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1 2021년 04월

01

01 2021년 04월

01

마음의 비타민 글[1] 당신은 내게 참 귀한 분(잔잔한 그리움.. 폴 모리아 연주곡)

♥ 당신은 내게 참 귀한 분♥ 인생은 기차여행과 같습니다. 역들도 있고 경로도 바뀌고 간혹 사고도 납니다. 우리는 태어나면서부터 이 기차를 타게됐고 그 표를 끊어주신 분은 부모님입니다. 우리는 부모님들이 항상 우리와 함께 이 기차를 타고 같이 여행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부모님들은 어느 역에선가 우리를 남겨 두고 홀연히 내려버립니다. 그리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많은 승객들이 기차에 오르내리며, 이들 중 많은 이들이 나와 이런저런 인연을 맺고 살아갑니다. 우리의 형제자매, 친구, 자녀, 그 외 인생에서 만나는 많은 사람들입니다. 그런데 그 많은 이들이 여행 중에 하차하여, 우리 인생에 항상 공허함을 남기게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소리도 없이 우리 곁에서 사라지기에 우리는 그들이 언제 어느..

01 2021년 04월

01

따뜻한 하루 희망을 노래한 사람(보낸날짜 : 21.04.01.목)

희망을 노래한 사람 그 어느 때보다 희망이 필요한 시기 우리에게 더욱 그리운 한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항상 희망을 주는 경쾌한 음악을 들려주었던 혼성그룹 '거북이'의 리더 故 터틀맨입니다. 거북이 노래는 터틀맨이 작사, 작곡, 편곡했다고 하는데요. 많은 대중에게 사랑받는 '빙고', '비행기'와 같은 거북이의 대표곡을 들으면 터틀맨의 삶에 대한 희망과 굳은 의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밝고 희망찬 노래를 만들었던 그의 실제 삶은 어땠을까요? 지난 2008년, 39세라는 젊은 나이에 심근경색으로 세상을 떠난 그의 삶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참 굴곡진 인생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기획사를 설립해 거북이의 노래를 작사, 작곡하며 팀을 리드했고, 모든 노래가 멤버에게 골고루 배분되도록 배려했으며 저..

01 2021년 04월

01

고도원의 아침편지 '위대한 혼'의 힘(21.04.01.목)

페르돈봉(용서의 언덕)을 넘어가는 길에서... '위대한 혼'의 힘 그럼 폭력이 아니면 무슨 힘인가? 혼의 힘이다. 사람들이 그를 높이어 '마하트마', 곧 위대한 혼이라 부르는 것은 이 때문이다. 혼의 힘을 가지고 모든 폭력 곧 물력으로 되는 옳지 않음을 싸워 이기자는 것이다. - 함석헌의《간디 자서전》중에서 - * 우리에게도 '위대한 혼'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그 위대한 혼의 힘이 작동하는 세상이어야 합니다. 온갖 형태의 폭력이 난무하는 곳에서 '위대함'은 탄생되지 않습니다. 혼의 힘으로 물리적 폭력을 넘어서야 세계를 이끄는 문화 선진사회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01 2021년 04월

01

따뜻한 하루 사자가 무서워하는 것은?(21.03.31 .수)

사자가 무서워하는 것은? 탈무드에서 전해 내려오는 일화 중 '강한 것을 두렵게 만드는 약한 것 4가지'에 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첫째, 모기는 사자에게 두려움을 준다. 둘째, 거머리는 코끼리에게 고통을 준다. 셋째, 파리는 전갈에게 공포의 대상이다. 넷째, 거미는 매에게 두려움을 준다. 이 세상에 절대강자는 없습니다. 아무리 크고 힘이 세더라도 약점은 있으며 약한 존재라도 불퇴전의 용기만 있다면 능히 강자를 무너뜨릴 수 있다는 교훈을 전합니다. 강력한 상대 혹은 어려운 일을 만나게 되면 덜컥 두려움이 느껴져 이길 수 없으리라 생각하고 쉽게 포기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위기를 넘길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이 있는데 바로 자신이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을 찾아서 자신만의 강점으로 기르는 것입니다. 사람은 ..

01 2021년 04월

01

고도원의 아침편지 당신이 건강해야 할 이유 (21.03.31.수)

추수 끝난 밀밭 당신이 건강해야 할 이유 왜 건강해야 하는가. 대답은 사람마다 다를 것이다. '자식들과 함께 세계 일주 여행을 하기 위해서', '자신이 하고 싶은 일로 창업을 하고 싶어서', '손자와 함께 일하고 싶으니까', '고통받고 있는 사람을 도와주고 싶어서' 등등... 자신의 인생의 목표부터 한번 점검해봐야 하지 않을까? - KRD Nihombashi 메디컬 팀의《몸은 얼굴부터 늙는다》중에서 - * 건강해야 할 이유는 너무도 많습니다. 더는 설명할 필요도 없습니다. 다만 굳이 하나로 요약한다면, 인생 목표 곧 꿈을 가진 사람은 건강해야 합니다. 꿈은 건강한 체력을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체력이 뒷받침되어야 지치지 않고 꿈을 꿀 수 있습니다. 지치면 모든 것이 귀찮아져 인생 목표도 꿈도 슬그머니 놓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