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2 2021년 03월

02

문화예술,자연,생태 ,역사,기타 기미년 3.1독립운동을 전 세계에 알린 외국인들

3.1운동 102년 전 역사의 현장 3.1운동은 집회회수 1,542회, 참가인원수 202만3,089명, 사망자수 7,509명, 부상자 1만5,961명, 검거자 5만2,770명, 불탄 교회 47개소, 학교 2개교, 민가 715채나 되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투쟁했던 거대한 독립운동입니다. 전국 방방곡곡에서 울려 퍼진 설움 가득한 외침은 또 다른 해외 식민지 국가들에게도 많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중국의 5·4 운동, 간디의 독립운동에도 자극을 준 울림이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헌법 전문에 있는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 대한민국은 3.1운동으로 건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하고’ 라는 구절에서 볼 수 있듯이 3.1운동은 상하이에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건립하는 것에도 영향을 주었습니..

02 2021년 03월

02

마음의 비타민 글[1] 꼭 안아주고 싶은 그리운 당신(영상글 첨부)

♥ 꼭 안아주고 싶은 그리운 당신♥ 당신을 느낍니다 당신의 향기인 듯 당신의 숨결인 듯 전해오는 바람에 향기에 당신이 창 밖으로 불어오는 바람 속에서 무척 그리운 날 입니다 멀리 있어도 마음만은 늘 함께 하고 있기에 그리운 마음에 당신 얼굴을 허공에 그려 봅니다 하늘에 햇님처럼 밝게 웃으면서도 가끔은 어두워 보이고 외로워 보이는 그래서 꼭 안아 주고픈 그리운 당신 그런 당신은 신께서 주신 내 생에 최고의 선물 입니다 활짝 웃을땐 당신 얼굴에서 나는 보았습니다 당신 마음안에 내가 존재하고 있음을 오늘도 감사하는 마음으로 나의 모든 것 온전히 당신에게 바칩니다 당신의 환한 모습 닮은 하늘빛이 내립니다 당신이 머물고 있는 그 곳까지 어두운길 환하게 밝혀 줄 등불이 되어 달라고 빛이 지나갑니다 당신마음 따뜻하게..

02 2021년 03월

02

마음의 비타민 글[2] 현명한 삶 / 심성보 (영상글 첨부)

♥ 현명한 삶 / 심성보 ♥ 인생의 길을 걷다보면 가끔씩 외로울 때가 있습니다 "인생은 아름답지만 슬프고 행복이지만 고통이고 만남이지만 헤어짐이기 때문입니다. 인간은 삶의 굴레에서 방황하는 존재입니다. 산다는 것 쉽게 생각하면 아무것도 아닌데. 그냥 남들 하는 대로, 남들 즐기는 대로, 살면 되는 것인데 그게 정말 쉬우면서도 어려운 듯 합니다 우리들의 가장 큰 과제이기도 합니다. 삶은 한결같이 즐거우면 좋을 것 같지만 좋은 것도 자주 하다보면 식상하고 다시 고민에 빠지게 되지요 삶이란 것,살면 살수록 행복의 꼭대기에는 정말 아무도 오르지 못할 것입니다 욕심의 시작은 항상 정상에서 다시 시작되니까요. 우리 삶은 자신들의 소박한 꿈을 이루어가며 사는 것이 어쩌면 행복인지 모릅니다 모자란 듯 채워가는 삶이 풍..

02 2021년 03월

02

따뜻한 하루 돈 자루의 주인(보낸날짜 : 21.03.02.화)

돈 자루의 주인 옛날 한 부자가 길에서 그만 돈 자루를 잃어버렸는데 부자는 자신의 돈 자루를 찾는 사람에겐 사례금으로 백 냥을 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리고 며칠 후, 한 소년이 돈 자루를 들고 부자에게 찾아왔습니다. 돈을 찾은 기쁨도 잠시 부자는 소년에게 사례금 줄 것을 생각하니 아까워서 잔꾀를 내었습니다. "돈이 꼭 백 냥이 모자라는데 네가 미리 사례금을 챙긴 모양이구나. 이렇게 돈을 찾아주어서 고맙구나. 이제는 그만 가 보아라." 소년은 약속을 지키지 않는 부자의 행동에 화가 났고 억울한 마음에 마을 사또를 찾아가 사정을 호소했습니다. 사또는 부자와 소년을 불러서 먼저 소년에게 물었습니다. "너는 자루에서 돈을 꺼낸 일이 있느냐?" "없습니다." 사또는 부자에게 다시 물었습니다. "자네가 잃어버릴 ..

02 2021년 03월

02

고도원의 아침편지 나를 드러내는데 10년이 걸렸다 .(21.03.02 .화)

반려견은 또 다른 가족입니다. 때로는 가족보다 더 큰 사랑과 믿음을 주는 존재, 마지막까지 우리의 곁을 묵묵히 지켜주는 존재입니다. 나를 드러내는데 10년이 걸렸다 아! 난 그때 알았다. 숨기지 않고 드러낼 때 내가 얼마나 자유로웠고 재밌었는지. 얼마나 강해졌는지. 이렇게 난 나의 취약점을 감추지 않고 그대로의 나를 드러내는 데 10년이 걸렸다. - 최보결의《나의 눈물에 춤을 바칩니다》중에서 - * 가장 큰 용기는 감춰진 나를 드러내는 일입니다. 가장 큰 결심은 자신의 부끄러운 취약점을 드러내는 일입니다. 10년만의 용기와 결심도 의미있지만, 한 해라도 일찍 하면 그만큼 치유와 자유의 시간도 단축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