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6 2021년 03월

06

마음의 비타민 글[1] 초연해라.될 일은 결국 된다.​( 마음이 편안해지는 ASMR영상글 첨부)

♥초연해라.될 일은 결국 된다.​♥ 될 일은 온 세상이 나서서 일하고 이루어질 일은 주변의 모든 것이 일어나 한결같이 돕는다. 그 위대한 힘을 느껴라. 원을 세우되 항시 의젓하라. 간절히 열망하고 조용히 전념하되 결과에는 초연해라. 사소한 것에 얽혀 정신을 낭비하지 마라. 삿된소견,성급한 마음,헛된집착 이 모든 부정적 에너지를 해방하여 무한한 가능성의 장으로 들어가라. 초연해라. 될 일은 결국 된다. 틀어 박혀 방문을 걸어 잠가도 될 일은 되고야 만다. 그 장엄한 흐름을 따르라. 오늘 가장 내 마음에 와 닿는 구절 큰 뜻을 품되 항상 유연하고 느긋하라. 완벽하게 펼쳐지는 싦의흐름에 성심을 다해 조우하라 이것이 좋으니 저것이 좋으니 분별하지 마라. 언제라도 떠날 채비를 하고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

06 2021년 03월

06

마음의 비타민 글[1] 당신의 삶은 이제부터 시작이다/이범준(영상글 첨부)

♥당신의 삶은 이제부터 시작이다/이범준♥ 지나간 일에 대한 후회도 미래에 대한 두려움도 버려라. 당신에게 주어진 시간이란 오늘밖에 없는 것이다. 스스로가 더 즐겁고 더 활기차게 오늘을 산다면 당신의 진정한 삶은 오늘부터 시작되리라. 당신의 삶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방해하는 과거의 후회와 불안도, 오늘의 긴장도, 내일의 두려움도 버려라. 오직 오늘 현명한 머리와 평화로운 마음으로 당신의 문제들을 이해하고 해결해 나아가라. www.youtube.com/watch?v=TIro6PxbFKY

06 2021년 03월

06

마음의 비타민 글[2] 내 마음을 변화시키는 주문(#미스트롯2결승전​#양지은​ #붓​#인생곡)

♥내 마음을 변화시키는 주문♥ 소원을 들어주는 여의주보다 귀한 생명가진 모든 존재들의 행복을 위해 완전한 깨달음을 이루려는 결심으로 내가 항상 그들을 사랑하게 하소서. 언제나 내가 누구를 만나든 나를 가장 낮은 존재로 여기며 마음속 깊은 곳으로부터 그들을 더 나은 자로 받들게 하소서. 나의 모든 행동을 스스로 살피게 하고 마음 속 번뇌가 일어나는 그 순간에 그것이 나와 다른 사람들을 위험에 빠뜨린다면 나는 당당히 맞서 그것을 물리치게 하소서. 그늘진 마음과 고통에 억눌린 버림받고 외로운 자들을 볼 때 나는 마치 금은보화를 발견한 듯이 그들을 소중히 여기게 하소서. 누군가 시기하는 마음 때문에 나를 욕하고 비난하며 부당하게 대할 때 나는 스스로 패배를 떠맡으며 승리는 그들의 것이 되게 하소서. 내가 도움을..

06 2021년 03월

06

따뜻한 하루 하나를 위한 모두, 모두를 위한 하나(21.03.06.토)

하나를 위한 모두, 모두를 위한 하나 남아프리카에 서식하는 '미어캣'이라는 포유류가 있습니다. 미어캣은 30여 마리가 함께 무리 지어 굴속에서 사는데, 먹이 피라미드에서 아래층에 위치한 미어캣들은 천적인 맹금류를 경계하기 위해 순번을 정해서 감시합니다. 보초를 설 땐 내리쬐는 땡볕에도 나무 꼭대기나 바위 위로 올라가 주위를 살피고 적이 공격해오면 몸으로 동굴 입구를 막아 죽기까지 동료들을 지키곤 합니다. 여기서 신기한 점이 있습니다. 예측 불가한 위험이 도사리는 보초의 임무를 우두머리 미어캣을 포함해서 그 어떤 미어캣도 거부하지 않고 목숨을 걸고 임무를 수행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무리 중 한 암컷이 새끼를 낳으면 임신하지 않은 다른 암컷들도 젖을 만들어내서 함께 젖을 먹이며 새끼를 키운다는 것입니다. ..

06 2021년 03월

06

고도원의 아침편지 희미한 추억을 되살리려면 (21.03.06.토)

10시부터 진행된 행사에는 일찍 도착해 숲의 가을을 즐기는 가족들이 많았습니다. 인사를 하는 소년에게 다정하게 말을 건네는 고도원님입니다. 매주 토요일엔 독자가 쓴 아침편지를 배달해드립니다 오늘은 장유진님께서 보내주신 아침편지입니다 희미한 추억을 되살리려면 그 번역본을 읽히고 싶었던 사람은 오직 나 자신뿐이었다. 그 번역을 통해 표현하고자 했던 모든 감각과 이미지, 감정의 원천도 바로 나 자신이었기 때문이다. 나는 번역본을 남겨둠으로써 훗날 그 번역본을 내가 다시 읽었을 때, 내가 그 책을 처음 읽고 느낀 감각, 감정, 감동 그대로를 다시 공유받기를 원했다. - 이어떤의《무면허 번역가의 번역이야기》중에서 - * 9년 전 파리행 비행기에서 들었던 'Missing you'. 그 음악을 다시 들으면 여행길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