입니다 --중에서-- www.youtube.com/watch?v=c6hOLeWUNgA

23 2021년 01월

23

따뜻한 하루 이것은 무엇일까요? (21.01.23.토)

이것은 무엇일까요? 있는 그대로 보고 생각하는 순수한 아이들. 때론 이미 알고 있던 것도 순수한 시선으로 바라보기 때문에 우리에게 큰 웃음을 주기도 합니다. '이건 딱 손가락만 해요' 자신의 손가락 크기와 꼭 맞는다는 이것, 바로 콧구멍입니다. '이거 하기 전에는 다 똑같이 마음을 정해야 해요' 한마음이 되어야 한다는 이것은 외식입니다. 그렇다면 이 문제의 정답은 무엇일까요? '이게 없으면 노래를 못 해요' 마지막 문제의 정답은 '시작'입니다. 계획이 실제로 이뤄지려면 꼭 거쳐야 하는 첫 번째 단계가 있습니다. 바로 '시작'입니다. 하지만 첫 번째 단계인 '시작'을 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일이기도 합니다. 새해에 세운 계획과 결심 중에 잠시 미뤄졌거나 중단된 것이 있다면 포기하지 말고 다시 시작해보는 건..

23 2021년 01월

23

마음의 비타민 글[1] 인생은 되돌아 오는 길이 없습니다. (영상글 첨부)

♥ 인생은 되돌아 오는 길이 없습니다.♥ 한 번 출발하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는 말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매순간 순간마다 최선을 다해 살아가야 합니다. 한번밖에 없는 나의 생, 지금부터라도 좀더 소중히 살아야겠습니다. 우리에게 많은 바램과 그토록 많은 아쉬움을 남겨놓고 소리없이 또 하루가 지나가버렸습니다. 까닭없이 뭔가 잃어린 것만 같은 마음, 뭔가 꼭 빠져나간 것만 같은 텅빈 가슴, 아마도 인생이 그런것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그럴수록 우리는 더욱 더 소중히 우리의 삶을 껴안아야겠습니다. 한번 지나가면 영원히 다시 오지 않을 우리의 인생이기에 말입니다. 삶의 숨결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까? 인생은 짧습니다. 날은 하루하루 잘도 갑니다. 다행히 우리에겐 아직 많은 날들이 남아 있습니다. 후회 ..

23 2021년 01월

23

농암(籠巖)최낙인 시인방(1.2 시집) 여 백(餘白)/詩 籠巖 최낙인

여 백(餘白)/詩 籠巖 최낙인 세한도 앞에 설 때마다 난 또 다른 자화상을 그린다 충만함은 배부른 소크타테스의 푸념 같은 것 아쉬움도 그리움도 바이없는 허허로움 여백은 ant 영혼들이 상상의 나래를 펼쳐가며 환상의 세계를 그려내는 피안의 동산 어머님 가슴 같은 편안함이 있고 깊은 산 품속 같은 아늑함이 있어 사랑스런 생명들이 태어나는 거룩한 산실 내 작은 화폭에도 가슴에 이는 감동은 붓끝으로 피어나고 가슴에 쌓인 상처들은 붓끝에서 아문다 --최낙인 제2시집

23 2021년 01월

23

고도원의 아침편지 자기답게 사는 법 (보낸날짜 : 21.01.23.토)

행가마 마지막 날, 감동이 넘치는 '마음 나누기'를 나누고 몇 가족이 고도원님과 함께 기념촬영을 했습니다. 매주 토요일엔 독자가 쓴 아침편지를 배달해드립니다 오늘은 김희숙님께서 보내주신 아침편지입니다 자기답게 사는 법 나는 자기다움을 '자기 성격다움'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자기다운 삶이란 한마디로 자기 성격대로 사는 것이다. 사실 자기 성격대로 사는 것이 가장 자기다운 모습니다. 하지만 자기 마음대로 사는 것과는 다른 의미이다. - 류지연의《성격이 자본이다》중에서 - * 누구에게나 그 사람만의 타고난 성격이 있습니다. 좋은 장점도 있고 나쁜 단점도 있습니다. 양면을 갖고 타고난 자기 성격을 바꾸려고 노력하는 것보다 장점은 잘 키우고 단점은 더 잘 다듬어 가는 것이 좋습니다. 스스로 인정도 해주고 토닥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