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26 2021년 01월

26

마음의 비타민 글[1] 참 좋은 친구 (영상글 첨부)

♥ 참 좋은 친구 ♥ 애지중지 키웠던 자식들 다 떠나니 내 것이 아니었다. 꼬깃꼬깃 숨겨 놓은 옷장속 지폐들 사용하지 않으니 내 것이 아니었다 긴머리칼 빗어 넘기며 미소짓던 멋쟁이 그녀 늙으니 내 것이 아니었다 나는 큰방 아내는 작은방 몸은 남이되고 말만 섞는아내도 내 것이 아니었다 칠십인생 넘게 살아보니 내 것이라고는 없고 빛만 남은 빚쟁이처럼 모두가 서럽고 처량하다 내 것이라곤 없으니 잃을 것도 숨길 것도 없다 병없이 탈없이 살아도 길어야 십년이다 아 생각해보니 그나마 좋은 건 친구였다 좋아서 손잡아 흔들어주고 웃고 말하며 시간을 잊게해주니 그는 친구였다 서로에게 좋은 말해주고 기운나게 하고 돌아서면 보고싶고 그리운 사람 그는 친구였다 친구야 고맙다 잘 묵꼬 잘 살거라 부디 아프지말고 오래오래 보자구..

26 2021년 01월

26

농암(籠巖)최낙인 시인방(1.2 시집) 여명의 록키산/詩 籠巖 최낙인

 여명의 록키산/詩 籠巖 최낙인여명이 내리는 카나나스키스의 록키산은 태고 신비의 베일을 벗는다 정상의 백설은 곱게 빚은 햇살을 토하고 산허리 바위산은 희색 구름 띠 두르고 너울 춤춘다 푸른 잣나무 숲 우거진 산록엔 늦 단풍 고운 빛이 설산으로 오르고 휘돌아 흐르는 강물엔 어여쁜 요정들이 청파로 흐른다 여기 새하얀 눈밭 위에 찍어놓은 내 두 발자국은 때 묻은 오욕의 흔적 차마 고개 들기 부끄러운 외경의 자연 무딘 발자국 지워내고픈 참회의 자연인 백설의 록키산은 끝내 아무 말이 없었지만 작은 가슴 터질 듯 울려주는 거룩한 아우성에 난 설산 깊숙이 숨어들고 싶은 하심이었다 --최낙인 제2시집 중에서--

26 2021년 01월

26

마음의 비타민 글[2] 고맙고 그리운 벗이여(영상글 첨부)

♥ 고맙고 그리운 벗이여♥ 생각나는 사람이 있다는 건 얼마나 향기로운 일일까요? 보고싶은 사람이 있다는 건 얼마니 즐거운 일일까요? 세상을 휘돌아 멀어저 가는 시간들 속에서 그리워지는 사람이 있다는 건 얼마나 다행스런 일일까요? 그로 인하여비어가는 인생길에 그리움 가득 채워가며 살아갈수 있다는 건 얼마나 반갑고 고마운 일일가요? 가까이 멀리 때로는 아주멀리 보이지 않는 그 곳에서라도 생각나고 아롱거리는 그리운 사람이 있다는 건 아직은 내가 살아 있다는 느낌을 주는 기쁜일이 아닐까요? 그러한 당신이 있다는 건 또 얼마나 아름답고 행복한 일인가요? 언제나 힘이 되어주는 그리운 벗이여 그대가 있음에 나의 노을 길이 더욱 풍성하고 아름답다는 걸 잘 알고 있답니다 고맙고 그리운 벗이여 그대를 사랑합니다 고맙고 그..

26 2021년 01월

26

따뜻한 하루 맨발의 연주자 (21.01.26.화)

맨발의 연주자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 맨발로 무대에 올라 타악기를 연주하며 전 세계인에게 감동을 주었던 스코틀랜드 출신 이블린 글레니. 그런 그녀에게도 시련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8살 때 청각장애를 일으키며, 12살에 완전히 청력을 상실하는 장애를 가지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그녀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자신만의 '귀'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양쪽의 귀 대신 양 뺨과 머리, 가슴 등 온몸으로 소리를 받아들이는 연습을 했습니다. 피나는 연습과 20여 년의 노력 끝에 결국 그녀는 미세한 대기의 변화로도 음의 높낮이를 읽어낼 수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극도로 섬세해진 발끝의 촉각 하나하나가 그녀의 청각기관이 되었고 소리의 진동을 더 잘 느끼기 위해 무대에서 신발을 신지 않은 채 연주를 해서 '..

26 2021년 01월

26

고도원의 아침편지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21.01.26.화)

반려견은 어떤 사람에게는 한낱 동물을 넘어섭니다. 가족 이상의 존재입니다.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코로나19 사태 때 가장 먼저 피해를 본 계층은 청년들이었다. 비정규직 아르바이트 청년부터 해고를 당했다.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지 못하면 나라의 미래는 절망밖에 없다. 청년들의 미래가 절망적이기 때문이다. - 김관영, 김준수의 《비상경제 파격경제》 중에서 - * 상황이 어려울수록 청년들을 먼저 돌아보아야 합니다. 청년들의 가슴에 꿈과 희망의 불길이 사그라들지 않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청년들이 품는 꿈과 희망에 그들의 미래가 달려 있고, 더 나아가 우리 모두의 미래가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청년들도 상황이 어려울수록 스스로 위축되지 말고 더 큰 꿈과 희망을 품어야 합니다. 더 큰 도전을 해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