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내(Gaenea)

아름 다운 고향 개내

09 2021년 04월

09

마음의 비타민 글[2] 내 인생의 봄날은 온다/조미하(영상글 첨부)

♥ 내 인생의 봄날은 온다/조미하♥ 남의 시선에신경 쓰지말자 내할 일도바쁘다 ​ 안 되는 일 붙잡고시간 낭비하지 말자 되는 일에몰두하고열정을 쏟자 ​ 누굴 탓하는 버릇을 버리자 모두 내 판단에 의한 것 내 탓이다 책임은 나에게 있다 ​ 복잡하게 살지 말자 단순하게 생각하면 아무것도아닌 일을 이것저것 생각하다머리에 쥐 난다 ​ 새로운 일을시작할 때 의기소침하지말자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다 시간이 해결한다 ​ 누군가와 오해가 생기면 그 자리서풀려고 하지 마라 풀리지도 않고 오히려 역효과다 ​ 살다 보면내 맘대로안되는 거투성이다 그때마다 절망하면세상 살맛안 난다 자기만의 극복 방법을 정해놓으면 쉽게 이겨낼 수 있다 www.youtube.com/watch?v=uEcTdMLFeSA

09 2021년 04월

09

마음의 비타민 글[1] 나에게 최면을 걸기/안성란 (영상글 첨부)

♥나에게 최면을 걸기/안성란♥ 나는 두 손을 가졌지만 빈 손의 행복을 알게 되었고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마음과 마음을 전하는 지혜로움을 배웠습니다 할 수 없다는 것보다 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고 부정적인 판단보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나를 만들어 가야 한다는 것도 배웠습니다 인생이란 나를 기다려 주지 않기 때문에 긍정적인 생각으로 나를 최면에 걸기 시작하였고 곧 최면은 나를 일으키는 가장 중요한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정말 좋은 일이 많이 생길 거라고 믿으면 꼭 한 가지라도 좋은 일이 생겼으며 오늘은 기쁜 일이 많이 생길 거라고 말을 하면 마치 최면에 걸린 듯 기쁜 일이 많이 생겼습니다 사람의 힘은 대단합니다 사람이기 때문에 할 수 없는 일은 없습니다 가까이 보이는 것은 놓칠수 있지만 멀리 보이는 ..

09 2021년 04월

09

따뜻한 하루 비 오는 날, 프랑스의 길거리(보낸날짜 : 21.04.09.금)

비 오는 날, 프랑스의 길거리 비가 오면 한국은 길거리 곳곳에서 형형색색 우산이 펼쳐지지만, 프랑스에서는 장대비가 아니고선 웬만해서 우산을 잘 쓰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때문에 비 오는 날 프랑스 길거리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아무렇지 않게 비를 맞고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사실은 특별한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손이 자유롭지 못해 넘어졌을 때 다칠 위험이 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어린아이들은 우산을 쓰고 걸어가면 시야가 좁아져서 교통사고의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우산 대신 우비나 레인코트를 입도록 교육한다고 합니다. 고정관념이란 당연한 것처럼 알려져 머릿속에 굳어진 생각입니다. 이러한 고정관념은 대부분 경험에 의해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의 경험은 극히 일부분에 불과합니다. 자신의 경험으..

09 2021년 04월

09

고도원의 아침편지 벚꽃이 눈부시다.( 보낸날짜 : 21.04.09 .금)

프로미스타에 도착하기 전 만나는 수로길 벚꽃이 눈부시다 수줍게 핀 수선화가 보인다 신작로 길 개나리도 보인다 군락을 이룬 벚꽃이 보인다 손길 닿지 않아도 발길 닿지 않아도 봐주는 이 없어도 본분 다하며 말 없는 몸짓으로 피워내는 그대는 나의 스승입니다 - 이영월의 시집《하늘길 열리면 눈물의 방》에 실린 시〈해미천을 걷다가〉(전문)에서 - * 세상은 힘들어도 봄은 어김없이 다시 오고 형형색색 꽃들도 어김없이 피었습니다. 곳곳에 벚꽃이 만개해 눈이 부십니다. 우리가 물을 준 것도, 다듬어 준 것도 아닌데 아이처럼 스승처럼 다가와 아픈 마음을 어루만집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 옹달샘에서 '디톡스 힐링스테이'로 힐링하세요 -