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30 2021년 03월

30

마음의 비타민 글[1] 향기로운 하루를 위한 편지(영상글 첨부)

♥향기로운 하루를 위한 편지♥ 좋은 책에서는 좋은 향기가 나고 좋은 책을 읽은 사람에게도 그 향기가 스며들어 옆 사람까지도 행복하게 한다 세상에 사는 동안 우리 모두 이 향기에 취하는 특권을 누려야 하리라 아무리 바빠도 책을 읽는 기쁨을 꾸준히 키워나가야만 우리는 속이 꽉 찬 사람이 될수 있다 언제나 책과 함께 떠나는 여행으로 삶이 풍요로울수 있음에 감사하자 책에서 받은 감동으로 울수있는 마음이 있음을 고마워 하자 책에서 우연히 마주친 어느 한구절로 내 삶의 태도가 예전과 달라질수 있음을 늘 새롭게 기대하며 살자 --이해인님의중에서-- tv.kakao.com/channel/2804324/cliplink/304598493

30 2021년 03월

30

마음의 비타민 글[1] 행운 연습 / 류쉬안 (영상글 첨부)

♥ 행운 연습 / 류쉬안 ♥ 인생은 결코 마음 먹은대로 흘러가지 않는다 전화 위복으로 행운을 얻는 사람도 많으니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아고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능력과 자신감을 키워라 세상은 어지럽고 잡다한 정보도 넘치지만 기회도 도처에 널려 있다 현재의 일에 집중하는 곳 외에 실행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고 폭 넓게 지식을 받아 드린다면 기한 광채를 발하는 행운이 보란듯 당신 앞에 나타날 것이다 행운의 기회는 사람으로 부터 나오기 때문에 관계에 신경을 써야 한다 자웜ㄴ애 대한 개념을 새로 정립한 뒤 유한한 자원을 공평하게 나누고 무한한 자원을 아낌없이 공유 한다면 당신의 인간관계는 행운의 네트워크로 바뀔 수 있다 이때 이야기를 통해 당신의 꿈을 전송한다면 귀인에게 도움을 받을 기회가 배로 늘어 날 것이다..

30 2021년 03월

30

30 2021년 03월

30

따뜻한 하루 세상에서 제일 좋은 '아빠의 품'(보낸날짜 : 21.03.30.화)

세상에서 제일 좋은 '아빠의 품' 저는 오래전 한 여자를 사랑했습니다. 그리고 우리 사이에 예쁜 딸이 생겼습니다. 여러 사정 때문에 혼인신고도 하지 못한 채 살았지만, 딸아이가 태어나면 혼인신고도 하고, 늦었지만 소박하게 결혼식도 하고 싶었습니다. 내내 행복할 줄 알았습니다. 아내와 나, 그리고 태어날 우리 딸... 그렇게 아름다운 꽃길만 걸을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아내가 많이 힘들었나 봅니다. 아무 준비가 되지 않은 채 엄마가 된 것이... 못내 두려웠나 봅니다. 육군 대위로 전역하고 다니던 직장이 어려워지면서 경제적으로 무척 힘들어졌는데 그것이 많이 불안했던 모양입니다. 깊은 불안과 우울에 시달리던 아내는 딸아이가 태어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집을 나갔습니다. 그렇게, 나는 '미혼부'가 되었습..

30 2021년 03월

30

고도원의 아침편지 오직 하나뿐인 돌멩이 (21.03.30.화)

페르돈봉(용서의 언덕)에서 바라본 마을 오직 하나뿐인 돌멩이 오직 하나 지천으로 널린 돌멩이. 모두 똑같아 보일지라도 사실 세상 그 어디에도 똑같은 돌멩이는 없다. 저마다의 모양을 하고, 다른 흉터가 있고, 보아왔던 것도 기억하는 것도 모두 다른... 각자의 서사를 품고 있는, 세상 오직 하나뿐인 돌멩이다. - 박지연의《안아줄게요》중에서 - * 돌멩이가 그렇거니와 그토록 많은 눈송이도 같은 것이 없다고 하지요. 하물며 사람은 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얼굴도, 지문도, DNA도 다 다릅니다. 오직 하나뿐인 존재입니다. 그런데도 그 사실을 깜빡 잊고 자존감을 잃을 때가 많습니다. 아닙니다. 나 하나가 무너지면 우주가 무너지고 나 하나가 바로 서면 우주가 바로 섭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29 2021년 03월

