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4 2021년 03월

04

마음의 비타민 글[1] 그대는 나에게 최고의 선물입니다.(영상글 첨부)

♥그대는 나에게 최고의 선물입니다♥ 그대는 나에게 최고의 선물입니다 그저 말뿐인 두 마디 고백이 아니라 나는 훨씬 더 많은 것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대가 전해주는 너무나도 멋진 느낌을 고스란히 내 마음 담아 표현하고 싶습니다. 그대는 이 세상 누구보다 내게 커다란 의미를 가진 사람이라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내가 그대를 얼마나 원하고, 필요로 하는지 내가 그대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우리가 함께한 시간을 얼마나 소중히 여기는지 그대에게 들려주고 싶습니다. 그대는 내가 이제껏 받은 선물 가운데 최고의 선물이라는 것을 그대에게 다가가 속삭이고 싶습니다. --이 연 중에서-- www.youtube.com/watch?v=4jU3TNffk8A

04 2021년 03월

04

마음의 비타민 글[2] 행복(幸福)이란 ?(양지은의 감동적인 무대! '아버지와 딸 첨부)

♥ 행복(幸福)이란 ♥ 시간이 없다며 쩔쩔매는 이에게 물었습니다 왜그리 바쁘게 사냐고 ? 그의 대답은 행복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많은 건물과 돈을 갖고도 악착같이 돈을 벌려는 이에게 물었습니다 왜 그렇게 많은 돈이 필요하냐고 ? 그의 대답은 행복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많은 권력을 갖고도 만족 못하는 정치인에게 물었습니다 왜 그렇게 큰 권력이 필요하냐고 ? 그의 대답은 행복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도대체 행복이 어떤 것이기에 모두들 행복 행복 하는지 궁금했습니다 나이 지긋한 철학자에게 물었습니다 행복이 뭐냐고 ? 그의 대답은 그걸 알기 위해서 평생 공부 했지만 아직도 잘 모르겠다 이었습니다 많은 신도들로 부터 추앙받는 목사님께 물었습니다 그의 대답은 그걸 알기위해서 평생 기도 했지만 아직도 응답이없다 이었습니다 ..

04 2021년 03월

04

따뜻한 하루 사랑은 베풀 때 완성이 된다.(보낸날짜 : 21.03.04.목)

사랑은 베풀 때 완성이 된다 오래전 한 동네에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떡볶이 가게가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추운 겨울, 허리가 구부정한 할머니가 가게에 들어오셨고 그 옆엔 폐지가 담긴 낡은 수레가 놓여 있었습니다. "저기 주인 양반 따뜻한 국물 좀 주시오." 그러자 주인아저씨는 따끈한 어묵 국물뿐만 아니라 떡볶이에 김이 모락모락 나는 순대를 얹어 함께 내놓았습니다. 자신이 주문하지 않은 떡볶이를 보곤 잠시 망설였지만, 제때 식사를 하지 못한 할머니는 밀려오는 배고픔에 허겁지겁 금세 한 접시를 다 비웠습니다. 다시 폐지를 주우러 나가기 전 할머니가 계산을 치르려고 하자 주인아저씨가 자상하게 말했습니다. "할머니, 아까 돈 주셨어요." "그런가? 안 준거 같은데 이상하네..." 그러더니 옆에서 지켜보던 아주..

04 2021년 03월

04

고도원의 아침편지 단 하나의 행운 (보낸날짜 : 21.03.04.목)

서대문구청과 옹달샘이 함께하는 서대문 안산 걷기명상을 2018년10월13일(토)에 진행했습니다. 단 하나의 행운 함께여서 좋고, 혼자여서 좋은 관계가 우리였고, 그렇기에 또다시 홀로 사막으로 떠날 수 있는 용기를 얻었다. 우리를 타오르게 하는 힘은 도대체 무엇일까? 인생에서 우리에게 일어나는 단 하나의 행운, 기적적인 사랑을 만났을 때 먼지 같은 우리의 삶이 타오르는 것일지도 모른다. 별똥별처럼, 우리의 삶 역시 더 이상 이 광활한 우주에서 먼지처럼 떠돌지 않게 될는지도 모른다. - 주형원의《사하라를 걷다》중에서 - * 한 사람이 다른 한 사람을 만나 서로 사랑하는 것, 그것은 기적입니다. 단 하나의 행운입니다.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하고, 먼지보다 작은 것도 거대한 불길처럼 활활 타오르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