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7 2021년 04월

07

마음의 비타민 글[1] 중년에도 바람은 분다(영상글 첨부)

♥ 중년에도 바람은 분다.♥ 중년에도 바람은 분다 바람 앞에 등불처럼 때로는 위태로운 나이지만... 살아온 만큼 꿈도 많았고 만난 만큼 그리움도 많은데... 세월을 이기지 못하고 약해지는 가슴이지만 아직도 해지는 저녁 무렵이면 가슴에선 바람이 분다 이제는 날 무딘 칼날처럼 어느 가슴 하나 벨 수 없지만 바람소리 요란한 들판에 서면... 알 수 없는 마음들이 날카로운 갈퀴를 세우고 어디론가 용감히 달려가기도 한다 세상 모든 그리움이 저 혼자이고 마주하고 살아도 외로움 많던 시간들이 때로는 별밤에 울려 퍼지는... 첼로소리처럼 눈물겹지만 붙잡지 않아도 떠날 수 있고 기다리지 않아도 갈 수 있다 누가 사오십대를 눈물겹게 저무는 노을이라 했나 아직도 사랑 앞에 서면 북소리처럼 둥둥 울리는 가슴인데... --중에..

07 2021년 04월

07

마음의 비타민 글[2]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영상글 첨부)

♥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 1.책은 동기부여를 한다. 인생은 힘들고 고달프다. 인생은 반드시 해야할 일들이 있고 반드시 하지 말아야 할 일들이 있다. 이것을 다하고 살기는 힘들다. 힘든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당신에게 강하게 동기부여 하는 그 무엇이 필요하다.동기부여를 가장 잘 하는 것이 바로 책이다. 책은 당신에게 강력한 동기를 부여해 준다. 힘이 없고 우울하고 포기하고 싶을 때 성공에 관련된 책을 읽어 보라. 그러면 반드시 당신은 색다른 동기 부여를 받게 될 것이다. 2.책은 정확한 지식을 전달한다. 책은 체계적이고 깊이 있게 지식과 정보를 알려준다. 잘 만들어진 책은 엄청난 지식을 전달해 준다. 즉, 책을 통해 얻는 지식은 생활에 적용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방향을 제시해 준다.텔레비전을 통한..

07 2021년 04월

07

마음의 비타민 글[1] 내 앞에 멈춘것들을 사랑하자.(영상글 첨부)

♥ 내 앞에 멈춘것들을 사랑하자 ♥ 싫다고 떠나는 것, 멀리 있는것을 애써 잡으려 하지말자. 스쳐 지나간 그리운것에 목숨 걸지도 말자. 그것이 일이든, 사랑이든, 욕망이든, 물질이든, 흐르는 시간속에 묻어두자. 지금 내 앞에 멈춘것들을 죽도록 사랑하며 살자. 오랜시간이 흘러 나를 찾았을 때 그때도 그들이 못 견디게 그리우면 그때 열어보자. 아마도 떠난것들, 그리운것들이 순서대로 서서 나를 반겨주리니. 그때까지 미치도록 그리워도 시간속에 묻어두고 지금 내 앞에 멈춘것들에 몰입하며 죽도록 사랑하며 살자. --김정한 중에서-- www.youtube.com/watch?v=AbXCsw5ZiOM

07 2021년 04월

07

마음의 비타민 글[2] 그러니 하고 살자 / 김전(비나리 / 나훈아 첨부)

♥ 그러니 하고 살자./김전♥ 친구야 티끌만 한 생각하나에도 가슴앓이하는 친구야 세상일 모두다 그러니 하고 살자 가지각색의 꽃잎들이 제각기 꿈을 꾸고 있나니 내 마음대로 되는 일이 어찌 하나라도 있겠나 바람불면 부는 대로 물결치면 치는 대로 흔들리면서 살자 쉬어서 가는 인생 가다가 못 볼 것 있더라도 뭐 그리 답답할게 뭐 있더냐 모두를 내려놓으면 어찌 그리 편할 텐데 세상일 그러니 하고 그렇게 살자꾸나 생각을 내려놓고... www.youtube.com/watch?v=9f42JPLT-wk

07 2021년 04월

07

따뜻한 하루 선한 영향력(보낸날짜 : 21.04.07 .수)

선한 영향력 청력이 약했던 어머니를 위해서 어린 시절부터 수화를 배웠던 한 소년이 있었습니다. 소년은 성인이 되어서 청각장애인을 가르치는 교사가 됐습니다. 교사가 된 소년은 어떻게 하면 잘 듣지 못하고 말하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을지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중 자신이 가르치던 한 여학생과 사랑에 빠졌고 많은 사람들의 축복을 받으며 결혼했습니다. 아내를 끔찍이 사랑한 그는 아내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전하기 위해 보청기를 연구하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발전되어 현재 사용하는 전화기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해 헌신했던 이 교사는 바로 전화기 실용화의 터를 닦은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입니다. 사회에는 각자의 자리에서 선한 마음과 행동으로 주변을 밝게 빛내는 이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선한..

07 2021년 04월

07

고도원의 아침편지 세상에서 가장 인내심이 강한 사람 (21.04.07.수)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메세타 길_2 세상에서 가장 인내심이 강한 사람 만약 어머니가 세상에서 가장 인내심이 강한 분이 아니라면 나는 학교 문턱도 밟지 못했을 것이다. 주변에서 모두들 나를 정신과에 한 번 데려가보라고 권했지만 어머니는 그저 참을성 있게 기다렸다. 얼마나 오래 걸리든 내가 세상을 편하게 받아들이게 될 때까지 무한한 애정으로 감싸며 말이다. - 벤 호로위츠의《하드씽》중에서 - * '어머니'는 특별한 존재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하나밖에 없는 존재이고 무한한 애정으로 오늘의 나를 있게 한 존재입니다. 누구에게나 어머니에 대한 기억들이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인내심이 강한 사람'이었다는 기억은 어머니가 안겨준 최고의 유산입니다. 많은 어머니에게 돌려줄 찬사입니다. 어머니의 특별함은 인내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