29

마음의 비타민 글[2] 그런 사람이 좋아요(살랑살랑 ‘꽃바람’♬ 타고 홍지윤 첨부)

♥ 그런 사람이 좋아요♥ 여자를 너무 잘 아는 사람보다는 서툴러서 나한테 조심스러운 사람이 좋아요. 멋진 이벤트는 아니더라도 그 사람의 진심만 느껴지면 그만큼 더 큰 기쁨도 없을꺼예요. 여자때문에 걱정하게 하는 사람보다 내 남자친구들 때문에 나한테 질투 느끼는 사람이 좋아요. 한곳만 바라보고 늘 그곳에서 서 있는 사람이 좋아요. 보고싶을 때 볼 수 있고 듣고싶을 때 들을 수 있고 이런저런 함께 한 추억들을 만들어주는 사람이 좋아요. 사랑한다는 말을 자주하는 것보다 가끔 한번을 해 주더라도 진심인 사람이 좋아요. 왜 있잖아요. 말하지 않아도 이사람 정말 진심으로하는 말이구나- 이렇게 느껴지는거요. 난 그런 사람이 좋아요. 그리고.. 그런 사람과 사랑하고 싶어요. -- 중에서-- www.youtube.com..

29 2021년 03월

29

따뜻한 하루 나무의 성장통 (21.03.29.월)

나무의 성장통 봄이 되기 전, 정원사들은 더 아름답고 튼튼하게 자랄 나무의 모습을 기대하면서 부지런히 나무의 가지를 잘라냅니다. 이렇게 가지치기를 한 나무들은 당장은 우스꽝스러운 모습이지만 이듬해 봄이면 더욱 싱싱한 자태를 뽐내게 됩니다. 만약 가지치기를 하지 않는다면 가지들은 여기저기 뻗어 나가 본래의 자태를 잃어버리고, 잔가지가 늘어나면서 나무에 햇빛과 영양분이 골고루 공급되지 못해 결국 나무의 건강 상태가 나빠지고 맙니다. 이처럼 나무에 가지치기의 과정은 고통스럽지만 열매와 꽃이 더 아름답고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선 꼭 필요한 성장통입니다. 나무가 성장하기 위해선 가지치기라는 성장통이 꼭 필요하듯이 인생도 마찬가지입니다. 학업, 결혼, 일 등 살아가는 모든 순간에서 성장통을 겪게 됩니다. 하지만 준비..

29 2021년 03월

29

고도원의 아침편지 우연히, 운명적 만남 (보낸날짜 : 21.03.29.월)

'산티아고 순례길 치유여행' 카스트로헤리스에서 프로미스타 가는 길 우연히, 운명적 만남 대부분의 사람은 인생의 어느 순간에 매우 놀라운 사건을 경험합니다. 도저히 일어날 것 같지 않은 일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여행지에서 우연히 만난 사람이 2년 전 잃어버린 내 책을 가지고 있다거나, 10년 전 헤어졌던 애인을 비 오는 베트남 다낭의 해변에서 만나는 운명적인 만남을 주위에서 종종 듣습니다. 소설이나 영화에서는 이러한 우연이 자주 등장하여 젊은이들을 판타지의 세계로 인도합니다. - 김용대의《데이터 과학자의 사고법》중에서 - * 세상살이에는 신비로운 일이 많습니다. 과학이나 수학으로는 답을 찾을 수 없습니다. 전혀 뜻밖의 장소에서 전혀 뜻밖의 사람을 만났는데, 몹시 좋아하던 사람이고 간밤 꿈에서도 나타난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